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니스

다이어트할 땐 오젬픽 말고 ‘옷젬픽’?

2024.04.03

by 김초롱

    다이어트할 땐 오젬픽 말고 ‘옷젬픽’?

    기적의 다이어트 치료제 오젬픽(Ozempic)과 같은 효과를 집에서 쉽게 내는 방법이 있다고 합니다. 바로 옷젬픽(Oatzempic)!

    Getty Images
    @evarankiin

    제2형 당뇨병 치료제로 개발됐으나 실상은 차세대 다이어트 보조제로 널리 이름을 날린 오젬픽. 하지만 감당하기엔 부담스러운 가격과 ‘오젬픽 페이스’라는, 얼굴이 쪼그라들고 늘어지는 부작용 때문에 사용을 꺼리는 이들이 옷젬픽을 만들었다고 합니다. 무슨 말이냐고요? 옷젬픽은 귀리(Oat)와 오젬픽(Ozempic)을 결합한 단어로 오트밀을 기반으로 한 음료입니다. 틱톡에서는 옷젬픽을 최신 체중 감량제로 부르며, 오젬픽만큼이나 효과 있다는 후기가 넘쳐나죠.

    @withlove.renita

    It helps extending the fast a little longer + bowel detox. I like it so far. Lets get this -16lbs!! Eating window 12pm-6pm #oatzempic#weightloss#loseweightwithme

    ♬ original sound – R é n i t a 🪐

    틱토커 레니타(@withlove.renita)는 옷젬픽을 마시고 두 달 만에 40파운드(약 18kg)를 감량했다고 이야기합니다.

    Pexels

    만드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물 1컵과 오트밀 1/2컵, 그리고 반 개 분량의 라임 주스를 혼합해 블렌더에 간 후 식사 대신 마시면 됩니다. 캘리포니아 비만 외과 의사 미르 B. 알리(Mir B. Ali) 박사는 “오트밀을 먹으면 확실히 몇 시간 동안 포만감을 느낄 수 있다”고 말합니다. 오트밀의 섬유질 덕분인데요. 알리 박사에 따르면 오트밀 1컵에는 약 8g의 섬유질이 들어 있어 포만감을 유지하고 식욕을 줄이는 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귀리의 특정 섬유질인 베타글루칸이 물을 흡수해 소화 속도를 늦추거든요. 콜레스테롤, 염증 수치 및 혈압을 낮춰주기도 하고요.

    @pasabist
    @evarankiin

    오트밀 자체가 건강하고 영양가 있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곡물이긴 하지만 오젬픽을 대체할 수 없다고 전문가들은 말합니다. 약물인 오젬픽을 사용하면 단순히 포만감을 줄 뿐 아니라 다양한 메커니즘이 작용하기 때문입니다. 그렇기에 진짜 기적과 같은 다이어트 효과를 얻기 위해선 옷젬픽만 믿지 말고 다양한 영양소가 들어 있는 식단과 운동을 포함한 건강한 생활 방식을 반드시 병행해야 한다고 조언합니다. 기억하세요. 다이어트엔 쉬운 해결책이 없다는 사실을요.

    포토
    Getty Images, Pexels, Instagram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