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흑역사 지워주는 ‘지우개 서비스’
어린 시절 인터넷에 올린 사진이나 영상 등 흑역사 때문에 밤새 이불 킥 해본 경험이 있나요? 직접 지울 수 없는 게시물로 인해 영원히 고통받는 이들을 위해 해결 방법이 생겼습니다. 이름하여 ‘지우개 서비스’! 이제 낯부끄러운 사진, 영상 등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지우개는 ‘지켜야 할 우리들의 개인 정보’를 뜻하는데요, 아동·청소년 시기에 작성한 게시물 중 개인 정보가 포함된 게시물을 삭제하거나 다른 사람들이 검색하지 못하도록 도와주는 것을 말합니다.
개인정보보호위원회가 24일부터 시작한 시범 사업 지우개 서비스는 만 24세 이하 국민을 대상으로 합니다. 신청자가 만 18세 미만 아동·청소년 시기에 올린 게시물 중 이름, 생년월일, 전화번호, 주소, 사진 등이 포함된 게시물이 서비스 대상입니다.

방법은 간단합니다. 게시물의 주소와 본인의 게시물임을 입증할 수 있는 자료를 서비스 신청 페이지에서 첨부하면 끝! 서비스 담당자는 신청 내용을 확인하고 게시물의 게시판 관리자 등에게 삭제 또는 검색이 되지 않게 조치를 취하도록 요청합니다.

앞으로 제3자가 올린 불법 촬영물, 개인 정보 불법 거래 게시물 등에 대한 삭제 지원도 제공합니다. 삭제 지원 대상 범위도 단계적으로 확대해나갈 계획이라고 하니 지우고 싶은 게시물이 있다면 자료를 준비해두세요.
- 포토
- Unsplash
추천기사
-
Living
렉서스가 2025 밀라노 디자인 위크에 선보인 거대한 설치 작품
2025.06.16by 소희진
-
라이프
마린 세르가 선보인 첫 테이블웨어 컬렉션
2025.06.23by 오기쁨
-
뷰티 트렌드
장마철 감당 안 되는 머리, 이렇게 묶어보세요 #뷰티인스타그램
2025.06.24by 하솔휘
-
라이프
취급 주의! 리넨 세탁 전 알아야 할 모든 것
2025.06.13by 안건호, Christina Pérez
-
라이프
7년을 견딘 우정의 단단함
2025.03.20by 오기쁨
-
라이프
마크 제이콥스가 프랭크 로이드 라이트의 집을 재탄생시켰다
2025.06.03by 류가영
인기기사
지금 인기 있는 뷰티 기사
PEOPLE NOW
지금, 보그가 주목하는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