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마 유행은 계속된다! 남은 한 해 우리가 입게 될 스커트 7
지금은 바지가 아닌 치마를 입을 때입니다. <보그> 역시 몇 개월 전부터 올여름 트렌드 아이템으로 치마를 꼽아왔죠. 온갖 디자인의 치마가 유행하고 있는 것은 물론 각종 스타일링법이 소개되는 것을 보아하니, 치마를 둘러싼 열기는 당분간 식지 않을 것 같더군요. 2025 가을/겨울 시즌 런웨이를 면밀히 살펴본 뒤, 올해 내내 입을 수 있을 치마 일곱 가지를 선정했습니다.
펜슬 스커트
데일리 룩에 활용하기 가장 좋은 펜슬 스커트부터 살펴볼까요? 베로니카 레오니의 캘빈 클라인 데뷔 컬렉션에는 다양한 컬러와 소재의 펜슬 스커트가 등장했습니다. 펜슬 스커트로 완성한 오피스 룩이 여전히 유효한 선택지라는 사실을 확인하는 순간이기도 했죠. 스타킹을 활용해 재미를 더하는 것도 생각해볼 수 있겠군요.
플리츠스커트
흔히 ‘테니스 치마’라고도 부르는 짧은 플리츠 치마를 이야기하는 게 아닙니다. 올가을에는 플리츠를 겹겹이 쌓아놓은 듯한 디자인의 롱스커트에 주목해보세요. 알라이아와 디올 쇼에 등장한 치마가 완벽한 예입니다. 풍성한 볼륨과 긴 길이 덕분에 우아한 분위기가 느껴지죠. 디올의 룩처럼 남성적인 실루엣의 블레이저를 걸친다면 손쉽게 믹스 매치를 완성할 수 있겠군요.
랩스커트
우아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데 특화된 것은 플리츠스커트뿐만이 아닙니다. 하체를 부드럽게 감싸는 랩스커트 역시 기품 넘치는 룩을 연출하기에 더할 나위 없이 적합한 아이템이죠. 질 샌더와 에르메스의 스타일링을 참고해, 치마를 포함한 모든 아이템의 컬러를 검정 계열로 통일한다면 실패할 확률은 지극히 낮습니다. 바지 위에 랩스커트를 두르는 레이어드 룩에 도전해봐도 좋겠군요.
레더 스커트
이제 가죽은 코튼, 울만큼이나 친숙한 소재가 되었습니다. 가죽 재킷 역시 패션 피플이라면 하나쯤 갖고 있는 ‘기본 아이템’으로 거듭났고요. 그 영향인지, 지난 2월 파리 패션 위크에서도 가죽 치마를 심심치 않게 포착할 수 있었습니다. 길이와 색깔 역시 다양했고요. 가죽 치마 특유의 시크하고 남성적인 분위기 탓인지, 벙벙한 핏의 재킷과 특히 훌륭한 조화를 이룬다는 점도 기억해두세요!
레이스 스커트
두루두루 활용하기 좋은 치마를 찾고 있다면? 레이스 디테일을 더한 스커트가 정답입니다. 환절기에 단독으로 착용해도 멋스러운 것은 물론, 각종 레이어드 스타일링에도 쉽게 매치할 수 있거든요. 최근 스칸디나비아반도에서 유행 중인 ‘청바지 위 레이스 스커트’ 조합을 따라 해도 좋고, 고혹적인 롱부츠와 함께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콜리나 스트라다는 레이스 스커트로 스트리트 무드를 완성했군요.
퀼팅 스커트
버버리는 한겨울에도 치마를 입을 수 있다는 사실을 증명했습니다. 다리가 노출되어 보온성이 떨어진다는, 치마의 치명적인 단점을 보완하는 방법은 의외로 간단했는데요. 방한 효과가 확실한 퀼팅 치마에 무릎 높이의 부츠를 매치했습니다. 그 위에 따뜻한 패딩을 걸쳐주기만 한다면, 겨울바람이 새어 들어올 틈 없는 ‘방한 룩’ 완성입니다.
스칸트
스커트와 팬츠의 합성어인 스칸트도 빼놓을 수 없습니다. 최근 들어 런웨이에 등장하는 횟수가 부쩍 늘어난 것은 물론, 제니퍼 로렌스와 카이아 거버 역시 스칸트에 푹 빠져 있으니까요. 트렌드를 따라가기 위해 꼭 새 제품을 구입할 필요 없습니다. 집에 있는 바지와 치마를 조합하는 것으로도 충분하죠.
- 사진
- GoRunway
추천기사
-
패션 아이템
검색량 급증! 트렌드의 급류에도 살아남은 2026년 알짜 아이템 10
2026.01.07by 하솔휘, Marie Courtois
-
아트
흙으로 가능한 모든 것, 거침없는 선구자
2025.12.24by 하솔휘
-
패션 트렌드
올해는 새 옷 사지 마세요! 런웨이를 보며 배우는 스타일링 팁 5
2026.01.09by 안건호
-
패션 아이템
2026년엔 부츠컷 청바지에 베팅합니다
2026.01.08by 하솔휘, Christina Holevas
-
패션 아이템
2026년엔 스커트가 유행이라는데, 미니스커트는 싫다면
2026.01.08by 하솔휘
-
엔터테인먼트
불편한 것들을 불편하지 않게 얘기할 수 있을까? ‘프로보노’
2025.12.26by 이숙명
인기기사
지금 인기 있는 뷰티 기사
PEOPLE NOW
지금, 보그가 주목하는 인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