롱샴과 토일렛페이퍼의 발칙한 콜라보레이션
마우리치오 카텔란과 피에르파울로 페라리의 발칙하고 장난스러운 아트 매거진, 토일렛페이퍼와 롱샴이 눈길을 사로잡을 콜라보레이션을 선보인다.
다양한 아티스트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며 패션과 아트의 접점에서 영감을 불어넣는 롱샴은 이번 시즌 토일렛페이퍼와 특별한 콜라보레이션을 선보인다. 토일렛페이퍼는 이번 협업을 통해 롱샴의 르 플리아쥬(Le Pliage)를 5개의 유쾌한 이미지로 재탄생 시켰다. 토일렛페이퍼의 두 아티스트는 프랑스를 대표하는 바게트와 프렌치 불독, 그리고 롱샴의 정체성을 보여주는 달리는 말을 형상한 로고와 가죽 파이프를 영감으로 삼았다. 여기에 토일렛페이퍼 특유의 비쥬얼적 요소를 더해 사람들의 발걸음을 사로잡을 독창적인 아트로 롱샴의 아이코닉한 르 플리아쥬를 만들어냈다.
“우리는 삶을 지루하지 않도록 무언가를 만들어냅니다.” 토일렛페이퍼의 공동 창업자인 마우리치오 카텔란은 밝혔다. 마찬가지로 공동창업자이자 포토그래퍼인 피에르파울로 페라리는 “사람들의 주변을 둘러싸고 있는 것들을 색다른 관점에서 보게 하고 싶어요. 롱샴과의 협업을 통해, 프랑스의 대표적인 아이콘과 메종의 코드를 색다르게 재해석했고 각 이미지들은 여러가지 메시지를 전달합니다.“ 롱샴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인 소피 델라폰테인(Sophie Delafontaine)은 이렇게 말했다. “토일렛페이퍼의 대담한 미학과 삶에 대한 개방적인 접근은 롱샴이 표방하는 낙관적인 럭셔리(Optimistic luxury)의 다채로운 비전과도 일맥상통합니다.”
2023년 3월, 밀라노에 있는 토일렛페이퍼 스튜디오에서 작업이 진행되었다. 이번 컬렉션에서는 캔디 핑크, 스카이 블루, 선샤인 옐로우와 같이 생기가 넘치는 색상의 팔레트를 활용하여 재활용 캔버스 소재의 르 플리아쥬 트래블 백, 핸드백, 토트백, 파우치뿐만 아니라 소가죽 소재의 키링까지 만나볼 수 있다. 롱샴과 토일렛페이퍼의 콜라보레이션 로고인 ‘TOILETCHAMPLONGPAPER’가 새겨진 실크 리본은 컬렉션 라인을 완성시켰다. 이 컬렉션은 이번 콜라보레이션을 소개하는 토일렛 페이퍼 한정판 특집호와 함께 7월 12일, 영국 런던의 리젠트 스트리트에 위치한 롱샴 플래그쉽 스토어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소피 델라폰테인, 마우리치오 카텔란, 피에르파울로 페라리와 함께한 Q&A
Q. 이 콜라보는 어떻게 이루어졌나요?
소피 델라폰테인 롱샴은 항상 패션과 예술의 접점에서 영감을 많이 받습니다. 토일렛페이퍼는 예술, 패션 및 대중 문화를 언급하면서 특유의 유머와 함께 예상치도 못한 우아함과 낙관적인 이미지를 만들어 냅니다. 우리는 그들의 대담함의 미학에 영감을 받았고 삶에 대한 낙천적인 접근과 같은 부분이 롱샴의 럭셔리에 대한 진정성 있고 긍정적이며, 다채로운 비전과 일치한다고 느꼈습니다.
Q. 이번 컬렉션에는 프랑스의 대표적 심볼과 롱샴의 브랜드 모티프를 강조하는 5가지 그래픽이 포함되어 있는데요. 롱샴의 로고인 ‘달리는 말’과, 소피의 할아버지이자 롱샴의 창업자인 장 카세그랑이 브랜드가 시작했던 1948년에 가죽으로 제작했던 담배 파이프 등이 있죠. 이러한 모티프들을 어떻게 재해석하셨나요?
피에르파울로 페라리 롱샴과 함께한 우리의 모든 작품은 거대한 그래픽적 요소를 담고 있습니다. 우리는 모두에게 매우 익숙한 비주얼 요소를 사용하는 것을 좋아하는데요, 그러한 것들은 일상에서 수천 번 보다 보면 결국 보이지 않게 되기도 하죠. 이처럼 더 이상 흥미를 끌지 않는 프랑스 아이콘의 코드를 활용하여 새로운 활기를 불어넣고, 메종의 코드를 재해석하였습니다.
Q. 여러분이 가장 좋아하는 가방 컬렉션은 무엇인가요?
피에르파울로 페라리 저는 가방의 미적인 부분을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데요, 그 다음이 실용성입니다. 롱샴 콜라보레이션 가방을 여행에 들고가서 빨리 자랑하고 싶어요! 저는 해골과 바게트 백이 가장 마음에 들어요.
마우리치오 카텔란 저는 다 좋지만 하늘을 달리는 말이 가장 좋은 것 같아요. 하나만 멜 수 있다면, 그것을 선택할 것 같네요.
소피 델라폰테인 저는 프렌치 불독이요! 불독이 물고 있는 담배 파이프는 실제로 롱샴 박물관에 있는 저희 할아버지의 담배 파이프를 떠올리게 해서 제 감성을 자극합니다.
컬렉션 제품은 7월 18일부터 롱샴 공식 온라인 스토어와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한국에서는 잠실 롯데월드몰 1층 아트리움 광장에서 특별한 팝업 스토어가 펼쳐질 예정이다. 해당 팝업 스토어에서는 다양한 이벤트와 함께 팝업 스토어에서만 출시되는 익스클루시브 아이템 또한 선보일 예정이다.
추천기사
-
리빙
더 효율적인 목표 관리를 위한 '만다라트 차트'
2024.12.31by 오기쁨
-
패션 트렌드
디자이너들이 신발 꾸미는 법
2025.01.16by 이소미
-
패션 뉴스
잭 맥콜로-라자로 에르난데스, 프로엔자 스쿨러 떠난다
2025.01.16by 오기쁨
-
셀러브리티 스타일
패딩으로 완성한 ‘옷잘알’ 스타들의 데일리 룩
2025.01.18by 소지현
-
패션 아이템
스트리트에서 발견한 베스트 버킨 백 스타일링!
2025.01.14by 황혜원, Irene Kim
-
아트
세상을 바라보고 연대하는 장, '접속하는 몸-아시아 여성 미술가들'
2025.01.10by 황혜원
인기기사
지금 인기 있는 뷰티 기사
PEOPLE NOW
지금, 보그가 주목하는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