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니스

속세의 맛이 나는 건강 디저트

2024.03.18

속세의 맛이 나는 건강 디저트

오늘도 달콤한 디저트의 유혹을 참아내며 방울토마토만 먹었나요? 평소 철저하게 식단을 관리하는 사람이라도 가끔은 속세의 맛이 나는 디저트가 사무치게 그리운 순간이 있기 마련입니다. 그렇다고 한 입의 달콤함에 이제껏 잘 참아온 노력을 무너뜨릴 수는 없죠. 그래서 준비했어요. 우리가 원하는 속세의 맛과 다이어트까지 모두 잡은 완벽한 디저트 레시피입니다.

@brit_harvey

출출할 때 꼭 찾게 되는 땅콩 가득 초코바. 어마어마한 열량과 당 함유량 때문에 먹지 못했다면 프로즌 스니커즈 바나나 팝은 어떤가요? 바나나를 길게 잘라 땅콩버터를 바른 뒤 땅콩을 묻혀 초콜릿 코팅을 씌웠더니 스니커즈 초코바와 똑같더군요. 땅콩까지 씹혀 포만감 또한 뛰어나죠.

과일 퓌레가 올라간 치즈케이크가 먹고 싶지만 밀가루와 유제품 때문에 걱정된다면 노 글루텐, 노 오븐 치즈케이크가 여기 있어요. 호두와 대추야자가 빵 역할을, 캐슈너트와 코코넛 크림이 크림치즈 역할을 합니다. 여기에 라즈베리까지 더해주니 부드럽고 진한 치즈케이크가 완성됐어요.

우리 몸에 좋은 건강한 아이스크림도 있습니다. 단백질이 가득한 아이스크림이거든요. 재료는 코티지치즈, 땅콩버터, 꿀 단 세 가지입니다. 블렌더로 곱게 갈아 얼리면 끝. 바닐라 아이스크림 특유의 끈적하게 남는 맛 없이 담백하고 깔끔합니다.

크럼블 요거트는 어떠세요? 롤드 오트밀에 단백질 파우더, 땅콩버터, 메이플 시럽을 조금 섞어 과일 위에 올려 구웠죠. 그릭 요거트까지 함께 더하면 아침 식사로도 손색없는 훌륭한 한 끼가 됩니다.

포토
각 인스타그램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