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에는 산뜻한 단발! 셀럽들의 최신 커트 #뷰티인스타그램
새해가 되니 뭐든 다시 시작하고 싶어집니다. 헤어스타일도 그중 하나죠. 싹둑 자른 뒤 산뜻해진 셀럽들의 단발 스타일링을 모아봤습니다. 길이부터 앞머리와 컬까지 다양해서 참고할 거리가 많아요. 눈에 띄는 변화를 시도하고 싶다면, ‘셀럽들의 단발 커트’를 지금 캡처해보세요!

똑단발
단발의 정석, 똑단발입니다. 직선으로 쭉 뻗은 머리가 아래턱 근처에서 찰랑이는 스타일이죠. 오목조목한 얼굴의 매력이 그대로 드러나 산뜻한 매력이 극대화됩니다. 윈터는 최근 짧은 단발로 커트를 하고, 윤아는 가발로 단발을 연출한 듯 보이는군요. 공통점은 둘 다 시스루 뱅으로 똑 떨어지는 선의 긴장감을 풀어줬다는 점입니다. 똑단발 특유의 각이 얼굴선을 더 도드라지게 하기 때문에, 앞머리로 시선을 분산하면 부담이 훨씬 줄어들죠.


반면 금새록은 앞머리를 5대 5로 넘겨 이마를 훤히 드러냈어요. 이 경우 단발의 깔끔함이 전면에 나서면서 얼굴형이 또렷해 보이는 효과가 생깁니다. 특히 두꺼운 패딩 재킷이나 목을 덮는 아우터를 입을 때도 머리가 눌려 보이지 않아 겨울 스타일링과의 궁합이 좋습니다.
중단발
중단발은 분명한 트렌드가 보이는군요. 정수리 쪽 볼륨을 살리고, 앞머리를 가볍게 덮으며, 컬은 힘을 빼고 자연스럽게 넣은 스타일이죠. 카리나부터 배두나까지 추구하는 분위기는 다르지만, 얼굴 주변에 여백을 남기는 방식이라는 공통점이 눈에 띕니다.


중단발은 자칫 애매해 보일 수 있는 길이지만, 볼륨과 컬을 주면 얼굴형 보정 효과가 커집니다. 평소에는 드라이로 툭 말리기만 해도 컬이 살아나 관리하기 수월하고, 조금 더 힘을 주고 싶은 날에는 롤 빗으로 컬 방향만 살려주면 전체 인상이 정돈돼 보이죠. 단발은 짧아야 한다는 부담 없이, 변화를 주고 싶을 때 가장 현실적인 선택지입니다.


숏단발
반면 숏단발은 제각각입니다. 살면서 한 번쯤은 해보고 싶지만, 진입 장벽이 가장 높은 스타일이기도 하죠. 그래서 셀럽들의 디테일이 더 흥미롭군요. 김도연은 컬과 볼륨을 살리고 앞머리를 내려 숏단발 특유의 날카로움을 눌러줬어요. 얼굴형이 그대로 드러나는 게 부담스럽다면 이런 접근이 안전합니다.

송혜교와 김고은은 정면 승부를 택했습니다. 송혜교는 앞머리와 뒷머리의 경계가 흐릿한 보브 컷에 볼륨만 크게 연출했어요. 머리는 단정한데, 이목구비로 시선이 쏠리면서 전체 인상이 더 또렷해집니다. 김고은은 한층 자유롭습니다. 앞머리를 헤어라인까지 짧게 자르고 복슬복슬한 컬을 더해 숏단발을 자신의 캐릭터로 만들어버렸죠. 숏단발은 스타일링에 따라 성숙해질 수도, 훨씬 경쾌해질 수도 있습니다. 확실한 변화를 원한다면 가장 솔직한 선택이죠!


관련기사
-
뷰티 트렌드
소녀시대 멤버들은 요즘 어떤 머리를 할까 #뷰티인스타그램
2025.12.16by 하솔휘
-
뷰티 트렌드
단발의 정석이 돌아왔다 #뷰티인스타그램
2025.11.25by 하솔휘
-
뷰티 트렌드
새해 새로운 변신을 위한 2026 헤어 커트 6
2026.01.05by 김주혜
-
뷰티 트렌드
‘보그’ 에디터들이 예측한, 2026년을 휩쓸 뷰티 트렌드
2025.12.29by 김초롱, Ranyechi Udemezue
-
뷰티 트렌드
2026년 가장 주목해야 할 헤어 트렌드, 컬러 멜팅
2026.01.02by 김주혜, Jeanne Ballion, Esther Giménez
추천기사
-
Beauty
LIFT AT HOME FROM LIFT TO GLOW
2025.12.22by 신예지
-
패션 뉴스
델핀 아르노가 말하는 '미래의 디자이너'
2026.01.03by VOGUE
-
뷰 포인트
비웃고 진저리 치면서 계속 막장 드라마와 예능 프로그램을 보는 이유
2025.12.24by 하솔휘, María Quiles
-
뷰티 트렌드
'보그' 에디터들이 예측한, 2026년을 휩쓸 뷰티 트렌드
2025.12.29by 김초롱, Ranyechi Udemezue
-
뷰티 트렌드
소녀시대 멤버들은 요즘 어떤 머리를 할까 #뷰티인스타그램
2025.12.16by 하솔휘
-
웰니스
한 달 동안 마우스 테이프 붙이고 자봤습니다
2025.12.12by 김초롱, Karen Leong
인기기사
지금 인기 있는 뷰티 기사
PEOPLE NOW
지금, 보그가 주목하는 인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