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을 더 겨울스럽게, 올겨울의 스웨터 룩

Fashion

겨울을 더 겨울스럽게, 올겨울의 스웨터 룩

2023-01-09T13:16:37+00:00 2023.01.09|

지극히 클래식했던 스웨터가 다채롭게 변모해 스타일의 절정을 보여주고 있다. 입자마자 온몸을 휘감은 듯 존재 자체로 겨울 분위기를 물씬 풍기는 스웨터. 잘 고른 스웨터 하나면 그 어떤 아이템과 매치하든 잘 어우러지는 룩을 연출할 수 있다코끝 시린 겨울날 옷장에서 당장 꺼내 입고 싶도록 만드는 셀럽들의 다양한 스웨터 룩을 살펴보자.

@emitaz

@camillecharriere

보기만 해도 포근함이 느껴지는 스웨터 한 벌이면 그 어떤 아이템과도 조화를 이루는 드레스 코드를 완성한다. 베이식한 스웨터를 꺼내 입은 에밀리 린드마크는 스웨터 룩의 정석과도 같은 스타일링을 뽐냈다. 그녀가 선택한 스웨터 룩은 촘촘한 짜임새가 돋보이는 아이보리 컬러 스웨터를 제외하면 모두 블랙. 여기에 스니커즈를 신어 담백하면서 캐주얼한 매력의 ‘꾸안꾸’ 패션을 연출했다. 패션 블로거 카미유 샤리에르도 보슬보슬한 털의 촉감이 느껴지는 스웨터와 반짝이는 소재의 드레시한 스커트를 매치해 디너파티 룩 무드를 선보였다. 이때 포인트가 되는 티파니와 펜디의 콜라보레이션 바게트 백으로 센스를 발휘하는 것 또한 놓치지 않았다. 

@mariejedig

@linmick

@jessie_bush

스웨터는 화려한 패턴에서 드러나는 빈티지한 무드도 갖추고 있다. 인플루언서 마리 제디그처럼 팝한 디자인의 스웨터를 고른다면 더욱 힙하고 톡톡 튀는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다. 스웨터를 중심으로 다양한 주얼리와 오버사이즈 백팩 등의 액세서리로 변주된 스웨터 룩의 매력을 배가했다. 린제이는 레터링이 돋보이는 얇은 터틀넥 위로 탄탄한 조직감의 스웨터를 덧대 입고 쨍한 컬러감의 체크무늬 스커트를 매치했다. 그녀가 가늘게 땋은 브레이드 헤어와 선글라스, 앙증맞은 액세서리를 활용해 소녀스러운 매력을 한껏 살린 룩을 완성한 반면, 인플루언서 제시 부시는 크림색 케이블 니트 디테일의 스웨터와 반복적인 패턴의 패딩 베스트, 체크 부츠컷 팬츠로 담백한 데일리 룩을 연출했다.

@sonialyson

@clairerose

또 티셔츠나 셔츠, 재킷 위에 걸치는 스웨터는 머플러 그 이상의 역할을 하며 스타일링에 한 끗 차이를 만들어낸다. 소니아 리슨은 군더더기 없는 블랙 톱과 데님 팬츠 조합에 스트라이프 스웨터를 어깨에 둘러 스타일리시함을 어필했다. 클레어 로즈도 오버사이즈 레더 재킷과 벌키한 실루엣의 팬츠, 선글라스, 벨트, 미니 백을 블랙으로 통일하고, 짙은 그레이 컬러의 스웨터를 덧대 시크함을 극대화한 모노크롬 룩을 완성했다. 

본격적인 추위가 다가오는 계절, 보온과 스타일을 모두 해결하기에 스웨터만 한 아이템이 또 있을까. 남들과 다른 개성 있는 스웨터 룩을 원한다면 셀럽들의 패셔너블한 룩에서 스타일링 힌트를 얻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