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 대신 슬리퍼? 잘 차려입은 옷에 플립플롭 신기
신발에도 TPO가 있습니다. 신경 써서 갖춰 입은 외출 룩에는 그에 걸맞은 하이힐이나 부츠, 백번 양보해서 플랫 슈즈 정도가 안전한 선택지죠. 하지만 그 대신 슬리퍼를 신는다면 어떨까요? 그것도 엄지발가락 사이에 끈을 쏙 끼우는 플립플롭으로요!
좀처럼 상상이 가지 않는 이 그림을 몇몇 브랜드가 2023 프리폴 컬렉션을 통해 그려냈는데요. 이 작은 플립플롭 하나로 룩의 분위기가 완전히 달라지더군요. 극강의 ‘꾸안꾸’ 룩에 자연스러운 여유가 더해졌달까요?

Dior 2023 Pre-Fall

Dior 2023 Pre-Fall

Dior 2023 Pre-Fall

Dior 2023 Pre-Fall
보헤미안 감성이 곳곳에서 묻어나는 디올의 컬렉션부터 확인해봅시다. 깨끗한 화이트 셔츠, 정교한 자수 디테일을 더한 코트, 간결한 이브닝 웨어 등 패턴부터 실루엣까지 정갈하면서도 이국적인 기운이 가득하죠? 시선을 좀 더 내려보니 납작한 플립플롭이 천연덕스럽게 자리를 차지하고 있군요. 우아함을 해칠 거란 걱정과 달리 훨씬 가볍고 정돈된 스타일이 완성되었습니다.

The Row 2023 Pre-Fall

The Row 2023 Pre-Fall

The Row 2023 Pre-Fall

The Row 2023 Pre-Fall
반면 더 로우의 플립플롭은 단골손님이라 놀랍진 않습니다. 간결한 디자인의 플립플롭은 실용적인 미니멀 패션과 찰떡궁합을 자랑하니까요. 이번 컬렉션에서는 오페라 글러브와 결합한 화이트 드레스부터 볼륨감 있는 비대칭 드레스, 도톰한 코트와 포멀한 수트 등 대부분의 룩이 플립플롭과 짝을 이루어 런웨이를 누볐습니다. 이런 약간의 불협화음은 더 재미있는 패션을 만듭니다. 올슨 자매의 귀여운 장난기가 돋보이는 대목이기도 하고요. 대신 일부는 발목에 묶는 끈을 통해 페미닌한 감각을 드러내는 것도 잊지 않았습니다.

Et Ochs 2023 Pre-Fall

Et Ochs 2023 Pre-Fall
파티에 입고 가고픈 스포티하면서도 관능적인 드레스가 가득했던 잇 오취스. 이들의 플립플롭도 이에 맞춰 좀 더 트렌디합니다. 약간의 굽을 달아 존재감에 힘을 실어주었군요. 마치 오래된 짝꿍처럼 룩에 참 잘 녹아들죠? 무심한 멋을 뽐내기도 좋고요.
플랫 슈즈를 신기가 망설여지는 요즘 날씨에야 당연히 무리가 있겠지만, 얼어붙었던 모든 것이 녹아내릴 때쯤이면 그 누구보다 먼저 도전해보자고요. 애써 열심히 꾸민 듯한 티를 내고 싶지 않은 날, ‘툭’ 하고 발가락을 끼워주기만 하면 되니까요.
추천기사
-
패션 화보
손에서 놓을 수 없는 것
2025.04.21by 유정수
-
패션 뉴스
은밀해서 더 매력적인 로로피아나와 '보그'의 만남
2025.04.22by 손기호
-
패션 화보
룰루 테니와 미우미우, 지금 가장 예쁜 발음
2025.04.18by 김다혜
-
뷰티 트렌드
향기의 언어로 풀어낸 꽃과 숨결, 봄
2025.04.18by 우주연
-
Beauty
한 번 더 돌아보고 싶은 당신, 디올 소바쥬 토탈 그루밍 컬렉션
2025.04.14by 서명희
-
패션 뉴스
‘리에 스튜디오’ 아말리 & 세실리 무스가르 자매와 나눈 스타일 토크
2025.04.22by 소지현
인기기사
지금 인기 있는 뷰티 기사
PEOPLE NOW
지금, 보그가 주목하는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