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 주름 늘리는 습관
웃으면서 생기는 자연스러운 얼굴 주름은 지난 세월을 담고 있는 멋의 상징이죠. 하지만 평소 습관으로 인해 생긴 불필요한 주름은 나이 들어 보이기만 합니다. 혹시 지금도 주름을 만들고 있진 않나요?
인상 쓰기
보통 집중하거나 무언가에 열중했을 때, 미간을 찌푸린 채 인상을 쓰는 경우가 많습니다. 평소에 신경 쓰지 않으면, 거울을 보지 않는 이상 내 표정이 어떤지 알 수 없죠. 인상을 쓰면 미간에 주름이 생길 뿐 아니라 눈썹 위 근육도 성난 모양으로 자리 잡아 험상궂은 인상을 만듭니다. 의식적으로 얼굴에 힘을 빼는 연습을 하는 게 좋아요.
수면 자세
잠은 반듯하게 누워서 자는 게 가장 좋습니다. 엎드려 자면 얼굴이 눌리면서 탄력이 떨어지고, 베개 자국도 남게 되죠. 옆으로 누워 자도 마찬가지입니다. 턱과 볼이 한쪽으로 처지면서 팔자 주름과 눈가 주름도 짙어집니다. 팔자 주름이 인상을 결정하는 중요한 주름이라는 거 알고 계시죠? 심지어 한 번 생긴 팔자 주름은 쉽게 옅어지지도 않습니다.
얼굴 쓸어내리기
얼굴에는 최대한 손을 대지 않는 게 피부를 지키는 비결이라는 여배우도 있죠. 그런데 심지어 얼굴을 자주 쓸어내리는 습관이 있다면 당장 고쳐야 합니다. 그렇지 않아도 중력의 영향을 받는 얼굴을 아래로 쓸어내리면 더 빠르게 살이 처지면서 주름이 생길 테니까요.
빨대 자주 쓰기
빨대는 환경오염의 주범이기도 하지만, 입가 주름의 중요한 원인이기도 합니다. 특히 입가는 피부가 연약한데요, 빨대를 사용하기 위해 입술을 오므리다 보면 입가 피부의 노화를 촉진하고 주름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음료는 빨대보다는 컵을 이용해 마시는 게 좋아요. 비슷한 이유로 담배 역시 입가 주름을 만드는 데 아주 큰 원인이 됩니다.
추천기사
-
라이프
전지현 이런 모습 처음이지?
2025.05.09by 박채원
-
뷰 포인트
일하고 사랑하고 때론 슬퍼하며 삶을 이어갈 여성들에게
2025.03.18by 류가영
-
셀러브리티 스타일
2,000시간의 걸작, 2025 멧 갈라 두아 리파의 샤넬 룩!
2025.05.06by 하솔휘, Emily Chan
-
셀러브리티 스타일
분위기 있는 수트로 완성한 로제표 2025 멧 갈라
2025.05.06by 황혜원, Irene Kim
-
셀러브리티 스타일
아우터보다 산뜻한 선택, 셀럽들의 가벼운 레이어드! #패션인스타그램
2025.05.07by 하솔휘
-
Culture
디올의 퍼퓸 헤리티지, "Christian Dior: Designer of Dreams" 전시
2025.05.02by 서명희
인기기사
지금 인기 있는 뷰티 기사
PEOPLE NOW
지금, 보그가 주목하는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