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니스

다이어트에 도움 되는 습관 3

2023.02.06

by 오기쁨

    다이어트에 도움 되는 습관 3

    다이어트에 운동과 식습관이 필수라면, 평소 생활 습관은 선택입니다. 노력해서 다이어트해놓고 습관 때문에 다 망칠 수는 없죠.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생활 습관, 함께 알아봅니다. 

    수면

    미인은 잠꾸러기라는 말이 괜히 있는 게 아닙니다. 다이어트 중에는 특히 잠이 매우 중요합니다. 수면은 하루 종일 활발하게 활동하던 뇌와 신체가 쉴 수 있는 시간인데요, 수면 중에 우리 몸은 부족해진 신경전달물질을 보충합니다. 잠이 부족하면 호르몬 분비와 대사에 문제가 생길 수 있죠. 그뿐 아니라 그렇지 않아도 예민한 다이어트 기간에 신경이 더 날카로워질 수 있습니다. 또 식욕 조절이 제대로 되지 않아 충동적으로 과자를 먹을 수도 있죠. 

    물 마시기

    물 마시는 습관만 잘 들여도 피부 미용과 건강에 도움이 되는데요, 다이어트에도 물은 필수입니다. 성별과 나이, 체형에 따라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성인은 하루 1.5~2L의 수분 섭취를 권장하는데요. 다이어트 중에는 특히 찬물보다는 따뜻한 물을 한 번에 500ml 이하로 나누어 자주 섭취하는 게 좋습니다. 몸의 부기와 독소를 빼고 싶다면 지금부터 물을 마셔보세요. 

    간식

    다이어트 중에 간식은 안 될 말이지만, ‘건강한 간식’은 다릅니다. 과자나 초콜릿 등 정제되지 않은 탄수화물이나 당은 물론 금물! 하지만 견과류나 방울토마토, 요거트, 따뜻한 우유 한 잔 등 허기를 달래주는 간식은 오히려 식단 조절에 도움이 됩니다.  

    에디터
    오기쁨(프리랜스 에디터)
    포토
    GettyImagesKorea, Pexels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