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럽 뉴스

‘위대한 TV 프로그램 100’에 선정된 한국 드라마는?

2022.11.04

by 오기쁨

    ‘위대한 TV 프로그램 100’에 선정된 한국 드라마는?

     전 세계에서 수많은 TV 쇼와 드라마 시리즈가 계속 쏟아져 나옵니다. 그 작품 중 미국 매체 <롤링 스톤>이 ‘역대 가장 위대한 TV 프로그램 100(The 100 Greatest TV Shows of All Time)’을 엄선했는데요, 우리나라 작품이 이름을 올렸습니다. 

    <롤링 스톤>은 2016년부터 ‘역대 가장 위대한 TV 프로그램 100’을 매년 발표하고 있는데요, 드디어 2022년 버전을 새롭게 발표했습니다. 여기에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 게임>이 95위에 올랐습니다.

    지난해 공개돼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은 <오징어 게임>은 이번 리스트에 포함된 최신 작품이자, 유일한 비영어권 프로그램입니다.

    <롤링 스톤>은 “<오징어 게임>은 스트리밍 시대가 콘텐츠의 경계를 무너뜨린 것을 상징한다”며 “이 작품은 시청자를 사로잡는 스릴러이자 사회 경제적 풍자물”이라고 평가했습니다. 

    에미상 수상하며 역사 새로 쓴 ‘오징어 게임’

    ‘역대 가장 위대한 TV 프로그램 100’은 스타 배우들과 드라마 크리에이터, 비평가의 자문을 거쳐 선정하는 것으로, 대중과 평단의 반응을 잘 담아냈다고 호평받는 리스트이기도 합니다. 

    1위는 <소프라노스>, 2위는 애니메이션 <심슨 가족> 시리즈, 3위는 <브레이킹 배드>, 4위는 <더 와이어>, 5위는 <플리백>이 차지했습니다. 이어 <사인필드>, <매드 맨>, <치어스>, <애틀랜타>, <메리 타일러 무어 쇼> 등이 10위권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한 시대를 휩쓴 명작이 궁금하다면 여기를 클릭해 확인하세요!

    에디터
    오기쁨(프리랜서)
    포토
    Netflix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