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수의 출격! ‘흑백요리사 2’ 백수저 셰프 4인
많은 인기를 끌었던 넷플릭스 예능 <흑백요리사>가 12월 16일 시즌 2로 돌아옵니다.

최고의 맛을 낸다고 자부하는 숨은 고수 ‘흑수저’ 요리사와 최고의 스타 ‘백수저’ 요리사가 펼치는 100명의 요리 전쟁이죠. 시즌 1에서는 ‘흑수저’ 나폴리 맛피아 권성준 셰프가 에드워드 리 셰프를 꺾고 우승해 화제를 모았는데요. 시즌 2에서 치열한 명승부를 펼칠 ’백수저’ 스타 셰프 가운데 공개된 출연진을 소개합니다.
이준 셰프

미쉐린 2스타를 획득한 이준 셰프는 강남구 신사동에 위치한 퀴진 ‘스와니예’를 운영 중입니다. 2023년 미쉐린 가이드에서 2스타를 얻으며 존재감을 확고히 했습니다. 경희대학교 출신인 그는 미국 요리 학교 CIA(Culinary Institute of America)를 졸업한 후 경력을 쌓았습니다. 유학 시절 경험을 살려 한식을 기반으로 이탤리언과 프렌치의 매력을 결합한 모던 한식을 선보이고 있죠.
손종원 셰프

손종원 셰프는 레스케이프 호텔에 위치한 프렌치 레스토랑 ‘라망 시크레’와 조선 팰리스 호텔에 위치한 한식 레스토랑 ‘이타닉 가든’의 헤드 셰프로 활동 중입니다. 라망 시크레는 2021년부터 미쉐린 1스타를 유지해오고 있고, 이타닉 가든은 2023년부터 미쉐린 1스타를 유지 중입니다. 손종원 셰프 역시 CIA 출신으로, 프렌치 요리뿐 아니라 일식과 한식으로도 훌륭한 요리 실력을 보여주기로 유명합니다. 파인 다이닝을 알리기 위해 JTBC <냉장고를 부탁해>에 출연한 후 ‘느좋남’이라는 별명을 얻기도 했죠.
선재 스님

대한민국 1호 사찰 음식 명장, 선재 스님은 음식을 몸과 마음을 단련하고 많은 이들에게 행복을 전하는 수행의 한 부분으로 여깁니다. “무엇을 먹고 살고 계십니까?”라는 질문을 자주 건네는 선재 스님은 건강한 음식이 삶에 미치는 영향을 언제나 강조합니다. 좋은 식재료로 만든 음식을 통해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것을 중요하게 생각하며, 40여 년 넘게 사찰 음식 대중화에 남다른 노력을 기울이고 있죠.
후덕죽 셰프

광둥식 중화요리의 대가, 후덕죽 셰프는 ‘셰프들의 셰프’로 불립니다. 2024년 미쉐린 가이드 서울 행사에서 앰배서더 서울 풀만 호텔 중식당 ‘호빈’으로 미쉐린 별을 다는 동시에 2024 미쉐린 멘토 셰프 어워드 특별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후덕죽 셰프는 1968년 UN 센터 호텔을 시작으로 반도 호텔을 거쳐 호텔 신라 ‘팔선’에 오랜 기간 몸담았으며, 자타 공인 한국 중식의 산증인이 되었죠.
- 포토
- Instagram, Michelin Guide, Netflix
추천기사
-
인터뷰
옷 짓는 디자이너, 애슐린 박
2026.01.06by 신은지
-
아트
'트리스탄과 이졸데'의 마라 마들렌 피엘러와 나눈 '실험적 오페라'에 관한 대화
2025.12.27by 김나랑
-
아트
아이디어 뮤지엄, 만지고 감각하라!
2025.12.19by 김나랑
-
아트
넘실거리는 점은 네가 되었다가, 바다가 되었다가, 우리가 된다
2025.12.19by 하솔휘
-
여행
음악 따라 떠나는 여행, 클래식 축제 3
2025.03.21by 이정미
-
엔터테인먼트
'루이 비통 비저너리 저니 서울'에서 당신이 할 수 있는 모든 것
2025.12.22by 김나랑
인기기사
지금 인기 있는 뷰티 기사
PEOPLE NOW
지금, 보그가 주목하는 인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