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는 요즘 머리 묶을 때 ‘여기’를 신경 씁니다 #뷰티인스타그램
제니는 요즘도 눈코 뜰 새 없이 바쁩니다. 약 반년 동안 진행한 블랙핑크 2025 월드 투어 ‘DEADLINE’이 도쿄에서 막을 내리고, 곧이어 미국 아스펜으로 건너가 몽클레르 2026 가을/겨울 쇼에 참석했죠. 틈틈이 생일 기념 전시와 일상을 즐기는 건 물론이고요. 그런 제니가 즐겨 하는 헤어가 있는데요. 바로 옆머리까지 쫙 올려 묶은 ‘올백 머리’입니다.

올백 머리를 할 때 제니는 얼굴과 두피가 만나는 ‘헤어라인’을 특히 신경 쓰는데요. 자칫 잘못하면 이마가 넓어 보이고 인상이 날카롭게 느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헤어라인만 잘 연출하면 올백 머리도 얼굴형을 보완하면서, 확실하게 분위기를 낼 수 있습니다. 제니는 올백 머리를 상황에 따라 다르게 연출하고, 그에 맞춰 헤어라인도 유연하게 조정하는데요. ‘제니의 헤어라인 연출법’, 지금 캡처해보세요!

제니는 몽클레르 쇼에 참석할 때 뽀글뽀글 젤리 펌을 연출한 채 포니테일로 쫙 올려 묶었습니다. 이때 헤어라인은 컬을 살려 일부러 정돈하지 않고 자연스럽게 흐르도록 했죠. 귀를 덮는, 이른바 ‘애교 머리’도 살짝 빼서 컬을 넣어줬습니다. 이렇게 하면 올백 머리 특유의 각이 누그러지면서 얼굴이 훨씬 부드러워 보이죠.
제니가 하면 반묶음도 이렇게 다릅니다. 우선 양 갈래입니다. 양쪽 정수리 부근에서 머리를 조금만 집어 꼬아 묶었죠. 이 과정에서 헤어라인의 결이 두 번 나뉩니다. 위쪽은 옆으로 흐르고 아래쪽은 위아래로 흐르죠. 이렇게 결이 바뀌니 헤어라인이 단조롭지 않고 입체적인 느낌을 줍니다. 정면에서 봤을 때도 얼굴 윤곽이 자연스럽게 정리되고요.


가르마를 2 대 8로 바꿔 한쪽 헤어라인을 가리는 방법도 있습니다. 제니는 가르마를 한쪽으로 치우치게 연출한 뒤 둥글게 탔어요. 그 덕에 숱이 많은 쪽을 자연스럽게 넘길 수 있었죠. 넘긴 머리는 한쪽 헤어라인을 부드럽게 가립니다. 이때 반대쪽 헤어라인이 그대로 드러나는데요. 눈썹 산과 관자놀이 라인을 기준으로 잔머리를 살짝 정리해 균형감 있게 연출했습니다. 여기에 의도적으로 몇 가닥만 이마 위로 삐죽 나오게 해서 시선을 분산하는 포인트도 더했죠.

이렇게 높이 포니테일로 묶는 정석 올백 머리를 연출할 때는 머릿결을 어떻게 빗느냐가 인상을 좌우합니다. 무대 위 제니처럼 포니테일이 모이는 지점을 정수리 가까이로 높게 설정하고 모든 머릿결이 정수리 쪽을 향해 올라가도록 묶으면 또렷하고 시원한 인상을 줍니다. 조금 느슨하고 캐주얼하게 묶고 싶을 땐 포니테일 위치를 약간 아래로 조정하면서 머릿결도 뒤쪽을 향하게 빗어보세요. 이때 정수리 가마를 가리고 볼륨을 살리면 올백 머리에 대한 부담감이 줄어듭니다. 헤어라인이 조금 비어 보일 땐 헤어 전용 섀도를 활용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전체 머리와 비슷한 컬러를 고른 뒤 아주 연하게 채워주는 게 가장 자연스럽습니다.


조금 더 캐주얼한 자리에서는 올백 머리를 쓱 묶은 뒤 촘촘하고 부드러운 말총 브러시로 헤어라인의 머리를 빼주세요. 자연스럽게 흘러내린 잔머리가 편안한 분위기를 만들어줍니다. 제니처럼 헤어밴드를 활용할 땐 머리를 전체적으로 느슨하게 묶고 잔머리도 평소보다 조금 더 많이 남겨보세요. 올백 머리 특유의 긴장감은 줄고 귀엽고 친근한 인상이 완성됩니다. 머리를 묶는 방법은 펌이나 커트처럼 모험을 요하지 않습니다. 집에서 마음껏 연습해보세요!


관련기사
-
뷰티 트렌드
2026년은 로제가 선택한 사랑스러운 ‘뉴 젤리 펌’
2026.02.02by 황혜원, Margaux Anbouba
-
뷰티 트렌드
사랑스럽거나, 시크하거나! ‘픽시 커트’, 다양하게 연출해보세요
2026.01.29by 김초롱
-
뷰티 트렌드
눈꼬리는 생략하세요! 셀럽들의 ‘맑은 눈 메이크업’ #뷰티인스타그램
2026.01.13by 하솔휘
-
뷰티 트렌드
요즘 셀럽들은 볼을 노릇노릇하게 굽습니다 #뷰티인스타그램
2025.12.09by 하솔휘
-
뷰티 트렌드
까만 머리여도 눈썹은 연하게 연출하세요! #뷰티인스타그램
2026.01.28by 하솔휘
추천기사
-
패션 화보
김나영 & 마이큐 패밀리 “새로운 시작”
2026.02.02by 유정수
-
웰니스
매일 아침 단백질 위주로 짭짤하게 먹었더니, 이렇게 달라졌어요
2026.01.30by 김초롱, Morgan Fargo
-
웰니스
새해에는 역시 운동을! 셀럽들의 운동 루틴 따라 하기 6
2026.01.16by 김초롱, Morgan Fargo
-
여행
아주 럭셔리한 패키지여행 3
2025.03.28by 이정미
-
Beauty
벨로테로와 송혜교가 그려내는 자연스러움의 차이
2026.01.16by 이재은
-
엔터테인먼트
짜증 나게 가깝고 슬프도록 먼 가족이란 존재에 관하여 ‘러브 미’
2026.01.10by 이숙명
인기기사
지금 인기 있는 뷰티 기사
PEOPLE NOW
지금, 보그가 주목하는 인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