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아이템

마스크 프리의 시대! 화장의 성패는 메이크업 프렙에 달렸다?

2023.02.10

by 박세미

    마스크 프리의 시대! 화장의 성패는 메이크업 프렙에 달렸다?

    1 30일부터 실내 마스크가 해제되었습니다. 무려 27개월여 만의 해방입니다. 끝나지 않을 것 같았던 억압감과 우울감은 내려놓고, 이제 들숨에 완전히 새로운 공기를 들이마시며 리프레시할 시간!  

    마스크 해제 소식이 더할 나위 없이 반갑지만, 쨍한 자연광 아래 꼭꼭 감춰왔던 민낯을 그대로 드러내야 한다는 사실이 혹시 부담스러운 것은 나뿐인지? 당신의 피부는 지금 마스크 밖 세상으로 나갈 준비가 되었나요? 

    마스크 없이도 당당한 애티튜드를 잃지 않기 위해 전제되어야 할 것은 최상의 피부 컨디션! 코로나19 팬데믹 이후엔 텁텁한 커버 대신 한 듯 안 한 듯 순수한 광과 혈색이 옅게 올라오는 수수한 피부 표현이 킬링 포인트입니다. 마스크에 의존한 지난 2년여, 메이크업 스킬까지 퇴보한 지금 더욱 빛을 발하는 건 기초와 메이크업을 잇는 탄탄한프렙단계입니다. 공들여 쌓아 올린 탑처럼 기본이 탄탄한 피부는 절대 실패할 리 없는 까닭이죠. 프렙 단계만 촘촘히 잘 쌓아 올려도 들뜸 없이 착 붙는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그간 늘어난 모공, 주름, 트러블 등 피부 고민을 커버하고 빛과 결이 살아 있는물먹피부로 커버하는 필수템, 프렙 아이템에 주목하세요.

    기초와 메이크업 사이, 들뜸 없는 착붙 베이스를 위한 프렙 아이템 

    LAURA MERCIER 퓨어 캔버스 프라이머 50ml, 5만6,000원.

    유·수분 밸런스와 모공 커버, 톤업까지 한 번에 케어해 기본이 탄탄한 피부로 가꾸는 베스트 프렙 제품. 실리콘 프리의 수분 베이스로 피부 컨디션까지 건강하게 가꾼다. 

    YUNJAC 스킨 퍼펙팅 프로텍티브 베이스 프렙 40ml, 4만5,000원.

    자외선 차단제와 메이크업 중간에 사용하는 프렙 아이템. 피부 보호 레이어를 형성하고 수분을 촘촘히 채워 들뜸 없는 착붙 베이스를 완성한다. 바르는 순간 물기가 터지며 촉촉하게 피부 표면을 정돈하는 수분 텍스처. 

    DECORTÉ 컴플리트 플랫 프라이머 30ml, 3만7,000원.

    한 듯 안 한 듯 깔끔하게 정돈된 피부로 가꾸는 프라이머. 스킨 퓨전 파우더가 모공과 요철을 플랫하게 커버해 마치 타고난 듯 매끄러운 민낯 같은 피부 베이스를 만드는 제품. 

    GUCCI BEAUTY 세럼 드 보떼 플루이드 매티파잉 프라이머 30ml, 8만8,000원.

    샤인 프리 효과로 피부의 번들거림을 잡고 피붓결을 매끄럽게 연출하는 프라이머. 산뜻한 젤 텍스처로 피부에 편안하게 닿아 은은하고 고급스러운 광을 드리운다. 

    SUQQU 스무드 커버 프라이머 30ml, 7만3,000원.

    도자기의 매끈하고 빛나는 윤기를 표현하는 프라이머. 밀키 베이지 컬러 포뮬러가 빛을 통과시켜 윤기를 극대화하면서 모공과 요철, 주름을 자연스럽게 커버한다. 

    BOBBI BROWN 뉴 인텐시브 스킨 세럼 레디언스 프라이머 40ml, 7만7,000원.

    파운데이션을 밀착시키며 매끈한 결 연출은 물론 화사하고 은은하게 빛나는 톤업 효과를 발휘하는 프라이머. 에스테틱에서 막 케어받고 나온 듯 우아하고 진짜 내 피부 속에서 우러나오는 것 같은 광채를 경험할 수 있다. 

    CHARLOTTE TILBURY 원더 글로우 40ml, 7만4,000원.

    반투명 포뮬러가 빛을 반사해 자연스러운 광채를 드리우는 프라이머. 펩타이드 성분이 모공을 탄탄하게 하고 탄력을 부여해 피부가 더 쫀쫀하고 매끄러워 보인다. 

    HOURGLASS 배니쉬 에어브러쉬 프라이머 30ml, 8만3,000원.

    100% 비건 성분 프라이머. 전문가에게 케어받은 듯 요철은 매끄럽게 결은 더 촘촘하게 커버한다. 유분 컨트롤 기능으로 하루 종일 무너지지 않는 지속력이 압권! 

    프리랜스 에디터
    박세미
    이미지
    Courtesy Photos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