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화보

버질 아블로의 ‘재미의 실험실’

2021.11.29

by 손기호

    버질 아블로의 ‘재미의 실험실’

    변화와 창작의 실험실.

    MAN IN THE MIRROR ‘Laboratory of Fun’. 오프화이트(Off-White)의 버질 아블로(Virgil Abloh)는 이번 가을 컬렉션의 이름을 ‘재미의 실험실’이라 지었다. 다양한 아이디어가 모이고, 그 시너지가 솟아오르는 플랫폼으로서 브랜드를 이야기하고 싶었던 것. 그 컬렉션에서 유난히 눈에 띈 건 성숙하고 간결한 테일러링. 여기에 아블로만의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동화풍 모자를 더했다.

    TOP COAT 건축을 전공한 버질 아블로에게 구조적인 디자인은 친밀한 주제다. 건축적 구조가 돋보이는 오렌지 코트.

    FIGHT CLUB 가죽을 활용한 스트리트 스타일. 튜닉 톱에 팬츠를 더해 터프한 멋을 강조했다.

    NEXT LEVEL 스트리트에서 시작한 오프화이트는 계속 진화하고 있다. 아블로 역시 다음 단계에 대한 고민을 계속 이어간다. 익숙한 로고는 앞으로 더 새로운 모습으로 변화할 것이다.

    THE TRANSFORMER 자신의 매력을 매번 다른 채널로 뿜어내는 모델 수민. 여성복 컬렉션의 가죽 팬츠를 입은 모습이 이채롭다.

    HELL’S ANGEL 손으로 완성한 헤드피스는 이번 가을 컬렉션에서 가장 인상적인 아이디어 중 하나였다. 여기에 테일러링이 돋보이는 코트를 입자 동화 같은 이미지가 완성되었다.

    SOFT TOUCH 이번 가을 오프화이트 컬렉션의 완성도를 높여준 건 완벽한 재단의 가죽 피스. 단추 장식 가죽 팬츠에는 오렌지빛이 강렬한 가방을 함께 매치했다.

    QUICK CHANGE ARTIST “늘 스펙트럼 양 끝의 모든 다양성에 힘을 싣고 싶었습니다. 나이, 젠더, 성향 등을 포함해 모든 다양성을 표현하기 위해 노력해왔습니다.” 오프화이트의 앞서가는 다양성에 대한 아이디어를 표현할 주인공으로 <보그>는 모델 수민을 택했다. 강인한 외모에 숨겨진 다채로운 매력을 오프화이트 가을 컬렉션으로 표현했다. 단추 장식으로 완성한 니트 드레스를 입은 모습이 강렬하다.

    ON YOUR KNEES 젠더는 오프화이트의 세계를 나누는 장벽이 되지 못한다. 패턴 장식의 타이트한 톱과 슬릿 스커트는 남성적인 동시에 여성적이다. 의상과 액세서리는 오프화이트(Off-White).

    포토그래퍼
    목정욱
    패션 에디터
    손기호
    모델
    수민
    헤어
    이현우
    메이크업
    오성석
    네일
    임미성(브러쉬라운지)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