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 지워주는 기계는 없나요?
하루 일과를 마친 후 지친 몸을 눕히면 ‘화장 지워주는 기계 어디 없나?’ 하는 생각이 절로 들죠. 그러나 조금 귀찮더라도 메이크업은 꼭 지우고 자야 합니다. 혹여 술에 취해 그냥 잠드는 등 피치 못할 사정이 있는 것이 아니라면, 클렌징은 깨끗하게 해야 합니다.

메이크업을 제대로 지우지 않고 자면 무슨 일이 일어날까요? 밤은 피부가 스스로 정비를 하는 시간인데요. 이때 화장한 채 잠을 자면 이 과정이 방해를 받습니다. 낮 동안 스트레스를 받은 피부는 밤에 복구 모드로 들어가 세포와 조직을 재생하는데요. 메이크업 제품이 모공을 막으면서 블랙헤드나 염증이 생기고, 모공이 커집니다. 또 주름을 만드는 원인이 되기도 하죠. 만약 트러블 피부이거나 습진 혹은 건선 등 피부 질환이 있다면, 자기 전 깨끗한 세안은 필수겠죠.

밤에 클렌징을 할 때는 특히 눈가 관리에 신경 써야 합니다. 아이섀도, 아이라이너, 마스카라를 밤 내내 그대로 두면 눈꺼풀이 자극받아 피부염이 생기거나, 눈꺼풀의 피지선이 막히면서 다래끼, 눈가 비립종이 생길 수 있습니다. 또 눈에 직접 자극을 줘 눈병을 유발할 수도 있죠.
아침에는 순한 클렌저를 사용해도 괜찮지만, 밤에는 메이크업 잔여물이 남지 않도록 이중 세안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일 클렌저나 클렌징 워터 중 피부 타입에 맞는 제품으로 1차 클렌징을 한 후 폼 클렌저를 사용해 2차 클렌징을 하면 피부에 남은 잔여물을 깨끗이 지울 수 있습니다.

주의할 점이 있는데요. 유통기한이 지난 오래된 메이크업 리무버 사용을 피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일반 물티슈로 메이크업을 지우는 것도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좋지 않습니다. 꼭 사용해야 한다면, 클렌징 티슈를 사용해 부드럽게 닦아내야 합니다.
이쯤 되니 다시 한번 화장 지워주는 기계가 간절해지는데요. 아무래도 진짜 기계가 나오려면 시간이 많이 걸릴 것 같으니, 그때까지는 좀 귀찮더라도 피부를 위해 조금만 부지런해져야 할 것 같군요.
- 포토
- Pexels
추천기사
-
패션 화보
손에서 놓을 수 없는 것
2025.04.21by 유정수
-
웰니스
30일간 매일 커피 대신 녹차를 마시면 일어나는 일
2025.03.28by 장성실, Maria Goldbach
-
웰니스
슈퍼푸드 요거트와 케피르, 어느 것이 더 건강할까?
2025.04.19by 장성실, Ana Gándara
-
웰니스
에너지 끌어올리는 자연요법사의 10가지 봄철 디톡스법
2025.04.11by 장성실, Marie Bladt
-
웰니스
영양사들이 '이 요거트'를 주의하라고 합니다
2025.03.30by 김현유, Lorena Meouchi
-
웰니스
유리알처럼 매끄러운 입술 만드는 법 7
2025.03.31by 주현욱
인기기사
지금 인기 있는 뷰티 기사
PEOPLE NOW
지금, 보그가 주목하는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