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ers!

마실 때만큼은 즐겁고 또 분위기에 취해 기분이 붕 뜨지만 다음 날 몰아치는 숙취는 어제와 다른 얼굴의 나를 만든다. 기분 좋게 마시고 취하는 방법? <보그>의 어드바이스는 생각보다 간단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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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30 여성들이 즐겨 찾는 숙취 해소제, 정말 도움이 될까?

환 형태의 숙취 해소제 CASE BY CASE | Doctor’s Comment
사람에 따라 다르다. 숙취 해소를 위한 보조 물질로 인해 확실한 효과를 보았을 경우 충분히 고려해볼 수 있는 솔루션이긴 하다. 그러나 개인차가 있기 때문에 이를 믿고 과음하면 오히려 독이 될 수도 있으니 주의하길.

달콤한 초콜릿 바나나 스무디 NAY | Doctor’s Comment
부가적인 칼로리 섭취로 숙취와 더불어 체중 증가를 유발할 수 있다.

비타민 링거 YAY | Doctor’s Comment
간 해독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 주사의 도움을 받는 것은 추천. 하지만 숙취 해소엔 뭐니 뭐니 해도 충분한 수분 섭취가 최고라는 사실을 명심하자.

점심시간을 활용한 30분 쪽잠 NAY | Doctor’s Comment
침대에서 편히 잠들면 모를까 사무실 책상에 엎드려 자면 근골격계에 무리를 주고 역류성 식도염을 야기할 수 있다. 더불어 30분의 쪽잠이 다가올 밤의 수면 리듬을 깨뜨릴 수 있으며 잠에서 깬 뒤 오히려 더 멍한 상태가 지속될 가능성이 높다.

뜨끈한 국물 요리 YAY | Doctor’s Comment
따뜻한 국물은 숙취로 인한 위장의 부담을 최소화하면서 속을 달래준다. 단, 인스턴트 제품은 지방 함유량이 높고 첨가물이 많아 비추천.

숙주 가득한 쌀국수 한 그릇 NAY | Doctor’s Comment
숙주 자체는 숙취 해소에 도움이 될 수 있지만 고기 육수로 만드는 만큼 지방 함유량이 높고 면을 통한 탄수화물 섭취가 많아지므로 권하고 싶지 않다. 가급적 맑은 콩나물국이나 북엇국으로 대체하자.

배 주스 YAY | Doctor’s Comment
배는 수분과 비타민이 풍부해 숙취 해소 및 해독 작용에 도움이 된다. 하지만 배를 이용한 제조 음료엔 다른 첨가물이 들어 있어 배를 직접 먹거나 갈아 먹는 것을 추천.

편의점 반숙 계란 NAY | Doctor’s Comment
부담 없는 가격, 한 입에 쏙 들어오는 사이즈라는 장점 외엔 추천 포인트가 없다. 숙취 해소는커녕 위장에 오히려 부담을 주는 요인이 될 수도.

오렌지, 자몽 등 상큼한 생과일 음료 YAY | Doctor’s Comment
배와 마찬가지로 비타민, 미네랄 및 수분 함유량이 많아 이뇨 작용에도 도움이 되므로 추천하지만 설탕이나 시럽이 들어간 제조 음료를 통한 과일 섭취는 금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