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트렌드

머리카락을 귀 뒤로 꽂는 간단한 방법! 이어 턱 트릭

2024.07.11

머리카락을 귀 뒤로 꽂는 간단한 방법! 이어 턱 트릭

핀터레스트와 틱톡에서는 머리카락을 귀 뒤로 잘만 넘겨 꽂던데, 왜 내가 하면 잘 안 될까요? 머리를 넘겨 꽂는 방법이 따로 있나요?

머리카락 한 올 남김없이 싹 넘겨 귀에 꽂고 싶은데 자꾸만 흘러내리니 거추장스럽고 반복해서 넘기다 보면 짜증이 밀려옵니다. 바람이 살짝이라도 불면 온 얼굴에 머리카락이 붙어버리고요. 모두 같은 마음인지 틱톡에서는 많은 틱토커들이 ‘이어 터킹 헤어(Ear Tucking Hair)’ 팁을 업로드했더군요. 그중에서도 크리스타의 팁은 1,240만 뷰나 기록했어요. 수많은 팁 중 따라 해볼 수 있는 쉬운 팁을 골라 왔습니다.

가장 쉬운 팁은 뒤로 묶어주는 겁니다. 틱토커 사브리나의 팁인데요. 양 앞머리를 적당량 잡고 귀 뒤, 아래쪽으로 묶어 고정하는 방법이에요. 여기에 스타일링 크림을 더하면 고정력이 더 높아지겠죠? 헤어 스타일리스트 저스틴 마잔에 따르면 슬릭하게 귀 뒤로 묶은 팁은 할리우드 여배우들이 종종 활용한다고 하네요.

?is_from_webapp=1&sender_device=pc&web_id=7340912465217259026

뒤로 묶기엔 길이가 너무 짧다고요? 짧은 단발 버전도 있습니다. 하나로 모아 묶는 대신 양 귀 뒤쪽 밑으로 각각 안 보이도록 묶어주면 돼요.

@melisekrem

If you tuck your hair behind your ears, try this hair hack to hold the hair in place all day! ✨ #hairhack #hairtok #hairtutorial #hairtips #hairstyle #hairstylesforshorthair

♬ Strangers – Kenya Grace

자연스러운 볼륨감을 살리고 싶다면 루프 팁을 활용해보세요. 이마로부터 3cm 정도 머리를 남긴 뒤, 귀 바로 위 관자놀이 부근의 모발을 적당량 잡고 묶어주세요. 묶은 부분에 고리를 만들어 그 사이로 머리를 한번 돌려 넣어준 후 앞쪽 남은 머리를 묶어 고정하면 됩니다. 고리를 만들면서 자연스럽게 볼륨이 살아나기 때문에 얼굴형에 자신 없는 사람들도 시도할 수 있는 팁이에요. 글로만 보니 어렵죠? 틱토커 크리스타가 영상으로 자세히 설명하니 참고해보세요.

김초롱

김초롱

프리랜스 뷰티 에디터

매거진과 광고대행사에서 16년간 뷰티 콘텐츠를 기획했습니다. 현재 프리랜스 에디터로서 영상과 디지털 매체를 통해 뷰티 트렌드와 웰니스 콘텐츠를 만듭니다.

더보기
포토
Instagram, TikTok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