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망한 입 냄새, ‘이것’ 먹고 줄여보자
친구와 대화를 나누다가, 키스하기 직전에, 하품하다가… 어느 순간 갑자기 느껴지는 입 냄새에 숙연해진 경험, 한 번쯤은 있을 거예요. 심지어 입 냄새는 나보다 주변 사람들이 훨씬 잘 느끼는데, 그럼 그동안 냄새가 나도 다들 예의상(!) 모르는 척한 걸까요?
입 냄새는 양치를 깨끗하게 하지 않거나 구강 내 혹은 소화기관 등 특정 질환이 있을 때 더 심해집니다. 또 향이 강한 음식을 먹었거나, 다이어트 중에도 입 냄새가 심해지죠. 원인을 찾아 해결하는 게 우선이지만 어떤 음식을 먹느냐에 따라 입 냄새를 줄일 수도 있습니다.
# 레몬
생각만 해도 침이 고이는 레몬. 레몬에 든 구연산은 신맛을 내고 침샘을 자극합니다. 입이 건조해지면 냄새가 날 수 있는데, 침 분비를 촉진해 입 냄새를 막아주는 거죠.
또 구강 내 세균을 억제해 냄새를 완화합니다. 식사 후에 레몬 한 조각을 먹거나, 레몬이 들어 있는 물을 마시는 것만으로도 효과를 볼 수 있어요.
# 사과
우리 몸에 좋지 않은 곳이 없는 사과! 역시 입 냄새에 도움이 됩니다. 사과에 들어 있는 폴리페놀 옥시다아제 성분이 입 냄새의 원인인 메틸메르캅탄을 줄여 구취 억제 효과를 냅니다.
또 사과 속 산 성분이 침 분비를 늘려 냄새를 완화하죠. 단, 산 성분이 치아를 부식시킬 수 있으니 사과를 먹고 30분 후에 양치하는 것 잊지 마세요!
# 김
김이 입 냄새에 좋다니, 왠지 의외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사실입니다. 김에 풍부한 엽록소와 항산화 성분이 입 냄새의 원인이 되는 성분의 분해를 도와줍니다.
또 김은 변비 해소에 도움이 돼 장내 독소를 줄여주고, 결국은 구취 해소에 도움이 된다는 사실!
# 녹차
녹차에는 플라보노이드라는 성분이 있는데요, 입 냄새를 줄여주고 치아 세균의 번식도 막아주는 효자 성분입니다.
녹차를 마시는 것도 좋지만 찻잎을 잘근잘근 씹으면 구취가 사라지는 데 효과적이죠. (참고로 찻잎은 숙취 해소에도 굿!)
추천기사
-
웰니스
건강의 적! 초가공식품을 일주일 끊자, 몸이 이렇게 변했습니다
2024.11.15by 안건호, Daisy Jones
-
웰니스
허리 아프고 다리 붓는 이유, 틀어진 이것 때문?
2024.12.03by 김초롱
-
웰니스
영양 전문가가 '이 차'를 추천하기 전까지는 속이 항상 더부룩했습니다
2024.11.16by 이소미, Laura Solla
-
웰니스
오래 행복한 커플의 공통점, 5:1 법칙!
2024.12.07by 윤혜선, Alice Rosati
-
웰니스
스트레스로 지친 하루 달래줄 음식 전문가 추천 5가지 진정 음료
2024.12.04by 황혜원, Jeanne Ballion
-
웰니스
옥스퍼드대에서 밝힌 뇌 노화 부추기는 10가지 요인
2024.11.23by 윤혜선, Esther Giménez
인기기사
지금 인기 있는 뷰티 기사
PEOPLE NOW
지금, 보그가 주목하는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