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테인먼트

‘프랑켄슈타인’에서 티파니 아카이브 주얼리 발견하기

2025.09.05

‘프랑켄슈타인’에서 티파니 아카이브 주얼리 발견하기

영화와 하이 주얼리의 만남은 그리 낯선 풍경이 아닙니다. <티파니에서 아침을>에서 티파니(Tiffany&Co.)의 진주 목걸이와 다이아몬드 주얼리를 착용한 오드리 헵번, <클레오파트라>에서 불가리 주얼리를 착용한 엘리자베스 테일러, <나는 결백하다>에서 까르띠에와 반클리프 아펠 주얼리를 착용한 그레이스 켈리를 떠올려보세요.

Netflix
Tiffany&Co.

더 화려한 디자인의 티파니 주얼리를 보고 싶다면, 기예르모 델 토로 감독의 신작 <프랑켄슈타인>을 놓치면 안 됩니다. <프랑켄슈타인>에서는 티파니의 희귀한 아카이브 주얼리와 현대적인 디자인을 처음으로 만나볼 수 있습니다. <프랑켄슈타인>에는 목걸이, 반지, 팔찌, 귀고리, 브로치, 펜던트, 스털링 실버 아이템, 포켓 시계 등 티파니 제품 27점이 등장합니다. 이 중 10점은 긴 역사를 자랑하는 주얼리, 6점은 아카이브 실버 오브제, 또 다른 6점은 현대적 작품이며, 5점은 이번 영화를 위해 특별히 디자인된 오리지널 피스입니다.

Netflix
Tiffany&Co.

대부분의 주얼리는 극 중 빅터 프랑켄슈타인의 연인 엘리자베스 라벤자를 연기한 배우 미아 고스가 착용하고 등장합니다. 그녀는 최근 열린 베니스영화제 프리미어에서 크리스챤 디올 드레스에 다이아몬드와 에메랄드 장식 티파니 목걸이를 매치해 눈길을 끌었죠.

Getty Images
Getty Images

<프랑켄슈타인>은 1818년 출간된 메리 셸리의 동명 고전 소설을 각색한 작품으로, 과학자 빅터 프랑켄슈타인이 실험을 통해 피조물을 탄생시키지만, 결국 창조자와 피조물이 모두 파멸로 이어지는 비극적인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베니스영화제에서 최초 공개된 후 뜨거운 반응을 얻었죠. 오는 10월 22일 일부 극장에서 개봉하며, 11월 7일 넷플릭스에서 공개됩니다. 영화에 등장하는 티파니 주얼리를 찾아보세요!

포토
Netflix, Tiffany&Co., Getty Images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