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 서비스

Living

반려동물 서비스

2018-04-29T12:19:41+00:00 2018.04.28|

반려동물 인구 천만 시대. 소중하고 귀여운 댕댕이와 냥냥이를 위한 각종 제품과 서비스가 쏟아지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편리하며 믿음직하다고 소문난 반려동물 서비스만 모아봤어요.

 

펫택시 Pet Taxi

반려동물과 함께 이동할 때 더 이상 눈치 보지 마세요. 유치원 등원부터 애견카페, 병원, 미용실, 호텔까지 어디든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는 반려동물 픽업 전용 택시가 있으니까요.

펫타요 @pettayo

펫타요의 슬로건은 ‘짖어도 괜찮아, 더럽혀도 괜찮아, 너를 위한 택시니까’입니다. 혹시나 우리 아이가 실수를 하더라도 청소비를 따로 청구하지 않으니 마음 푹 놓고 이용할 수 있어요. 거기다 방수시트, 배변패드, 안전벨트는 기본에 공기청정기까지 구비되어 있는 세심함이 돋보입니다. 펫택시는 여러 반려동물이 타고 내리는 차량인 만큼 위생과 청결이 신경 쓰이기 마련인데요. 펫타요는 차량 환기와 털 제거, 소독 등을 매뉴얼로 정해 관리하는 덕분인지 깔끔한 내부에 놀랐다는 이용 후기가 많습니다. 보호자 동승은 물론 반려동물 단독 이동 서비스도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고 하니 시간이 없을 때 이용해보면 좋겠네요. 사전 예약이 원칙이지만, 차량 스케줄에 따라 당일 이용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모든 차량은 당연히 대인, 대물 보험에 가입되어 있습니다. 문의: 1544-2761

펫브라더스 @pet_brothers24

무사고 경력에 반려동물 관리사 1급 자격을 보유한 기사가 운전해 더욱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펫브라더스. 소형차와 대형 SUV 중 선택해 이용할 수 있고, 펫 전용 안전벨트와 카시트 등의 물품이 준비되어 있어요. 펫브라더스의 인기 비결은 투명한 요금과 예약 시간 엄수. 출발지에서 목적지까지 최적화된 지도 서비스를 제공하며 어플 미터기가 아닌 일반 택시 미터기로 운행해 합리적이라는 평입니다. 이용 후기에 기사님이 친절하고 센스 있다는 칭찬도 많이 보이네요. 예약은 최소 1일 전에 하면 되고, 예약 접수 시 24시간 이용할 수 있어 더욱 든든합니다. 전국적으로 이용 가능하며 현금, 카드 결제 모두 문제없다고 합니다. 문의: 1877-0885

 

펫시터 Pet Sitter

여행이나 출장으로 집을 비울 때 베이비시터처럼 방문하여 반려동물을 돌봐주는 서비스. 애견 호텔이나 병원에 맡기는 것이 불안하고 걱정되는 반려인들이 선호하는 추세입니다.

펫플래닛 @petplanet.co

펫플래닛은 앱으로 전문 펫시터를 매칭해주는 서비스입니다. 앱을 켜고 집에서 가까운 펫시터를 찾아 예약 및 결제만 하면 끝. 실시간 일지 보기를 통해 사료 및 간식 급여, 놀이, 산책, 배변 정리 등의 펫시팅 상태를 사진과 글로 한눈에 확인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궁금한 점이 있으면 언제든 펫시터와 대화할 수 있고, 영상도 자유롭게 주고받을 수 있죠. 편리한 것도 좋지만, 안심하고 아이를 맡길 수 있는지가 궁금한데요. 펫플래닛에서는 서류와 방문으로 꼼꼼한 검증을 거쳐 선발된 후, 전문 훈련사에게 5주간의 이론 및 실습 교육을 받은 펫시터들이 활동합니다. 펫시터 합격률이 10% 이내라고 하니 신뢰도가 높아지네요. 펫시터의 집에 반려동물을 맡기는 경우라면, 본격적인 서비스 이용에 앞서 1~2시간 정도 아이가 적응할 수 있는지 살펴보는 것이 좋겠죠. 이럴 때를 대비해 데이케어의 반값에 이용할 수 있는 쿠폰을 제공한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온마음펫시터 @onmaum_petsitter

각 반려인의 라이프스타일과 반려동물의 특성에 맞춘 펫시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온마음펫시터. 단순한 매칭 서비스를 넘어 대면 상담부터 돌봄 마무리 후 일지 전송까지 모두 센터에서 직접 관리하며, 펫시터 모두 소속 직원인 것이 특징입니다. 처음 이용할 경우 반드시 대면 상담을 통해 구체적인 돌봄 내용과 주의사항을 확인하고, 상담 시 작성된 체크리스트에 따라 돌봄을 진행하는데요. 특히 모든 펫시터가 액션캠을 착용하고 반려동물을 돌보는 것이 인상적입니다. 기존의 생활 패턴에서 벗어나지 않도록 세심하게 관리해주는 것이 가장 큰 장점. 돌봄이 끝나면 펫시터가 담당 반려동물의 산책 컨디션이나 식사, 배변 등의 건강상태 등을 체크해 일지를 센터로 전송하고, 센터에서는 전송 받은 코멘트를 사진과 동영상과 함께 정리하여 보호자에게 전달합니다. 기본적인 서비스 외에도 그루밍, 기후 조절, 식물 관리, 주변 정리 등의 추가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펫트너 @petner_official

수의사가 운영하며 모든 펫시터가 수의대생으로 구성된 펫시터 서비스. 덕분에 신원이 확실하고 책임감을 가지고 반려동물을 돌보기에 인기가 높습니다. 강아지와 고양이는 물론, 다른 특수 동물까지도 돌봄이 가능하며 전문성을 바탕으로 아픈 반려동물의 케어와 함께 아이의 건강상태를 체크해주기도 합니다. 그래서 분리불안, 운동 부족, 장시간 외출 등으로 반려동물을 돌보는데 어려움이 있을 경우에도 안심하고 맡길 수 있다는 평. 돌봄 중에는 사진과 영상을 실시간으로 주고 받을 수 있고, 보호자와 펫트너가 서로 후기를 남겨 더욱 꼼꼼한 케어가 가능하도록 합니다. 동물과 친화력이 좋은 수의대생 펫시터 덕분에 방문 펫시팅 서비스가 특히 반응이 좋은 편인데, 고객 만족도가 높아 재이용률이 53%에 달한다고 해요. 가격도 일반 펫시터 서비스와 동일한 수준입니다. 앱 서비스도 개발 중이라고 하네요.

 

펫로스 pet loss

반려동물과의 이별에도 기술이 필요한 법. 모습만 다를 뿐 가족인 우리 아이의 마지막 산책길을 함께해 줄 장례 서비스와 펫로스 증후군을 치료하는 치유 모임까지 만나보세요.

펫포레스트

전문적인 자격을 갖춘 반려동물 장례지도사가 보호자와 함께 염습, 추모, 화장, 안치의 모든 절차를 함께 하는 반려동물 전용 장례식장. 반려동물 전용 리무진 서비스와 추모 용품도 고루 갖추고 있어요. 기존의 어둡고 낙후된 동물 화장시설과 달리, 미술관처럼 세련된 외관의 건물과 여유로운 추모 공간이 돋보입니다. 일본에서 들여온 동물 전용 화장시설이 설치되어 있는 것은 물론, 화장 후에 순수 유골로 제작 되는 스톤 제작실도 따로 마련되어 있어요. 무엇보다 직원이 모두 반려인이며 반려동물 장례지도사 자격증을 갖춘 20~30대의 젊은 구성원들이라 관련 문화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것이 특징. 위로가 필요한 반려동물 가족을 위해 1:1로 펫로스 심리 상담도 병행하고 있습니다. 장례를 진행했던 보호자를 대상으로 펫로스 치유를 위한 추모 음악회도 매년 개최하고 있어요.

 

주소: 경기도 광주시 오포읍 오포안로 77

문의: 1577-0996

THE고마워

서울 및 경기도 지역에서 접근성이 좋고, 자연환경이 유독 아름다운 곳에 위치한 반려동물 장례식장. 미술관이나 카페로 착각할 만큼 아름다운 건축물과 모던한 인테리어가 자랑입니다. 특히 모든 방향에서 빛이 들어오도록 설계된 독립형 추모 공간은 아이들이 좋아했던 자연과 더욱 가깝게 어우러지는 느낌을 줍니다. 이외에도 친환경 화장로 및 집진기, 화장장, 납골 시설을 모두 갖추고 있고 스톤 제작실 역시 보호자의 참관을 위해 투명한 오픈형으로 설계되어 있어요. 편안하고 경건한 추모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100% 예약제로 운영되며 24시간 상담 및 예약이 가능합니다. 물론 모든 과정에는 보호자의 참관 하에 자격증을 갖춘 반려동물 장례지도사가 함께하는데, 여성 장례지도사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보호자의 참석이 어려운 경우에는 모든 장례 절차 전 과정을 대신 진행하는 대행 서비스도 제공합니다.

 

주소: 경기도 양주시 광적면 비암리 583-4

문의: 031-878-7779

심리예술공간살다 웰바이(Well-bye) 프로그램

올해로 3년째 펫로스 모임과 상담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는 심리예술공간살다. 심리상담을 전공하고 반려동물 이별 전문가와 드라마 치료 디렉터로 활동 중인 최하늘 공동대표는 “반려동물과의 좋은 기억이 슬픔과 고통으로 인해 퇴색되지 않게 하고, 어떻게 더 잘 보내주며 깊고 오래 기억할 것인가에 관해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이라고 소개합니다. 이곳에서는 매월 1회 ‘펫로스 메모리얼 모임’을 통해 반려동물과의 이별을 준비 중이거나 이별한 반려인들이 추억, 그리움, 두려움, 상실감, 자책 등의 감정을 공유하며 공감과 지지를 나누는 자리를 마련하고 있는데요. 모임에서는 가족, 친구, 직장 등 가까운 사람들로부터 받는 선입견과 비난, 2차적 갈등이 주제가 되기도 합니다. 또 매월 1회 펫로스로 인해 드러난 아픔, 분노, 절망, 상실을 디렉터와 함께 다루고 개인, 가족, 대인관계 문제를 심도 있게 다루어 삶으로의 복귀를 돕는 ‘드라마 치료 프로그램’도 진행하고 있어요. 뿐만 아니라 호스피스나 안락사 결정을 상의하고 싶을 때, 의료 처치에 대한 힘듦과 몰이해에 대한 분노 표출을 하고 싶을 때는 개인 상담을 통해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지방에 살거나 거리가 멀어서 방문이 힘든 경우 화상으로도 참여가 가능해요. 매달 열리는 펫로스 메모리얼 모임 비용은 5만원, 펫로스 개인 상담은 10만원 선입니다. 개인이나 가족 단위는 물론, 동물병원이나 기관 등의 그룹 신청도 가능합니다.

 

주소: 경기 성남시 분당구 황새울로 321번길 20

문의: 070-8831-3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