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서 가장 예술적인 화과자
수백 년 전통의 일본 화과자가 파티시에 피비 오가와의 손끝에서 예술로 피어난다.

쌀가루, 단팥, 설탕, 물, 이것이 화과자(和菓子, Wagashi)를 만드는 데 필요한 재료의 전부다. 화과자는 차와 함께 즐기는 한 입 거리 간식으로 일본 왕실에서 특히 사랑받아온 디저트다. 화과자의 역사는 에도시대(1603~1868)로 거슬러 올라간다. 당시 화과자 장인들은 오랜 시간을 들여 재료를 갈고 반죽을 치댄 뒤 꽃잎처럼 세세한 부분까지 하나하나 손수 빚어냈다. 파티시에 피비 오가와(Phoebe Ogawa)의 화과자를 처음 마주한 나는 그 보드랍고 조그만 작품이 지닌 오묘함에 넋을 잃고 말았다. 그의 작품은 오감을 자극하는 동시에 그 안에 자연의 운율까지 품고 있었다. 오가와가 창조하는 자연의 운율이란 추분(秋分)을 축복하는 자그마한 잠자리와 다채롭게 물든 노을, 추수철 보름달 아래 하늘거리는 초원의 모습 혹은 기나긴 여름 장마 끝에 맞이한 이슬 맺힌 수국의 모습 등을 말한다. 가을에 수확하는 밤이나 감, 겨울 귤, 봄에 피는 벚꽃처럼 계절의 특징을 나타내는 요소를 장식으로 표현하는 경우도 많다.

입춘을 주제로 오가와가 하나하나 직접 디자인한 작품을 지면에 한데 모았다. 오가와의 작품은 자연이 선사하는 찰나의 아름다움을 입이나 눈으로 향유하도록 완벽하게 포착하고 있어 더욱 아름답게 여겨진다. 넋을 완전히 잃기 전에 화과자는 결국 맛있게 먹기 위해 존재한다는 것을 상기했다. 그리고 아주 조심스럽게 베어 먹자마자 눈으로 볼 때보다 더한 풍미가 입안을 감미롭게 물들였다.





- 사진
- KYOKO HAMADA
- 글
- JENNIFER HOPE CHOI
- 푸드 스타일리스트
- JOCELYN CABRAL
추천기사
-
라이프
보그 포토 스튜디오 #1,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당신의 웨딩 사진
2026.01.01by 류가영
-
데코
슈퍼모델 팔로마 엘세서의 대담한 타운하우스
2025.12.14by 류가영
-
라이프
운동에도 에티켓이 필요하다
2025.03.20by 오기쁨
-
라이프
2025년 구글에 가장 많이 검색된 연애 질문 5가지와 그 답변들
2025.12.25by 박수진, Eva Wiseman
-
여행
여행의 진짜 의미를 찾을 수 있는 곳
2025.12.10by 류가영
-
엔터테인먼트
언제나 그 자리에, 배우 안성기에 대한 기억 7가지
2026.01.09by 강병진
인기기사
지금 인기 있는 뷰티 기사
PEOPLE NOW
지금, 보그가 주목하는 인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