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트렌드

청바지에 버켄스탁, 이렇게 매치하세요!

2025.05.21

청바지에 버켄스탁, 이렇게 매치하세요!

Splash News

버켄스탁 샌들은 여전히 굳건합니다! 이번 시즌을 위한 새로운 실루엣이 등장했는데도 불구하고, 스타일리시한 사람들은 이 샌들이 어떤 진과도 잘 어울리며, ‘노력하지 않은 듯한 우아함’을 연출할 수 있는 필수 아이템임을 잘 알고 있습니다. 가죽 스트랩과 메탈 버클이 특징인 이 상징적인 샌들은 캘리포니아 해안 여행이나 산속 산책을 떠올리면서도 도시의 감각적인 패셔니스타들의 마음을 사로잡았습니다.

2024년 봄/여름 패션 트렌드와 완벽하게 어울리는 ‘놈코어’ 디자인, 뛰어난 활용도, 편안함, 세련된 무드 덕분에 이 샌들은 일상적인 룩에 확실한 차별점이 됩니다. 실제로 이와 비슷한 실루엣이 화려한 드레스나 데님 룩에 매치된 것을 발렌티노 런웨이에서 확인할 수 있었죠.

Getty Images
Getty Images
Getty Images

그야말로 매일 신기 좋은, 실패 없는 조합입니다. 어떻게 시작할지 모르겠다면, 지금부터 소개하는 다섯 가지 스타일을 참고하세요.

청바지에 버켄스탁 조합하기

1. 블랙 버켄스탁 + 블루 배기 진 + 블랙 톱

Getty Images

미니멀한 스타일을 좋아한다면, 블랙 버켄스탁은 필수입니다. 신발과 컬러를 맞춰 블랙의 골지 톱에 블루 배기 진을 매치하면 심플하면서도 도회적인 인상을 줄 수 있죠.

2. 브라운 버켄스탁 + 하이 웨이스트 맘 진

Getty Images

맘 진에 샌들 조합은 이번 시즌 대표 트렌드입니다. 하이 웨이스트에 발목이 드러나는 맘 진을 선택하면 다리가 짧아 보이지 않고, 새로 산 샌들도 마음껏 자랑할 수 있죠. 기본 블랙도 좋지만, 버클 장식이 돋보이는 브라운 컬러 버켄스탁이 여름 분위기에 맞습니다. 여기에 올여름 유행인 예쁜 톱을 매치하면 트렌드 룩이 되고, 심플한 라인의 톱은 미니멀 룩에 제격이죠.

3. 플립플롭 스타일 버켄스탁 + 플레어 진

Getty Images

플립플롭 스타일의 버켄스탁 지제가 있다면, 플레어 진에 매치해보세요. 통 넓은 바지 끝에 발등이 훤히 드러나면 룩이 한층 시원해 보이고 세련된 느낌을 줍니다. 여기에 누드 컬러 톱을 매치하면 캐주얼하면서도 레트로한 무드가 살아나죠. 혹시 통 넓은 바지에 두툼한 굽의 신발을 주로 신었다면, 데님보다는 플레어 슬랙스에 매치하는 것이 더 잘 어울립니다.

4. 브라운 버켄스탁 + 블랙 스트레이트 진

Getty Images
Getty Images

블랙 진에 오버사이즈 셔츠, 브라운 버켄스탁은 오피스 룩으로도 활용할 만한 최고의 조합이죠. 정장이나 펜슬 스커트 사이에서 포멀하면서도 여유로운 차별화된 분위기를 풍깁니다. 셔츠 컬러는 화이트나 블랙 모두 괜찮고요. 사진처럼 블랙 진의 밑단을 살짝 접어 발목을 드러내면 단정하면서 귀여워 보입니다.

5. 베이지 스웨이드 버켄스탁 + 미드 라이즈 스트레이트 진

Getty Images

스웨이드 소재의 베이지 버켄스탁은 어떤 데님과도 잘 어울립니다. 슬림핏 진에 애니멀 프린트 셔츠와 민소매 톱을 레이어드하고, 양말을 신은 후 데님 밑단을 살짝 접어 올리면 완성도 높은 스타일이 됩니다. 날씨가 더워지면 밝은색 양말을 신고, 양말을 신지 않을 때는 바지 밑단을 내려주세요.

Renata Joffre
사진
Splash News, Getty Images, Courtesy Photos
출처
www.vogue.mx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