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 새로운 변신을 위한 2026 헤어 커트 6
새해를 더 새롭게, 기분 좋게 맞이하는 방법! 새로운 헤어스타일에 도전해보는 건 어떨까요? 2026 봄/여름 런웨이를 통해 선정한 여섯 가지 헤어 트렌드를 소개할게요.
1. 손으로 빗어 넘긴 픽시 헤어(Clean Pixie)
이번 시즌에는 짧은 머리를 손으로 러프하게 빗어 넘긴 듯한 헤어스타일이 유독 많이 보이는군요. 귀 뒤로 바짝 붙을 정도로 짧게 자른 픽시 헤어를 손으로 자연스럽게 빗어 넘긴 샤넬 쇼 모델부터 엠마 스톤, 릴리 콜린스 등 쇼트커트 스타일의 셀럽들까지 모두 머리를 빗어 넘겨 보이시하면서도 포멀한 스타일을 선보였어요. 헤어 무스를 사용해 손으로 빗어 넘기거나 빗살이 넓은 헤어 브러시로 가볍게 빗어 넘기세요.



2. 앞머리를 길게 잘라봐요(Side Bang)
앞머리 유행이 다시 시작됐나 봅니다. 이마를 뒤덮는 스타일보다는 커튼처럼 양옆으로 갈라지는 사이드 뱅이 트렌드로 떠올랐어요. 코치 쇼 모델처럼 앞머리에 컬을 넣어 자연스럽게 연출하거나 수키 워터하우스처럼 앞머리와 사이드 레이어를 결합해 스타일리시한 섀기(Shaggy) 헤어를 연출해보는 건 어떨까요? 이렇게 긴 앞머리를 연출하면 머리를 올려 묶을 때 시크한 느낌을 더할 수 있어요.









3. 턱 라인에 딱 맞는 레이어드 헤어(Jaw-lined Layer)
긴 머리에 가벼운 무드를 더하고 싶을 때 좋은 방법은 바로 레이어드. 이번 시즌에는 유독 턱 라인에 맞춘 레이어드 헤어가 눈에 띄는군요. 얼굴이 동그란 편이라면 더 잘 어울릴 거예요. 제이슨 우 쇼의 모델처럼 얼굴 라인을 따라 흐르는 웨이브, 턱 라인에 맞춘 레이어가 있다면 더 좋죠. 해외 유명 헤어 아티스트 세르반도 말도나도(Cervando Maldonado)처럼 옆머리에 웨이브를 살짝 넣어 손으로 러프한 형태를 잡아주면 섹시한 무드까지 연출할 수 있습니다.





4. 일자 라인으로 깔끔하게 자른 보브 헤어(Disciplined Bob)
‘단발머리’라는 명칭에 가장 어울리는 일자 보브 스타일의 유행이 다시 돌아왔습니다. 이번 시즌 쇼트커트 스타일에 도전하고 싶다면 고민할 것 없이 밑단을 일자로 똑 떨어지게 잘라보세요. 얼굴형에 따라 길이는 조절하는 것이 좋은데요. “둥근 얼굴형이라면 턱선보다 1~2cm 아래 길이를 추천해요. 긴 얼굴형이라면 턱선에 정확히 맞춘 길이, 혹은 어깨선에 닿는 중단발이 좋아요. 광대뼈가 도드라지거나 턱 라인에 각이 강한 얼굴형이라면 턱선을 살짝 덮는 길이에 레이어드를 살짝 더해 얼굴을 자연스럽게 감싸주는 스타일을 추천합니다.” 여러 셀럽이 찾는 뷰티 숍 글로스(Gloss)의 헤어 아티스트 채현 원장의 조언을 참고하세요.



5. 공기가 한껏 차오른 미디 보브 헤어(Airy Bob)
보브 헤어에 웨이브를 넣어 가벼우면서도 러프한 매력을 살린 헤어스타일이 이번 시즌 런웨이에 등장했어요. 긴 웨이브 스타일을 고수하는데, 모발이 상해서 잘라내야 한다면 미디 길이 보브 커트를 추천해요. 웨이브를 그대로 유지해 에어리한 느낌을 살려주면 되거든요. 마가렛 퀄리처럼 풍성한 볼륨을 더하면 훨씬 멋스럽게 연출할 수 있어요. 웨이브의 방향에 따라 머리끝을 바깥쪽으로 뻗치게 마무리하면 사랑스러운 무드까지 더할 수 있습니다.







6. 생동감 넘치는 보브 헤어(Pointed Bob)
짧은 보브 헤어가 여전히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 시즌에는 모발 끝에 컬을 넣어 바깥으로 삐죽삐죽 튀어나오게 연출하는 것이 포인트죠. 베티 붑처럼요. 조 크라비츠나 테일러 힐처럼 짧은 앞머리를 함께 연출하면 보이시한 무드를 더할 수 있고, 토리 버치나 질 샌더 쇼 모델들처럼 윗부분은 깔끔하게 빗은 뒤 모발 끝부분에만 컬을 더해 포멀한 스타일로 즐겨보는 것도 방법이에요. “아웃컬을 과하게 넣으면 자갈치 모양이 되기 때문에 머리끝을 살짝 뻗치게만 연출한 뒤 모발 끝부분에만 얇은 고데기를 사용해 바깥쪽으로 뒤집어지도록 컬을 넣어주세요. 컬 크림과 헤어 에센스를 섞어 모발 끝부분에 툭툭 털듯 발라주면 스타일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어요.” 프리랜스 헤어 아티스트 최은영의 팁과 함께 개성 있는 스타일을 즐겨보세요.





관련기사
-
뷰티 트렌드
2026년 가장 주목해야 할 헤어 트렌드, 컬러 멜팅
2026.01.02by 김주혜, Jeanne Ballion, Esther Giménez
-
뷰티 트렌드
2026년을 주도할 웰니스 트렌드 6가지!
2026.01.02by 김주혜, Marie Bladt
-
뷰티 트렌드
‘보그’ 에디터들이 예측한, 2026년을 휩쓸 뷰티 트렌드
2025.12.29by 김초롱, Ranyechi Udemezue
-
뷰티 트렌드
왜 전 세계 뷰티 순례자들은 모두 서울로 향할까?
2025.12.29by 이주현
-
뷰티 트렌드
‘보그’ 막내 에디터들이 연말에 파마를 한 이유
2025.12.01by 신서영, 하솔휘
최신기사
- 포토
- Launchmetrics Spotlight, Instagram
추천기사
-
패션 뉴스
단순히 예쁜 옷 그 이상, 어거스트 배런의 이상한 패션
2026.01.03by VOGUE
-
웰니스
헤일리 비버가 푹 빠진 최고의 단백질 식단
2026.01.05by 윤혜선, Morgan Fargo
-
뷰티 트렌드
밋밋한 클린 걸 대신, 연말엔 도파민 터지는 하이퍼 맥시 룩
2025.12.16by 김초롱
-
뷰티 트렌드
올겨울엔 입맞춤을 막 끝낸 듯한 '저스트 키스 메이크업'
2025.12.23by 김초롱
-
패션 아이템
'소녀다움' 벗고 다시 태어난 2026년의 꽃무늬 드레스!
2026.01.06by 안건호
-
Beauty
LIFT AT HOME FROM LIFT TO GLOW
2025.12.22by 신예지
인기기사
지금 인기 있는 뷰티 기사
PEOPLE NOW
지금, 보그가 주목하는 인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