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뉴스

도쿄에서 열리는 라프 시몬스의 특별한 아카이브 이벤트

2025.12.23

도쿄에서 열리는 라프 시몬스의 특별한 아카이브 이벤트

라프 시몬스가 자신의 이름을 건 브랜드를 종료한 지 3년 만에, 특별한 이벤트로 돌아옵니다.

@rafsimons

시몬스가 도쿄 도버 스트리트 마켓 긴자(Dover Street Market Ginza)에서 직접 엄선한 아카이브를 선보입니다. 12월 29일부터 2026년 1월 18일까지 열리고, 매주 새로운 아이템이 추가될 예정입니다. 이번 아카이브 이벤트는 시몬스의 크리에이티브 여정을 한데 모은 전시이자, 판매 행사로 진행됩니다. 브랜드 초기 대표 컬렉션 ‘Kollaps’, ‘Riot Riot Riot’를 비롯해 ’Twin Peaks’ 컬렉션 등 라프 시몬스를 대표하는 주요 시즌 피스가 포함되었습니다.

또 시몬스가 직접 선별한 다양한 제품을 비롯해 아카이브 소장품도 만날 수 있습니다. 1997년 파리에서 열린 ‘블랙 팜스(Black Palms)’ 쇼를 위해 제작한 바이닐 레코드 형태의 초대장, 시몬스의 쇼를 담은 VHS 테이프 박스 세트 등을 비롯해 약 30년에 가까운 브랜드 역사를 아우르는 사진, 포스터, 서적도 함께 선보입니다.

@rafsimons

1995년 브랜드를 창립한 시몬스는 패션 업계에서 주목받는 인물로 떠올랐습니다. 스키니 실루엣의 대중화를 이끌고, 청년 문화에서 영감받은 혁신적인 남성복 디자인을 선보이며 큰 영향력을 행사했습니다. 이는 질 샌더, 디올, 캘빈 클라인 등 주요 하우스에서 핵심 직책을 맡는 발판이 되어주었죠. 시몬스는 이후 2023 봄/여름 컬렉션을 마지막으로 브랜드 역사에 마침표를 찍었습니다.

@rafsimons

이번 아카이브 이벤트는 라프 시몬스의 시작과 끝을 만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도쿄를 방문할 일이 있다면, 이번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포토
Instagram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