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트렌드

피로야 가라! 다크 서클 퇴치법 6

2021.05.20

피로야 가라! 다크 서클 퇴치법 6

매일 야근과 밤샘 공부로 수면 부족에 시달리는 어느 날.  눈 밑엔 약속이라도 한 듯 퀭한 다크 서클이 내려 앉고 맙니다. 안 그래도 피곤한데 보는 사람마다 “어디 아파?”라고 묻는 것도 스트레스죠. 다크 서클, 이렇게 퇴치해보시길!


다크 서클, 왜 생기는 걸까?

다크 서클은 질병을 일컫는 의학 용어는 아닙니다. 눈 밑이 반달 모양으로 검푸르게 변색 되는 현상으로 사람마다 색도 다릅니다. 푸르스름한 사람도 있고 검붉은 색, 보라색, 커피색 등 다양합니다. 눈 밑 지방이 돌출되어 아이 백이 볼록해지면서 그림자가 지는 경우, 눈 앞 꼬리 선이 깊이 패여  고랑이 생겨쾡해 보이는 경우, 눈 주변 혈관이 확장되어 수분저류현상으로 검푸른 색으로 변하는 경우, 피부가 얇아 피부 밑의 근육과 혈관이 검붉은 색으로 비치는 경우, 알러지로 눈을 자주 비벼 자극으로 인해 색소가 눈 주변에 침착되는 경우로 나뉩니다.

모두 겪어 봤겠지만, 충분히 잠을 자지 못하면 다크 서클이 생깁니다. 혈액 순환이 감소하기 때문이죠. 그리고 비타민 B6, B12가 부족하면,  혈압 조절에 관여하는 부신 기능이 저하되어 눈 밑이 쾡 해집니다. 비염으로 코를 자주 푸는 경우도 눈 밑이 칙칙해집니다. 부비강(콧구멍에 가까운 뼈 속 공간) 주변 정맥이 팽창해서 다크 서클이 생깁니다.


다크 서클, 어떻게 없앨까?

당장 눈 밑의 칙칙함이 단 번에 사라질 순 없지만, 손 놓고 있을 순 없는 노릇! 임시 방편은 있습니다.

1. 오렌지 색 컨실러 

유독 눈 밑이 어둡고 갈색 기가 돈다면 보습이 첫 번째. 에센스와 아이크림으로 충분한 수분을 공급해준 후, 평소 바르던 스킨 색 컨실러 대신, 피부 톤보다 한 톤 밝은 주황 빛이 도는 오렌지 색 컨실러를 바르고 파운데이션을 덧바릅니다. 다크 서클과 보색인 오렌지 톤을 발라 보색 대비 효과를 보는 것. 피치 톤의 립스틱이나 크림 블러셔를 파운데이션과 섞어 발라도 좋습니다. 그런데 다크 서클이 빨갛거나 보라 빛을 띈다면 연두색 혹은 노란 색 컨실러로 가려주세요! 눈 밑은 피지 선이 없어 쉽게 건조해지므로 촉촉하고 묽은 제형을 발라야 합니다.


2. 커피와 후추를 섞은 ‘거피 후추’ 팩 

방금 간 신선한 커피 가루와  후추 가루, 코코넛 오일을 섞어 눈 가에 팩으로 올려 두는 방법. 5~10분 후 따뜻한 물 수건으로 천천히 닦아 내고 세안합니다. 커피의 항산화 물질은 피부 노화를 불러 오는 활성 산소를 퇴치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3. 직접 만드는 과일, 야채 팩

눈이 부을 때마다 냉장고에서 꺼내 올려두는 오이는 비타민C, 카페인산, 아스코르빈산과 같은 성분을 함유해 눈 주변 피로 회복에 특효입니다. 녹차를 우리고 담은 티백과 섞어 주어도 좋죠! 냉장고에 넣어 차가워진 티백을 눈가에 15분 간 올려두세요. 아보카도 역시 글루타티온이 활성 산소를 제거하고 천연 소염제 역할을 해 눈 밑의 두둑한 아이백을 줄여주고, 칙칙한 색소 침착을 완화 시킵니다. 강황, 감자, 사과, 우유를 으깨어 올리는 것도 좋은 방법!


4. 코코넛 오일+비타민 E+ 아몬드 오일

다크 서클을 위한 천연 마사지 오일을 만들어 볼까요? 코코넛 오일 1/2 티스푼과 비타민 오일 1스푼, 스위트 아몬드 오일 1/2 티스푼을 섞어 줍니다. 이렇게 만든 세럼은 다크 서클 완화에 효과적! 아이 마사지와 함께 병행해도 좋답니다.


5. 아이 마사지

먼저 마사지를 시작하기 전, 손바닥을 비벼 따뜻하게 데워준 후 두 손바닥으로 눈을 꾹 눌러 퍼밍합니다. 누르면서 10을 세고, 10분 간 반복 합니다. 눈썹 뼈부터 관자놀이까지 손가락으로 꾹 눌러 줍니다. 그리고 눈꺼풀을 손가락으로 가볍게 두드립니다. 그리고 그대로 눈 밑으로 손가락을 내려 다크 서클 부위를 두드립니다.


6. 페이스 요가

얼굴 근육을 사용하는 요가일 거라고 생각했나요? 뜻밖에도 다크 서클을 완화 시키는 요가는 어깨 근육을 사용합니다. 아래 영상을 클릭해 ‘페이스 요가 메소드’의 후미코가 전하는 혈액 순환 요가를 따라 해보시길!


    에디터
    홍국화
    포토그래퍼
    Courtesy of Youtube, Maquillalia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