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뉴스

GU로 향한 프란체스코 리소

2026.01.08

GU로 향한 프란체스코 리소

디자이너 프란체스코 리소(Francesco Risso)가 GU로 향합니다.

Getty Images

일본의 패스트 리테일링 그룹은 현지 시간으로 8일, 리소를 GU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임명했다고 발표했습니다. 그의 GU 데뷔 컬렉션은 2026 가을/겨울 시즌에 베일을 벗을 예정입니다. 리소는 GU 합류와 더불어 자매 브랜드인 유니클로와 새로운 협업 프로젝트를 진행할 계획이며, 이 또한 2026년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그는 2022년 ‘유니클로 X 마르니’ 협업 컬렉션을 선보인 바 있죠.

리소는 2016년부터 2025년까지 마르니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를 역임하며 과감한 비전과 독특한 디자인 방향을 제시했습니다. 그 전에는 프라다 여성복 디자이너로 10년간 활동했죠. 피렌체와 뉴욕, 런던에서 패션을 공부하며 다진 감각은 그를 단순한 디자이너 이상의 아티스트로 만들었습니다.

Marni 2023 F/W Collection. Courtesy of Marni
Marni 2023 F/W Collection. Courtesy of Marni

2006년 창립된 GU는 패스트 리테일링 산하 브랜드 중 유니클로에 이어 두 번째로 큰 브랜드입니다. 현재 아시아에 약 480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일부 국가에서는 온라인 쇼핑몰도 운영 중이죠. 2024년에는 뉴욕 소호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하고, 아시아 이외 지역 중 처음으로 미국 시장에 진출했습니다.

새로운 여정을 앞둔 리소는 “저는 실제 사람들을 위한 옷을 만드는 데 그 어느 때보다 집중하고 있습니다. 패션에 의미와 목적을 담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하지만 상상력이 잠재력을 온전히 발휘하려면, 대담한 아이디어를 전 세계 사람들에게 전달할 수 있는 기반이 반드시 뒷받침되어야 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포토
Getty Images, Courtesy of Marni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