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고 긴 홀리데이 나이트엔 목욕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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길고 긴 홀리데이 나이트엔 목욕을

2022-12-22T15:10:07+00:00 2022.12.22|

길고 긴 홀리데이 나이트, 뭐 하실 계획인가요? 찬 바람에 하루 종일 움츠러들어 온몸은 찌뿌드드하고, 많은 사람과 어울리면서 긴장과 피곤함이 극에 달한 상태. 지친 몸과 마음을 살살 녹여줄 목욕이 간절합니다. 제대로 목욕하는 팁을 알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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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주 후 입욕 절대 금지

술을 마시면 맥박과 혈압이 증가합니다. 이 상태에서 뜨끈한 물에 들어가면 맥박과 혈압이 더 빨리 증가해 심장에 무리가 갑니다. 영화나 드라마에서처럼 욕조에서 술 마시는 것 또한 절대 금지. 술이 다 깬 후 목욕해도 늦지 않아요.

@iamzoefoster

 

미지근한 물로 샤워 후 몸 담그기

급하게 뜨거운 물에 들어가면 급격한 온도 변화로 인해 어지럼증을 느낄 수 있어요. 미지근한 물로 워밍업을 한 후 목욕하는 것이 좋습니다. 샤워할 때 가벼운 스크럽을 병행해주세요. 삼투압 현상으로 피로물질이 몸 밖으로 더 잘 배출됩니다.

 

 

@goop

 

너무 뜨거운 물은 금지

저녁 목욕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물의 온도. 체온보다 약간 높은 37~39℃가 적당해요. 팔꿈치를 물에 넣어 따뜻하다고 느껴지는 온도면 OK! 40℃가 넘으면 탈수와 어지럼증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너무 높은 온도는 피부에도 당연히 좋지 않습니다. 꼭 필요한 보호막을 녹여 피부가 건조해지기 때문이죠.

 

 

 

@kaiagerber

입욕 시간은 15~20분이 적당

너무 오래 물속에 있으면 오히려 몸속 수분이 빠져나갑니다. 또한 혈압이 떨어지고 피로도는 높아질 수 있어요. 평소보다 수온이 높다면 목욕 시간을 줄여 10분 내외로 끝마치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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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욕 효과를 높이는 입욕제

목욕물에 입욕제를 넣어보세요. 화려한 컬러의 입욕제는 눈으로 보기에도 즐겁지만 확실히 입욕 효과를 높입니다. 에너지가 떨어졌다면 네롤리, 오렌지 계열의 시트러스 제품을, 편안한 휴식을 원한다면 라벤더 향이 좋습니다. 제형에 따라 효능도 다릅니다. 혈액순환이 잘 안되면 오일 타입을, 부종이 고민이라면 솔트 타입을 선택하세요.

 

 

 

목욕 직후 보습은 확실하게

목욕이 끝난 후 물기가 다 마르기 전에 보습제를 발라주세요. 물에 있는 동안 피부 보습 장벽이 모두 열린 상태이므로 지질 성분이 함유된 크림이나 오일을 발라 수분이 피부 밖으로 빠져나가지 못하도록 잠가주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