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발의 정석이 돌아왔다 #뷰티인스타그램
송혜교, 손예진, 김고은, 신예은! 그 이름도 쟁쟁합니다. 청룡영화상 시상식에 ‘단발의 정석’이라 불릴 만한 배우들이 줄지어 단발로 등장했습니다. 블랙핑크 지수는 디올 화보 촬영차 파격적인 베이비 뱅 가발로 단발 스타일링을 했고요. 그대로 미용실에 가져가고 싶은 셀럽들의 단발, 지금 캡처하시죠!

송혜교의 단발은 두 방향으로 나뉩니다. 우선 청룡영화상 시상식에서 보여준 스타일은 정석 단발입니다. 턱선 근처에서 안쪽으로 말린 단정한 C컬이 우아한 카리스마를 만들죠. 헤어드라이어로 끝만 둥글게 말고, 오일로 정리해주면 매끄러움이 살아납니다. 예전에 단발 붐을 일으킨 그 모습 그대로군요.

사적인 자리에서 포착된 단발은 다릅니다. 단정한 단발과 자유로운 쇼트커트의 중간 지점이죠. 머리카락이 귀를 살짝 덮고, 앞머리는 자연스럽게 흘러내립니다. 전체적으로 가볍고 무심한 느낌이 강하죠. 일부러 정리하지 않은 듯한 질감이 관건이에요. 브러시보단 손으로 말리세요.
드레스 분위기와 아주 꼭 맞는 단발입니다. 손예진은 아래턱을 스치는 길이에, 아래로 갈수록 숱이 적어지는 단발을 했어요. 포인트는 왁스로 앞머리와 옆머리 모양을 잡아준 겁니다. 이때 귀 라인을 드러내는 게 핵심입니다. 얼굴이 훨씬 또렷해 보이고, 로맨틱한 분위기가 나거든요.


김고은은 아래로 쫙 뻗는 스트레이트 단발을 했어요. 앞가르마도 시원하게 6 대 4로 나눴고요. 컬 없는 직선, 목선을 드러내는 짧은 길이의 조합이 야무진 인상을 만듭니다.

신예은은 보브 커트를 했어요. 아래턱까지 내려오고, 크게 C컬을 넣었죠. 두피 부분의 볼륨도 놓치지 않았고요. 이런 보브 커트를 할 땐 머리를 귀 뒤에 꽂고 반짝이는 귀고리를 하나 껴보세요. 우아하고 심플한 포인트가 완성됩니다.

지수도 청순한 이미지에서 벗어나 파격 변신을 했습니다. 옆 턱 길이의 짧은 컬리 단발에, 베이비 뱅까지 더했죠. 지수는 질감을 살리기 위해 웨트 헤어를 연출했습니다. 이런 연출이 없었다면 머리가 붕붕 떠서 촌스러워 보였을 거예요. 젤 대신 오일을 넉넉히 바르고 손가락으로 결을 나눠주세요.

관련기사
-
뷰티 트렌드
자를까, 파마할까 고민될 땐 카리나의 겨울 헤어 참고하기! #뷰티인스타그램
2025.11.11by 하솔휘
-
뷰티 트렌드
가는 머리카락을 가진 당신을 위한 최고의 커트 16가지
2025.11.20by 김주혜, Ranyechi Udemezue, Tish Weinstock
-
뷰티 트렌드
미우미우가 선보인 할머니 헤어 커트의 유행!
2025.10.03by 김주혜, Lorena Meouchi
-
뷰티 트렌드
2025년은 단발로 시작! 올해 유행할 6가지 트렌디한 커트
2025.01.12by 황혜원, Jeanne Ballion
-
뷰티 트렌드
살짝만 바꾸면 완성! 올가을 트렌드 헤어 15
2025.08.28by 김주혜, Audrey Noble
추천기사
-
여행
러너라면 주목! 마라톤 대회 3
2025.04.04by 이정미
-
뷰티 트렌드
할리우드에서 가장 주목받는 K-뷰티 크리에이터, 니나 팍
2026.01.07by 이주현
-
웰니스
나는 쉬는 법을 몰랐습니다, 몸이 고장 나기 전까지
2025.12.19by 윤혜선, Daisy Jones
-
뷰 포인트
비웃고 진저리 치면서 계속 막장 드라마와 예능 프로그램을 보는 이유
2025.12.24by 하솔휘, María Quiles
-
뷰티 아이템
크리스챤 디올 뷰티가 제안하는 봄의 시작
2026.01.08by 최보경
-
웰니스
알코올 없는 1월: 한 달간 술을 끊으면 이렇게 됩니다
2026.01.08by 하솔휘, Miriam Tagini
인기기사
지금 인기 있는 뷰티 기사
PEOPLE NOW
지금, 보그가 주목하는 인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