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럽 뉴스

<종이의 집> 한국판 제작한다

2020.12.01

by 오기쁨

    <종이의 집> 한국판 제작한다

    나라를 상대로 은행을 터는 강도들의 이야기, 넷플릭스 오리지널 <종이의 집> 시리즈가 한국판으로 리메이크됩니다. 우리나라를 배경으로 한 <종이의 집>은 어떨지 호기심을 자극합니다.

    <종이의 집>은 지난 2017년 넷플릭스를 통해 전 세계에 공개된 후 어마어마한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얼마 전 공개된 시즌 4의 경우 스트리밍을 시작한 후 첫 4주 동안 전 세계 6,500만 회원들의 사랑을 받으며 세계적으로 화제를 모은 바 있죠.

    <종이의 집>은 ‘교수’라 불리는 천재적인 전략가 남자를 중심으로 여러 명의 범죄 전문가들이 스페인 조폐국을 점거하고, 수억 유로를 인쇄해 도주하는 역대급 스케일의 범죄 드라마입니다. 교수는 조폐국을 점거하기 위해 치밀한 계획을 세우고, 각기 다른 능력을 지닌 강도들은 이를 실행에 옮깁니다.

    계획과 달리 흘러가는 여러 변수에 대응하며 사상 초유의 인질극을 벌이는 강도들. 하지만 이들은 스페인에서 오히려 영웅이자 반란의 아이콘이 됩니다. 

    우리나라에서 <종이의 집>은 어떤 모습으로 펼쳐질지 궁금해지는데요. 열두 편의 에피소드로 구성될 <종이의 집> 리메이크 연출은 OCN 드라마 <보이스>, <블랙>, <손 the guest> 등을 통해 장르물의 가능성을 선보인 김홍선 감독이 맡습니다. 극본은 tvN 드라마 <싸이코패스 다이어리>와 넷플릭스 오리지널 <나 홀로 그대>를 집필한 류용재 작가와 그의 작가 팀이 함께합니다.

    리메이크 소식만으로도 마음을 들썩이게 만든 <종이의 집>. 한국판 <종이의 집> 제목과 캐스팅, 공개 일정 등은 추후 공식 발표할 예정입니다.

      에디터
      오기쁨(프리랜스 에디터)
      포토
      Netflix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