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봄 목표는 ‘야들야들 드레스’에 큼지막한 니트를 입는 거예요
친구들과 ‘가상의 데뷔 조’를 만들었습니다. 4월 1일, 봄기운이 완연할 때 각자 원하는 모습이 되어 나타나기로 했죠. 탄탄한 몸을 만들기 위해 근육 운동에 전념하는 친구도 있고, 약간의 식이 조절을 하는 친구도 있습니다. 서로 현황을 공유하자며 오픈 채팅방을 따로 만들었는데요. 실행력 좋은 친구가 매일 정해진 시간에 ‘채팅봇’이 멘트를 올리도록 세팅해놓았더군요. 그 뒤로 오후 12시 정각마다 채팅방에 ‘추구미 사진 올리기’ 알림이 울립니다. 일종의 무드보드인 셈이죠.

그렇게 사진 찾기에 재미가 붙을 때쯤 입고 싶은 룩을 만났습니다. 여릿한 슬립 드레스에 넉넉한 니트를 덧입는 조합이었죠. 평소 제가 입는 스타일과 정반대인데, 그래서 오히려 작정하고 꾸민 날 입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런 옷을 입겠다고 마음먹고 검색한 건 아닙니다. 직업 특성상 패션 인플루언서 계정을 살피다 보니 자연스럽게 눈에 들어온 거죠. 지난해부터 거리의 멋쟁이들이 하나둘 입기 시작했거든요. 이 흐름은 숫자로도 확인됩니다. 지난 한 해 동안 새틴 미니스커트 검색량이 무려 498% 늘었거든요.
저는 스커트 대신 드레스를 고르기로 했습니다. 볕이 뜨거워지면 니트를 벗어 어깨에 걸칠 요량으로요. 어차피 상의를 입으면 스커트와 드레스의 경계가 흐려지니, 활용도를 고려하면 드레스 쪽이 더 낫겠다고 판단했죠. 슬립 드레스에 니트는 물론이고 면 티셔츠나 재킷도 곧잘 어울립니다. 곧 제철을 맞을 슬립 드레스, 컬러부터 살펴보시죠!


화이트 슬립 드레스
화이트는 슬립 드레스의 성격을 가장 솔직하게 드러내는 컬러입니다. 실루엣과 소재의 야들야들함이 숨김없이 드러나죠. 1990년대를 풍미한 케이트 모스의 화이트 슬립 드레스가 지금까지 꾸준히 언급되는 이유입니다. 케이트 모스처럼 군더더기 없는 브이넥도 좋고, 레이스를 덧붙인 드레스도 활용도가 높습니다. 일단 기본 컬러인 화이트로 시작하세요.
블랙 슬립 드레스
화이트가 있는 곳에 블랙도 있죠. 둘 다 섹시와 단정의 궤도를 돌고 있으니까요. 블랙은 슬립 드레스를 한층 더 진하게 만듭니다. 같은 디자인이어도 블랙을 입으면 선이 살아나고, 시선이 집중되죠. 미니멀이 곧 힘이 되는 겁니다. 이 장점을 백분 살려 올 블랙 룩으로 연출해보세요. 아우터나 톱은 니트 소재나 레더 소재가 좋습니다. 컬러는 최대한 단순하게 두고 질감을 변주하는 거죠.
라벤더 슬립 드레스
화이트나 블랙이 너무 흔해 보인다면, 라벤더를 추천합니다. 겨우내 잠깐 잊고 있던 컬러죠. 자칫 섹시하게만 비칠 수 있는 슬립 드레스를 화사하고 수줍은 라벤더가 중화합니다. 드레스에 존재감을 더 실어주는 건 덤이고요. 무채색 옷과도 궁합이 좋고, 다른 파스텔 컬러와도 곧잘 어울릴 거예요. 꽃 피는 봄, 일렁이는 마음을 라일락 슬립 드레스로 표현하세요.
레드 슬립 드레스
진입 장벽이 있지만 한번 익혀두면 중요한 날마다 든든할 거예요. 슬립 드레스를 더 섹시하고 깊이 있게 만들 레드입니다. 기분이 애매한 날보다 마음이 이미 정리된 날에 더 잘 어울리죠. 큼지막한 니트를 입든, 롱 코트를 입든 드레스의 존재감이 여전히 뚜렷할 겁니다.
관련기사
-
패션 아이템
출근 룩부터 연말 룩까지, 새틴 슬립의 무한한 변신!
2025.12.05by 조영경, Paulina Berges
-
Fashion
1990년대 슬립 드레스의 가장 매력적인 순간들
2022.08.22by 권민지
-
셀러브리티 스타일
헤일리 비버가 선택한 올여름 다재다능한 슬립 드레스
2023.07.25by 황혜원
-
패션 아이템
올여름 애증의 미니스커트 대체할 ‘할머니 팬츠’!
2025.07.04by 하솔휘, Joy Montgomery
-
패션 아이템
‘소녀다움’ 벗고 다시 태어난 2026년의 꽃무늬 드레스!
2026.01.06by 안건호
추천기사
-
아트
안녕이라 그랬어
2025.12.31by 정지혜
-
웰니스
알코올 없는 1월: 한 달간 술을 끊으면 이렇게 됩니다
2026.01.08by 하솔휘, Miriam Tagini
-
패션 아이템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책임지는 부츠컷 팬츠 스타일링 5
2026.01.13by 소피아, Renata Joffre
-
패션 뉴스
삭스 글로벌이 직면한 위기
2026.01.08by 오기쁨
-
패션 아이템
불편함을 기꺼이 감수할 만큼 매력적인 2026년의 부츠 5
2026.01.08by 안건호
-
패션 뉴스
6년 동안 '새 옷'을 구매하지 않는 나에게 일어난 변화
2026.01.12by 안건호, Sue Poole
인기기사
지금 인기 있는 뷰티 기사
PEOPLE NOW
지금, 보그가 주목하는 인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