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바지만큼 실용적이고 중독성 있는 ‘이 바지’!
청바지를 대체할 수 있는 바지는 드뭅니다. 다양한 디자인의 상의, 신발과 무리 없이 어울려야 하는 것은 물론 일주일 내내 입어도 질리지 않을 만큼 매력적이어야 하죠. 다행히 우리에게는 카고 팬츠가 있습니다. Y2K 트렌드의 수명이 끝남과 동시에 힘을 잃을 줄 알았지만, 데님 못지않은 캐주얼한 무드와 실용성을 앞세워 어엿한 ‘스테디셀러’로 자리 잡았죠. 주머니가 주렁주렁 달린 카고 팬츠를 입기 좋은 가을이 오고 있습니다. 스크롤을 내려 2025년 가을과 겨울의 카고 팬츠 스타일링법 다섯 가지를 확인해보세요.
카고 팬츠 + 탱크 톱

당장 내일이라도 연출할 수 있는 룩부터 살펴봅시다. 여름의 끝자락에 가장 효과적인 콤보, ‘탱크 톱에 팬츠’를 활용하는 거죠. 복잡하게 생각할 것 없이, 화이트나 블랙처럼 기본적인 컬러의 탱크 톱 밑에 카고 팬츠를 입어주기만 하면 끝입니다. 탱크 톱 본연의 그런지한 분위기를 한껏 살릴 수 있는 룩이죠. 두꺼운 아우터를 걸친다면 초겨울까지 거뜬할 겁니다.
카고 팬츠 + 발레 플랫

카고 팬츠를 입는 의외의 방식을 찾는다면, 발레 플랫을 신어보세요. 자유분방한 느낌의 카고 팬츠와 얌전한 발레 플랫 슈즈가 만나, 큰 노력 없이도 멋스러운 믹스 매치를 완성합니다. 상의는 셔츠나 블레이저 등 포멀한 아이템이 적당하겠군요.
카무플라주 패턴 카고 팬츠 + 벨트

카고 팬츠의 또 다른 이름은 ‘컴뱃 팬츠(Combat Pants)’입니다. 군복에서 유래했기 때문에 ‘전투를 위한 바지’라는 이름이 붙었죠. 2025년은 미니멀은 물론 웨스턴부터 보헤미안까지, 어떤 스타일링이든 허용됩니다. 카고 팬츠와 함께 강렬한 밀리터리 룩을 연출해도 어색해 보일 일은 없다는 뜻이죠. 우선 바지는 카무플라주 패턴으로 고릅시다. 여기에 버클이 큰 벨트까지 한다면 마초적인 무드를 한껏 자아낼 수 있답니다.
레더 재킷 + 카고 팬츠

레더 재킷과 카고 팬츠는 예로부터 단짝으로 유명했습니다. 두 아이템의 분위기가 비슷하기 때문이죠. 둘의 조합은 올해도 유효합니다. 스카프를 두르거나, 앞서 살펴본 룩처럼 플랫 슈즈를 신으며 예상치 못한 디테일을 더해보세요!
크롭트 재킷 + 카고 팬츠

카고 팬츠와 짝지을 수 있는 또 하나의 아우터는? 배꼽을 살짝 가리는 길이의 크롭트 재킷입니다. 이때 명심할 것은 단 한 가지인데요. 재킷과 바지의 핏을 통일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품이 넓은 재킷을 선택했다면 바지 역시 와이드 핏으로 입어야 하고, 사진처럼 타이트한 재킷을 입을 때는 바지 핏 역시 슬림해야 하죠. 나머지는 전부 취향에 맞게 고르면 됩니다. 재킷의 소재 역시 아무런 제약이 없고요!
추천기사
-
셀러브리티 스타일
2025년, 스타일링에 영감을 준 최고의 모델들!
2025.12.25by 김현유, France Vogue
-
패션 뉴스
마티유 블라지의 첫 샤넬 공방 컬렉션 쇼, 서울에서 다시 만난다
2025.12.22by 오기쁨
-
셀러브리티 스타일
엘사 호스크가 비니를 대체할 '프랑스 모자'를 찾았어요!
2025.12.22by 김현유, Chloé Versabeau
-
웰니스
전문가들이 아침 식사로 추천하는 '이 과일', 하루 종일 몸이 가벼워요
2025.12.14by 김초롱, Ana Morales
-
패션 아이템
매일 입던 롱 코트도 달라 보이게 할 스타일링 팁 7
2025.12.24by 소피아
-
푸드
커피부터 술까지, 음미하며 독서하기 좋은 카페 4
2025.03.18by 주현욱
인기기사
지금 인기 있는 뷰티 기사
PEOPLE NOW
지금, 보그가 주목하는 인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