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아이템

바게트 백의 현대적 진화, 이스트-웨스트 백에 주목해야 하는 이유

2025.11.28

바게트 백의 현대적 진화, 이스트-웨스트 백에 주목해야 하는 이유

수많은 백 트렌드가 언급되고 있지만, 아직까지 ‘이스트-웨스트(동서양) 백’만큼 주목받는 가방은 없는 듯합니다. 스트리트 스타일부터 브랜드의 매장, 그리고 하이패션 런웨이까지, 온갖 곳에서 찾아볼 수 있는 아이템으로 급부상했죠.

Getty Images

이스트-웨스트 백의 특징은 중앙에 달린 가느다란 스트랩과 길고 단단한 형태입니다. 실용적이라 어깨에 메기 편하고, 여러 물건을 여유롭게 담아 들고 다니기도 좋습니다. 스타일과 기능성을 모두 잡고 싶은 이들에게 제격이죠. 그런데 왜 이스트-웨스트 백이라 불릴까요? 바로 동쪽에서 서쪽으로 길게 뻗은 가로 형태를 가리키는 데서 비롯된 이름입니다.

<섹스 앤 더 시티>의 캐리 브래드쇼가 20년도 더 전에 들었던 가방과 비슷해 보이지만, 이스트-웨스트 백은 바게트 백이나 볼링 백과는 결이 조금 다릅니다. 클래식한 두 가방을 한층 대담하게 재해석한 것에 가깝죠. 활용도는 더욱 높아졌고요.

슬림한 스트랩이 주는 우아함과 단정함, 그리고 넉넉한 수납공간 덕분에 어떤 룩에든 잘 어울립니다. 출근 룩으로는 물론, 가벼운 약속에도 적합하죠. 프라다, 끌로에(특히 패딩턴), 르메르, 알라이아 등 여러 패션 하우스 역시 최근 컬렉션에서 이스트-웨스트 디자인의 가방을 선보였습니다.

Prada 2025 F/W RTW
Lemaire 2025 F/W RTW
Chloé 2025 F/W RTW

이스트-웨스트 백의 기원은 1950년대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당시에는 요즘보다 더 단단한 구조에, 핸들은 짧았죠. 지금은 선택지가 다양합니다. 모든 사람을 위한 이스트-웨스트 백이 존재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요. 색감, 소재, 마감 방식 모두 다양해 기본적인 실용성을 충족하면서도 어떤 룩에나 세련된 마무리를 더해줍니다. 혹시 이스트-웨스트 백을 이미 손에 넣었나요? 그건 여러분이 이번 시즌 트렌드에 빠삭하다는 증거일 거예요!

María Munsuri
사진
Getty Images, GoRunway, Courtesy Photos
출처
www.vogue.es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