힙스터를 위한 패션 전시 4

Fashion

힙스터를 위한 패션 전시 4

2023-01-18T16:25:44+00:00 2022.10.27|

힙스터라면 주목! 패션과 문화를 동시에 향유할 수 있는 전시를 소개합니다.

<Fantasy> 

Instagram @10corsocomoseoul

프라다, 까르띠에, 나이키 등 유수의 브랜드와 협업하고, 올해는 ‘BoF 500’에 이름을 올리며 선도적인 패션 포토그래퍼로 완벽하게 자리 잡은 조기석 작가의 <Fantasy> 전시가 11 20일까지 10 꼬르소 꼬모 서울 갤러리 스페이스에서 열립니다. 국민대학교에서 시각 디자인을 전공한 후 그래픽, 세트 디자인 작업을 해오다 사진 작업으로 영역을 확장해 자신만의 세계를 구축해온 조기석 작가의 국내 최초 전시로, 작가의 아이덴티티가 담긴 초현실적이고 매혹적인 30점의 작품을 선보입니다.

장소 10 꼬르소 꼬모 서울 갤러리 스페이스 예매 무료 전시 인스타그램 @10corsocomoseoul

<Personal Shopper>

Courtesy the Artist and Foundry Seoul Image ©Kyung Roh

스위스 취리히와 라트비아 리가를 기반으로 활동하는 토비아스 카스파의 국내 최초 개인전 <Personal Shopper> 12 18일까지 파운드리 서울에서 열립니다. 카스파는 현대사회의 소비적 욕망과 가치가 생성되고 변화하는 양상을 회화, 사진, 설치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탐구하는 작가인데요. 특히 개인의 정체성과 행동 양식의 형성에 커다란 영향을 끼치는 동시에 사회 변화를 예민하게 포착하고 이에 재빠르게 반응하는패션에 대한 깊은 관심으로, 패션의 문법과 제작 방식을 변용한 작품을 주로 선보이고 있습니다. 이번 전시는 팬데믹으로 인한 온라인 플랫폼의 전면적인 등장과 이로 인해 나타난 새로운 소비 습관에 주목한 ‘Personal Shopper’ 시리즈를 비롯해 ‘The Japan Collection’, ‘Epicenter’ 등 여러 시리즈의 작업을 아울러 소개하며 작가의 폭넓은 작품 세계를 총체적으로 조망합니다. 

장소 파운드리 서울 예매 네이버 인스타그램 @foundryseoul

<Re;collective: 25 Guest Rooms>

Instagram @recode_

Instagram @recode_

11 10일까지 개최되는 <Re;collective: 25 Guest Rooms>는 버려지는 의류 재고를 업사이클링해 새로운 옷으로 탄생시키는 지속 가능한 브랜드 래코드가 10주년을 맞아 준비한 전시로, 제목은빌려 쓰는 지구에서 우리 모두는 잠시 머물러 가는 손님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강남에 있는 복합 문화 공간 신사하우스에서 진행되는 이번 전시는래코드 존프렌즈 존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래코드 존에서는 래코드 고유의 아카이브 컬렉션과 그동안의 콜라보레이션 작업을 한눈에 볼 수 있으며, ‘프렌즈 존에서는 래코드와 결을 같이하는 브랜드와 디자이너를 소개합니다. 25개의 방에서 QR 체크인을 모두 완료하면 소정의 선물을 주는 이벤트나, 재고와 부자재로 자유롭게 키 링을 만들어볼 수 있는 ‘Retable’ 워크숍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마련해 더 풍성한 경험을 누릴 수 있습니다. 

장소 신사하우스 예매 네이버 인스타그램 @recode_

<Let Me Unveil You>

Instagram @corner_gallery

모자 디자이너 박신저의 두 번째 개인전이 고즈넉한 북촌로에 자리한 코너갤러리에서 열리고 있습니다아티스트와 갤러리가 공동 기획한 전시로, 다양한 헤드피스와 핸드메이드 모자를 통해 가려진 욕망 안에서 나만의 페르소나를 찾도록 유도합니다이번 개인전에서는 신저의 F/W 뉴 컬렉션도 구매할 수 있다고 하는군요! 전시는 11 2일까지 진행됩니다.

장소 코너갤러리 예매 무료 전시 인스타그램 @corner_galle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