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브랜드로 새롭게 시작하는 ‘바니스뉴욕’의 제2막

Beauty

뷰티 브랜드로 새롭게 시작하는 ‘바니스뉴욕’의 제2막

2022-09-03T00:22:17+00:00 2022.09.03|

언젠가 사라 제시카 파커는 이런 말을  있습니다. “당신이 좋은 사람이고 열심히 일했다면, 바니스에서 쇼핑자격이 있다(If you work hard and you are a good person, you deserve to shop at Barneys).

<섹스 앤 더 시티>중에서.

<프렌즈> 레이첼의 쇼핑 낙원이었던 바니스뉴욕.

<프렌즈> 레이첼의 쇼핑 낙원이었으며, <섹스 앤 더 시티>의 캐리 브래드쇼가 마놀로 블라닉 슈즈를 늘 구매하던 곳. 출장길마다 필자에게 무수한 자극과 영감을 불어넣던 놀이터. 그냥 그 시공간에 있는 나 자신을 뉴요커라도 된 양 멋있고 흡족하게 포장해주던 곳. 바니스뉴욕은 단순히 물건을 파는 백화점, 뉴욕의 랜드마크 그 이상의 의미였습니다. 알렉산더 왕, 프로엔자 스쿨러, 톰 브라운 등이 입을 모아바니스가 우리 커리어의 시작이었다고 말할 정도로 실력 있는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의 등용문이었으며, 새롭고 혁신적인 레이블을 인큐베이팅하는 유능한 뷰티 비전을 제시했죠. 10여 년 전 콧대 높은 뉴욕의 뷰티 마켓에서 K-뷰티의 진가를 먼저 알아봐준 고마운 바니스이기도 합니다. 그래서인지 바니스뉴욕의 파산과 인수 합병 소식은 더 애통했습니다. 전 세계의 패션 디자이너, 뷰티 하우스, 바니스 팬들까지 너 나 할 것 없이 모두 상실감을 공유했죠.

Courtesy of Barneys New York Beauty

Courtesy of Barneys New York Beauty

그런데 그저 추억 속에 북마크되었던 바니스뉴욕의 레이블을 국내에서 만날 수 있는 공식 루트가 생겼다는 소식이 접수되었습니다. 진보적인 뷰티 바잉 노하우를 응축해 독자적인 뷰티 앤 웰니스 브랜드를 완성한 것이죠. 바니스뉴욕 뷰티는 9월 초 서울과 뉴욕, 도쿄에서 동시 론칭을 앞두고 있습니다. 단연코 눈여겨봐야 할 것은 진귀한 희귀 성분과 과학적 메커니즘을 결합한 스킨케어 라인입니다. 뉴욕처럼 혹독한 기후 변화와 도시 공해에 둘러싸인 현대인의 피부를 방어하고 장벽을 강화하며, 손상을 치유하는 가장 모던한 스킨케어 리추얼이 될 것이 자명하죠. 

Courtesy of Barneys New York Beauty

Courtesy of Barneys New York Beauty

Courtesy of Barneys New York Beauty

마스크 팩 하나에도 바니스뉴욕의 DNA가 흠씬 묻어납니다. 보습과 미백, 탄력 등 기능성 위주의 카테고라이징 대신 선데이 루틴, 애프터 스포츠 케어, 레디 투 파티 등 다섯 가지 TPO로 풀어낸 실용성과 위트가 딱 바니스뉴욕답죠.  

바니스뉴욕 뷰티의 새로운 여정은 이제 시작입니다. 곧 펼쳐질 2022 뉴욕 패션 위크의 백스테이지에도 참여해 쿨하고 힙한 뉴욕 태생 브랜드만의 감성을 풀어낼 예정이죠. 건강 보조제와 프리미엄 워터까지 뻗어나가며 진정한 라이프스타일 뷰티 브랜드로서 계획이 다 있는 바니스뉴욕 뷰티. 오랜 기다림 끝에 드디어 페이지가 열린 새로운 챕터는 얼마나 더 흥미진진할지, 응원을 꾹꾹 눌러 담은 팬심으로 관망해볼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