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일라 ‘샤넬’ MV에서 샤넬 아카이브 패션 발견하기
팝 스타 타일라가 새로운 싱글 ‘샤넬(CHANEL)’로 돌아왔습니다. “나한테 샤넬을 사주지도 않으면서, 어떻게 날 사랑한다고 말할 수 있어?”라는 가사에서 짐작할 수 있듯, 뮤직비디오에서 타일라는 머리부터 발끝까지 샤넬 아카이브 룩으로 등장합니다.

타일라는 화려한 비주얼을 위해 오랜 스타일리스트 론 하틀벤(Ron Hartleben)과 함께 샤넬의 세계로 뛰어들었습니다. 하틀벤은 전 세계 빈티지 딜러에게 수집한 칼 라거펠트의 전설적인 샤넬 컬렉션을 선보였습니다. 1990년대 초부터 2010년대 중반까지 샤넬 컬렉션에서 독특하고 눈에 띄는 아이템을 골랐죠.


하틀벤은 섬세한 큐레이션을 통해 각 아이템을 타일라의 시그니처 스타일에 맞게 연출했습니다. 1993년 봄 컬렉션에서 선보인 핑크 트위드 코르셋 톱을 미니 드레스로 재해석한 타일라의 룩을 보세요. 노란 단발머리에 샤넬 목걸이와 스트랩 스틸레토 힐을 매치해 팝 스타다운 스타일을 완성했습니다.


1991년 가을 컬렉션 체인 벨트와 2003년 가을 런웨이에서 선보인 레그 워머 등을 믹스 매치한 룩도 정말 멋지죠.


샤넬 컬렉터라면, 특히 라거펠트 시절을 그리워하는 이들이라면 더 반가운 아이템! 훌라후프 백도 빼놓을 수 없습니다. 2013년 봄 런웨이에서 선보인 오버사이즈 백은 상징적인 아이템 중 하나죠. 타일라는 뷔스티에 톱, 트레이닝 반바지, 샌들 힐과 함께 매치했습니다.
하틀벤은 미국 <보그> 인터뷰에서 라거펠트와 여러 캠페인을 진행했던 시기를 떠올리며, 1990년대 샤넬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습니다. 그는 “‘1990년대 빈티지로 가야 한다’고 여겼어요”라며 “그녀가 입을 수 있는 가장 파격적인 옷을 찾고, 중요한 순간에 경의를 표하고 싶었습니다. 칼의 힙합 컬렉션, 피터 린드버그의 이미지를 타일라에게 어울리도록 현대적으로 재해석하고 싶었어요. 그녀는 이런 옷을 제대로 표현할 수 있는 몇 안 되는 사람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샤넬’ 뮤직비디오에 나온 아이템은 속옷, 신발, 반바지까지 모두 샤넬입니다. 하틀벤과 타일라가 보여주는 완벽한 샤넬 월드를 만나보세요. 다양한 아이템을 제대로 감상하려면 뮤직비디오를 세 번은 봐야 할 거예요.
- 포토
- YouTube, Condé Nast Archive, Getty Images, GoRunway
추천기사
-
라이프
정관장의 붉은 기운, 박보검의 고요한 시선
2026.01.23by VOGUE PROMOTION, 남윤진, 박채원
-
푸드
프라다의 아시아 첫 단독 레스토랑 '미 샹'
2025.03.18by 오기쁨
-
패션 화보
루이스 트로터가 창조한 불완전의 미학
2026.01.28by 신은지
-
패션 뉴스
시드니 스위니, 란제리 브랜드 'SYRN' 론칭
2026.01.28by 오기쁨
-
패션 아이템
가죽 재킷은 가고, 가죽 코트가 왔습니다
2026.01.23by 안건호, Natalie Hammond
-
뷰티 트렌드
까만 머리여도 눈썹은 연하게 연출하세요! #뷰티인스타그램
2026.01.28by 하솔휘
인기기사
지금 인기 있는 뷰티 기사
PEOPLE NOW
지금, 보그가 주목하는 인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