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찐살’ 감량 팁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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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급찐살’ 감량 팁 3

2021-09-09T18:17:05+00:00 2021.09.09|

더위가 물러나면 돌아오는 건 바로 식욕. 하늘이 높고 말이 살찐다는 계절 가을이 왔습니다. 이럴 때 마음 놓고 먹었다가는 말이 살찌는 게 아니라 우리가 살찌게 되는데요. 급하게 찐 살을 빼고 싶다면, 적어도 이 세 가지는 지켜야 합니다. 

공복 시간 지키기

한동안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간헐적 단식은 ‘급찐살’을 빼는 데도 도움이 됩니다. 간헐적 단식은 일정 시간 공복을 유지하는 방법인데요, 가장 흔히 시도하는 16:8(8시간 공복), 12:12(12시간 공복), 23:1(23시간 공복) 등의 방식이 있습니다. 자신의 건강 상태에 맞게 시도할 수 있으니 접근하기 쉬운 다이어트법이죠. 공복 상태를 유지할 때는 되도록 물 외에 아무것도 먹지 않는 게 좋습니다. 그동안 바쁘게 움직인 몸에 잠시 쉬는 시간을 주세요. 

물과 칼륨 충분히 섭취하기

보통 식욕이 넘칠 때는 무겁고 칼로리가 높은 음식이 당기기 마련입니다. 치킨, 피자, 족발, 떡볶이, 마라탕 등 자극적이고 기름지고 염분이 가득 든 음식이죠. 게다가 탄수화물과 지방은 더 말할 것도 없습니다. 입이 즐거울수록 우리 몸은 더 힘들어한답니다.

자극적인 음식을 먹고 며칠 동안 몸이 무거워지는 경험을 해봤다면, 다행인지 불행인지 그건 부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나트륨이 과도하게 들어오면서 몸이 수분을 잔뜩 머금은 상태죠. 이때 가장 중요한 건 바로 수분 섭취! 물을 많이 마셔서 몸속 밸런스를 되돌리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하루 2리터, 한 번에 200밀리리터 이하로 물을 자주 마시는 게 좋습니다. 또 바나나나 단호박같이 칼륨이 많이 함유된 음식도 나트륨 배출에 도움이 됩니다. 

급하게 찐 살은 바로 빼기

먹은 만큼 그대로 살이 쪘다면, 바로 그 순간이 살을 빼기에 가장 좋은 시기입니다. 급히 찐 살은 지방이 아니라 간에 글리코겐 형태로 저장되기 때문에 체지방으로 변하기 전에 빼주는 게 좋습니다. 아직 포기하지 마세요. ‘며칠 만에 체중이 늘었다’고 인식하는 순간부터 이미 다이어트는 성공 단계에 접어든 것이나 마찬가지입니다. 부디 ‘급찐살’을 모르는 척하지 말고, 바로 지금 이별을 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