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아이템

올여름에 필요한 단 하나의 액세서리

2024.04.15

by 안건호

    올여름에 필요한 단 하나의 액세서리

    이른 더위가 찾아온 지금, 우리의 시선은 당연하다는 듯 액세서리로 향하고 있죠. 간소한 차림을 할 수밖에 없는 여름철, 멋을 내기에 액세서리만 한 것이 없으니까요. 올여름의 주인공은 스터드 벨트입니다.

    Getty Images
    Getty Images

    스키니 진이 돌아왔으니, 스터드 벨트가 주목받는 것도 당연합니다. 과거 케이트 모스는 물론, 스키니 진을 즐겨 입던 셀럽들은 너 나 할 것 없이 허리에 스터드 벨트를 둘렀으니까요. 당시 패션 피플은 이 조합을 활용해 그런지 무드를 연출하곤 했습니다. 록 스타처럼 타이트한 핏의 슬리브리스 톱이나 수트 베스트를 매치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었죠.

    Getty Images

    지금의 스터드 벨트는 조금 다릅니다. 카이아 거버의 룩만 봐도, 미니멀 스타일과 잘 어울리는 아이템으로 변모했다는 걸 알 수 있죠. 그녀는 볼드한 실루엣의 기마구아스(Gimaguas) 스터드 벨트를 톱 위에 둘렀습니다. 데님 대신 정갈한 무드의 수트 팬츠에 몸에 딱 달라붙은 오프 숄더 톱을 매치하며 최근 트렌드를 반영했죠. 잘 고른 액세서리 하나가 룩의 완성도를 결정할 수 있다는 사실을 깨닫게 해주는 룩이었습니다.

    Getty Images

    제아무리 존재감이 강렬한 스터드 벨트도 데일리 룩에 충분히 녹여낼 수 있습니다. 다른 디테일을 최소화한다면요. 톱과 팬츠의 컬러를 미니멀하게 통일한 뒤, 벨트로 포인트를 주기만 하면 되죠.

    @oliviarodrigo

    물론 스터드 벨트를 꼭 ‘2024년식’으로 활용해야만 한다는 뜻은 아닙니다. 바로 어제, 2024 코첼라에서 있었던 밴드 노 다웃의 재결성을 알리는 무대에 모습을 드러낸 올리비아 로드리고만 봐도 알 수 있죠. 그웬 스테파니의 팬으로도 잘 알려진 그녀는 크롭트 베이비 티에 스터드가 잔뜩 박힌 빅 버클 벨트를 매치했습니다. 노 다웃이 한창 활발하게 활동하던 시기인 1990년대의 향수를 불러일으켰죠. 웨스턴은 물론 그런지와 미니멀, 그리고 Y2K까지! 다가올 여름에는 다재다능한 스터드 벨트와 함께 다양한 스타일을 오가도 좋겠습니다.

    사진
    Getty Images, Instagram, Courtesy Photos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