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뉴스

뉴욕 패션 위크, 모피 사용 금지 공식 선언

2025.12.09

뉴욕 패션 위크, 모피 사용 금지 공식 선언

앞으로 뉴욕 패션 위크에서 진짜 모피를 사용한 패션 아이템은 보기 어려울 전망입니다. 뉴욕 패션 위크를 주최하는 미국패션디자인협회(CFDA)가 공식적으로 ‘모피 금지’를 선언했습니다.

Unsplash

CFDA는 이달 초, 뉴욕 패션 위크는 물론, 소셜 미디어 채널과 웹사이트에서도 동물 모피 홍보를 더 이상 허용하지 않겠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로써 뉴욕 패션 위크는 런던, 코펜하겐, 베를린, 스톡홀름 등 이미 모피 반대를 표명한 주요 국제 패션 행사와 흐름을 함께하게 되었죠.

이번 결정은 공식 NYFW 일정에 참여하는 모든 디자이너가 컬렉션에서 동물 모피를 사용할 수 없다는 점을 명확히 한 조치입니다. 새 규정은 디자이너들이 디자인과 소재 구성을 조정할 충분한 시간을 주기 위해 2027년 봄/여름 시즌, 즉 2026년 9월부터 시행됩니다. CFDA는 디자이너들에게 모피 대체 소재에 대한 자료를 지원하고, 혁신적이고 지속 가능한 솔루션을 모색할 수 있도록 교육도 제공할 방침입니다.

Unsplash

새 규정에 따라, 가죽이나 털을 얻기 위해 도살된 동물의 모피 사용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다만, 원주민 공동체가 전통적인 자급 사냥을 통해 얻은 동물 모피는 예외로 둡니다. CFDA의 CEO이자 회장 스티븐 콜브(Steven Kolb)는 성명에서 “뉴욕 패션 위크에서는 이미 모피가 거의 보이지 않지만, 이번 입장을 통해 CFDA는 미국 디자이너들이 패션 산업이 동물에게 미치는 영향을 더 깊이 고민하도록 영감을 주길 바란다”라고 말했습니다.

포토
Unsplash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