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가을, 실패 없을 청바지, 가죽 재킷 조합 6
가죽 재킷과 청바지 조합이 계속돼야 하는 이유, 바로 이런 순간 때문입니다.

어제저녁, 저는 2시간가량 소규모 모임에 참석했는데요. 자유롭게 질문하고 토론하는 분위기라 어느 정도 캐주얼하지만, 새로운 사람들과 소통해야 하기에 아무거나 걸치고 나온 것 같진 않아야 하는, 한마디로 애매한 자리였어요. 하루 종일 입고 있던 화이트 티셔츠, 시가렛 데님 팬츠를 벗고 새로운 옷을 꺼내기도 귀찮은 마음이었죠. 그런데 문득 예전에 리포메이션에서 구매한 가죽 재킷이 눈에 들어왔습니다. 오랜만에 느껴보는 가죽 재킷의 매끈함과 단단한 실루엣이 반가웠죠. 주저 없이 가죽 재킷을 덥석 걸치니, 후회 없는 선택임을 단번에 알 수 있었습니다. 가죽 재킷과 청바지. 이게 바로 단순하지만 가장 강력한 스타일 방정식이라는 걸 새삼스럽게 확인한 순간이었죠. 이런저런 트렌드의 유혹에도 결국 다시 돌아오는 조합이기도 하고요. 클래식한 아이템이지만 매 시즌 새로운 인상을 남기는 가죽 재킷과 청바지 매치법,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바이커 무드에 반전 더하기
오버사이즈 라이더 재킷과 배기 진의 만남은 예측을 빗나갑니다. 반항이라기보단 여유롭고 쿨한 무드를 전하죠. 건조하고 밋밋한 상의보다는 드라마틱한 요소가 더해진 톱을 입으면 여성스럽게 중화시킨 가벼운 분위기를 낼 수 있고요. 여기에 라이더 재킷 특유의 터프함을 완전히 잊게 만드는 볼캡 하나면 충분합니다!

일상의 컬러 무한 변주하기
가죽 재킷과 청바지에서 중요한 것은 색이라기보다는 밸런스예요. 블랙 가죽 재킷에는 오프화이트 데님으로 깔끔하고 담백하게 미니멀 기조를 유지하면 좋고, 가을빛 브라운 재킷에는 연청 데님으로 따스한 기운을 배가하면 좋습니다. 조합을 바꿔 블랙에 연청, 브라운에 화이트 데님을 착용해도 전혀 이상하지 않아요. 자, 벌써 나흘 동안 바꿔 입을 가죽 재킷 룩이 완성됐죠?


핏의 대비 극대화하기
계절이 계절이니만큼 가죽 재킷의 존재감을 끌어올릴 때인데요. 가장 좋은 방법은 핏을 활용한 실루엣 플레이를 즐기는 겁니다. 무게감 있고 널따랗게 떨어지는 아빠 가죽 재킷에 슬림한 하이 웨이스트 청바지를 매치해보세요. 이 룩의 대비가 주는 강렬함은 배기 진에 미련이 없어질 정도죠.

과감하게 볼륨감 즐기기
가죽 재킷은 오버 핏, 청바지는 배기 핏이라면 데일리 룩으로 활용하기 더더욱 좋습니다. 가죽 재킷이 이렇게 유연한 멋을 드러낸다는 걸 알면 깜짝 놀랄 거예요. 특별할 것 없는 화이트 티셔츠와 블랙 청바지를 입었는데도 전체적인 볼륨 덕분에 은근하게 드레시한 느낌을 살릴 수 있고요. 무거워 보일 것 같다는 고정관념은 접어둬도 좋습니다. 이건 그냥 크게 입는 게 아니라 당당한 자신감을 입는 거죠.

브라운 가죽 재킷으로 힘 빼기
색감에서 묵직하고 빈티지한 분위기를 풍기는 브라운 레더 재킷은 의외로 캐주얼한 일상에 잘 녹아듭니다. 가장 좋아하는 청바지와 니트 톱, 모카신만 준비하세요. 힘이 잔뜩 들어간 것 같은 레더 재킷에 느슨한 애티튜드를 추가하는 거예요. 양털 트리밍이 가미된 브라운 가죽 재킷이라면 겨울까지 입어도 무방합니다.


감성 버전으로 재해석하기
블랙 가죽 재킷이 늘 시크할 이유는 없잖아요? 스트레이트 핏 청바지에 툭 걸치고, 컬러 포인트 니트를 어깨에 무심하게 걸쳐주면 곧바로 주말 카페테라스 룩이 됩니다. 커피 향이 전해지는 감성 충전 스타일이죠. 이렇듯 늘 쉽게 생각하고, 어렵지 않게 입는 게 가죽 재킷 연출의 핵심이라는 걸 기억하세요.

- 포토
- Getty Images, Instagram
추천기사
-
패션 화보
이수혁의 눈빛, 이수혁의 아우라
2025.11.12by 유정수
-
패션 아이템
요즘같이 쌀쌀할 때, 청바지에 어떤 신발 신으세요?
2025.11.10by 하솔휘, Paulina Berges
-
엔터테인먼트
'베이비걸'이 겨냥한 욕망의 전복
2025.10.29by 류가영
-
패션 아이템
올겨울, 청바지를 대신할 후끈한 바지!
2025.11.11by 황혜원
-
패션 뉴스
바버, '월레스와 그로밋'과 함께하는 홀리데이 캠페인 공개
2025.11.07by 오기쁨
-
뷰 포인트
피곤하면 절대 다정한 사람이 될 수 없으니까
2025.03.28by 김나랑
인기기사
지금 인기 있는 뷰티 기사
PEOPLE NOW
지금, 보그가 주목하는 인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