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 가지 멋! 지금 가장 핫한 에스파 헤어스타일! #뷰티인스타그램
머리를 묶을 때, 앞머리를 자를 때 고민된다면 에스파 멤버들의 헤어스타일을 참고하세요. 컴백을 앞두고 카리나, 닝닝, 지젤, 윈터가 저마다 다양한 스타일을 보여주고 있으니까요. 지금 가장 핫한 레퍼런스, 캡처해보세요!

카리나는 슬릭 백 포니테일을 자주 하고 있습니다. 지난해부터 해외 셀럽과 인플루언서가 먼저 즐기기 시작해 요즘은 주변에서도 많이 보이죠. 얼굴 윤곽을 또렷이 드러내는 스타일이라 이목구비를 강조할 수 있습니다. 진입 장벽이 높아 보이지만 의외로 간단하니 집에서 연습 삼아 시도해보세요. 묶기 전 머리에 물을 뿌리면 원하는 모양을 내기 쉬우며, 두피 쪽 머리를 하나로 모을 땐 돈모 브러시를 사용하면 결을 매끈하게 정리할 수 있습니다.


슬릭 백 헤어스타일이 다소 부담스럽다면 닝닝처럼 잔머리를 살려 묶어보세요. 묶기 전 충분히 컬을 넣은 뒤, 헤어라인을 따라 잔머리를 조금씩 빼주면 됩니다. 이때 꼬리빗처럼 날카로운 빗으로 억지로 빼기보다는 손바닥으로 살살 비벼주듯 만져야 훨씬 자연스럽습니다.

앞머리를 자르고 싶은 분들은 지젤과 윈터를 참고하세요. 눈꺼풀을 덮는 길이로 자르면 뒤로 넘기고 싶은 날에도 유리합니다. 지젤은 풀 뱅보다는 숱을 적게, 시스루 뱅보다는 숱을 많게 내려 앞머리의 프레임 효과를 톡톡히 보았죠.


윈터는 지젤보다는 숱이 적은 시스루 뱅으로 내려, 넘겼을 때 한층 자연스럽죠. 앞머리를 기르는 중이라면 윈터처럼 옆으로 흘려서 넘기면 답답하지 않고 얼굴이 한결 가벼워 보입니다. 앞머리를 고정할 땐 귀 뒤로 넘겨도 자연스러운 멋이, 얼굴 쪽으로 한 번 컬을 넣듯 연출하면 좀 더 의도한 멋이 살아납니다.


추천기사
-
셀러브리티 스타일
2026년 최고의 청바지는 이미 제니퍼 애니스톤이 입었어요!
2026.01.07by 하솔휘
-
라이프
내 텀블러는 과연 깨끗할까?
2025.03.26by 오기쁨
-
뷰티 트렌드
엄마 블러셔를 몰래 쓰던 소녀에서 에스티 로더 걸까지, 데이지 에드가 존스
2026.01.08by 황혜원, Morgan Fargo
-
뷰티 트렌드
2026년 가장 주목해야 할 헤어 트렌드, 컬러 멜팅
2026.01.02by 김주혜, Jeanne Ballion, Esther Giménez
-
뷰티 트렌드
얼굴 테이핑이 곧 보톡스를 대체할까요?
2025.12.26by 김주혜, Enrica Petraglia, Lucrezia Malavolta
-
뷰티 화보
2026년 '보그' 뷰티가 뒷모습에 감춰둔 상징적 아이템 8
2026.01.02by 신서영
인기기사
지금 인기 있는 뷰티 기사
PEOPLE NOW
지금, 보그가 주목하는 인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