맑은 피부를 위한 음식 5

daily issue

맑은 피부를 위한 음식 5

2021-08-26T11:51:48+00:00 2021.08.26|

뜨겁고 길었던 여름도 이제 끝나갑니다. 이제 여름 내내 고생한 피부를 달래줘야 할 시기죠.

특별한 스킨케어 루틴을 해보는 것도 좋겠지만, 매일 먹는 음식으로도 피부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맑은 피부를 만들어줄 음식을 소개합니다.

다크초콜릿

달콤하고 쌉싸름한 초콜릿이 피부 건강에 도움이 된다니, 정말 기쁜 소식이죠. 초콜릿은 기분을 좋게 만들 뿐 아니라 피부에 부스터 역할을 합니다. 카카오 함유량이 70% 이상인 다크초콜릿은 플라보노이드를 함유하고 있어 항산화 작용에 도움을 줍니다. 하루에 다크초콜릿 한두 조각을 추천합니다.

녹차

녹차가 피부 건강에 좋다는 사실은 유명하죠. 녹찻물로 세수를 하거나 티백을 얼굴에 얹어두는 것만으로도 진정 효과가 있습니다. 녹차에는 EGCG라는 식물성 화학물질이 들어 있는데요, 활성산소가 몸에서 퍼질 수 없도록 예방하고 암세포를 죽이는 데 도움이 되는 물질입니다. 녹차 한 잔으로 피부 건강을 지키세요.

우유 대체품

우유는 피지 생성을 자극해 여드름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평소 여드름이 자주 나거나 유제품을 먹었을 때 피부에 반응이 나타난다면, 대체품을 마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아몬드 밀크, 두유, 오트밀 밀크, 헴프시드 드링크 등 다양한 종류가 있으니 나에게 맞는 우유 대체품을 찾아보세요.

아보카도

아보카도는 피부에 좋은 음식 중 하나입니다. 건강한 지방산과 주름 및 자외선으로 인한 손상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할 수 있는 물질이 포함되어 있죠. 또 비타민 E와 C가 풍부해 건강하고 탄력 있는 피부를 만드는 데 도움이 됩니다. 아무리 좋아도 과하게 먹으면 부작용이 생기겠죠. 하루 반 개에서 한 개를 섭취하면 좋습니다. 

호두

호두에는 몸에 좋은 필수지방산이 듬뿍 들어 있습니다. 오메가3 지방산과 오메가6 지방산이 적당한 비율로 함유되어 있어 피부 건강을 지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미네랄과 아연도 함유해 신체의 염증도 가라앉히고,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