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대한 TV 프로그램 100’에 선정된 한국 드라마는?
전 세계에서 수많은 TV 쇼와 드라마 시리즈가 계속 쏟아져 나옵니다. 그 작품 중 미국 매체 <롤링 스톤>이 ‘역대 가장 위대한 TV 프로그램 100(The 100 Greatest TV Shows of All Time)’을 엄선했는데요, 우리나라 작품이 이름을 올렸습니다.
<롤링 스톤>은 2016년부터 ‘역대 가장 위대한 TV 프로그램 100’을 매년 발표하고 있는데요, 드디어 2022년 버전을 새롭게 발표했습니다. 여기에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 게임>이 95위에 올랐습니다.
지난해 공개돼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은 <오징어 게임>은 이번 리스트에 포함된 최신 작품이자, 유일한 비영어권 프로그램입니다.
<롤링 스톤>은 “<오징어 게임>은 스트리밍 시대가 콘텐츠의 경계를 무너뜨린 것을 상징한다”며 “이 작품은 시청자를 사로잡는 스릴러이자 사회 경제적 풍자물”이라고 평가했습니다.
‘역대 가장 위대한 TV 프로그램 100’은 스타 배우들과 드라마 크리에이터, 비평가의 자문을 거쳐 선정하는 것으로, 대중과 평단의 반응을 잘 담아냈다고 호평받는 리스트이기도 합니다.
1위는 <소프라노스>, 2위는 애니메이션 <심슨 가족> 시리즈, 3위는 <브레이킹 배드>, 4위는 <더 와이어>, 5위는 <플리백>이 차지했습니다. 이어 <사인필드>, <매드 맨>, <치어스>, <애틀랜타>, <메리 타일러 무어 쇼> 등이 10위권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한 시대를 휩쓴 명작이 궁금하다면 여기를 클릭해 확인하세요!
추천기사
인기기사
지금 인기 있는 뷰티 기사
PEOPLE NOW
지금, 보그가 주목하는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