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쉐린 가이드 서울 ‘2023 빕 구르망’
하늘은 높고 입맛이 도는 계절, 가을이 돌아왔습니다. 어디에 가서 무엇을 먹으면 좋을지 고민이라면, 미쉐린 가이드 서울이 소개하는 ‘2023 빕 구르망’ 리스트를 참고하세요.
미쉐린 가이드 서울에서 소개하는 빕 구르망은 합리적인 가격에 훌륭한 음식을 제공하는 레스토랑을 의미합니다. 가격 접근성이 좀 더 높고 음식은 맛있는 레스토랑을 선별해 매년 소개하고 있죠. 미식가들이라면 결코 놓칠 수 없는 높은 퀄리티의 맛집을 만날 수 있습니다.
빕 구르망은 각 도시별 합리적인 수준의 가격을 기준으로 선정하는데요. 유럽 35유로, 미국 40달러, 일본 5,000엔을 기준으로 하며, 서울의 경우 평균 4만5,000원 이하의 가격으로 음식을 제공하는 레스토랑을 대상으로 선정합니다.
‘2023 빕 구르망’에 이름을 올린 레스토랑은 총 57곳. 이번에는 아시아 지역의 메뉴를 선보이는 ‘원 디그리 노스’, 깊은 맛의 쌀국수를 맛볼 수 있는 ’정면’, 해산물 요리를 선보이는 ‘필레터’ 등 레스토랑 세 곳이 새로 추가됐습니다.
지난해에 이어 ‘광화문 국밥’, ‘금돼지식당’, ‘남포면옥’, ‘대성집’, ‘명동 교자’, ‘미진’, ‘봉피양’, ‘삼청동 수제비’, ‘우래옥’, ‘필동면옥’, ‘하동관’, ‘황생가 칼국수’ 등도 포함됐습니다. 리스트에 오른 곳 중 면 요리와 국물 요리를 다루는 레스토랑이 주를 이룬다는 것도 특징이죠.
‘2023 빕 구르망’의 자세한 정보는 미쉐린 가이드 서울 웹사이트와 미쉐린 가이드 모바일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오는 13일 <미쉐린 가이드 서울 2023>도 발간될 예정이니 기대해주세요.
추천기사
인기기사
지금 인기 있는 뷰티 기사
PEOPLE NOW
지금, 보그가 주목하는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