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니스

볼살, OUT!

2021.01.12

by 공인아

    볼살, OUT!

    너무 없어도 보기 안쓰럽지만 많으면 더 고민인 볼살! 꾸준한 운동으로 보디 실루엣은 완성했는데.. 츄파춥스처럼 볼만 통통한 게 고민인가요? 의학의 힘을 빌리지 않고 일상 속에서 볼을 슬림하게 만들 수 있는 방법을 알려 드릴게요.

    볼에 바람 넣기 

    별 거 아닌 것 같지만 효과 만점인 안면 근육 운동! 양 볼에 바람을 가득 넣어 5초간 유지하는 동작을 하루에 10회 정도 반복해 보세요. 얼굴 근육이 이완과 수축의 과정을 반복하며 자극 받아 볼살 제거에 큰 도움이 줍니다. ‘아’ ‘에’ ‘이’ ‘오’ ‘우’ 또박또박 소리를 내면서 안면 근육을 최대한 크게 움직이는 페이스 필라테스 역시 같은 원리예요. 안면 근육 운동은 얼굴의 균형과 탄력을 찾아주는 최고의 방법이니 꾸준히 반복해 보세요.

    별 거 아닌 것 같지만 효과 만점인 안면 근육 운동! 양 볼에 바람을 가득 넣어 5초간 유지하는 동작을 하루에 10회 정도 반복해 보세요. 얼굴 근육이 이완과 수축의 과정을 반복하며 자극 받아 볼살 제거에 큰 도움이 줍니다. ‘아’ ‘에’ ‘이’ ‘오’ ‘우’ 하고 또박또박 소리를 내면서 안면 근육을 최대한 크게 움직이는 얼굴 체조 역시 같은 원리예요. 얼굴의 균형과 탄력을 찾아주는 최고의 방법이니 꾸준히 반복해 보세요.

    보조개 만들기 

    입 꼬리에 힘을 잔뜩 준 상태에서 양 손가락으로 입 꼬리를 잡고 가로로 길게 늘어뜨립니다. 없던 보조개를 만든다는 느낌으로 입술과 손 끝에 힘을 꽉 주는 것이 포인트. 단, 입술이 건조해질 수 있으니 립밤을 듬뿍 바른 후 실행해 주세요.

    입 꼬리에 힘을 잔뜩 준 상태에서 양 손가락으로 입 꼬리를 잡고 가로로 길게 늘어뜨립니다. 없던 보조개를 만든다는 느낌으로 입술과 손 끝에 힘을 꽉 주는 것이 포인트. 단, 입술이 건조해질 수 있으니 립밤을 듬뿍 바른 후 실행해 주세요.

    염분 많고 딱딱한 음식 피하기

    우리 몸에 백해무익한 염분. 볼살에도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나트륨이 많이 들어간 음식은 수분 섭취를 늘게 만들어 얼굴을 붓게 하고 혈액순환을 방해하죠. 딱딱한 음식 역시 볼살이 붙게 하는 나쁜 원인! 특히 딱딱한 음식은 하관을 넓게 하기 때문에 슬림한 얼굴을 갖고 싶다면 피하는 것이 좋아요.

    우리 몸에 백해무익한 염분. 볼살에도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나트륨이 많이 들어간 음식은 수분 섭취를 늘려 얼굴을 붓게하거나 혈액 순환을 방해합니다. 제 때 제거하지 못한 붓기는 영락없이 볼살로 자리잡아 버리죠. 딱딱한 음식 역시 볼살을 키우는 나쁜 원인! 딱딱한 음식을 많이 씹을수록 턱 관절이 발달하기 때문에 슬림한 얼굴을 갖고 싶다면 피하는 것이 좋아요.

    골프 공을 이용한 마사지

    티비를 보거나 SNS를 즐기면서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페이스 필라테스! 골프 공으로 입 꼬리에서부터 관자놀이까지 천천히 선을 그리듯 마사지합니다. 광대뼈 바로 아래 쪽과 귀 아래 턱 쪽도 같은 방법으로 마사지해주세요. 너무 살살 문지르면 주름만 유발할 수 있으니 적당한 압력을 가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티비를 보거나 SNS를 즐기면서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페이스 필라테스! 골프 공으로 입 꼬리에서부터 관자놀이까지 천천히 선을 그리듯 마사지합니다. 광대뼈 바로 아래 쪽과 귀 아래 턱 라인도 같은 방법으로 마사지해주세요. 너무 살살 문지르면 주름만 유발할 수 있으니 약간의 자극이 있더라도 적당한 압력을 가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한쪽으로 턱 괴지 않기

    한쪽으로 턱을 자주 괴면 몸의 균형이 틀어지면서 페이스 라인 역시 불균형이 찾아옵니다. 한 자세로 오랫동안 있으면 혈액순환이 이뤄지지 않아 얼굴이 붓고 커질 수 밖에 없어요. 그럼 양 쪽을 번갈아가면서 괴면 상관 없냐고요? 턱을 괴면 자연스레 턱 끝이 앞으로 빠져 나오는 거북목 자세로 변하는데 페이스 라인에 도움될 리가 있나요.

    한쪽으로 턱을 자주 괴면 몸의 균형이 틀어지면서 페이스 라인 역시 흐트러집니다. 한 자세로 오랫동안 있으면 혈액순환이 이뤄지지 않아 얼굴이 붓고 커질 수 밖에 없어요. 그럼 양 쪽을 번갈아가면서 괴면 상관 없냐고요? 턱을 괴면 자연스레 턱 끝이 앞으로 빠져 나오는 거북목 자세로 변하는데 페이스 라인에 도움될 리가 있나요? 턱을 괴는 건 너부데데한 얼굴로 변하는 지름길일 뿐입니다.

    높은 베개를 베고 자거나 엎드려 자지 않기

    높은 베개는 목의 근육을 늘어지게 하고 굵게 만들어 얼굴 형까지 무너뜨립니다. 또한 엎드려 자는 것은 얼굴의 혈액 순환을 방해해 겉잡을 수 없이 퉁퉁 붓게 만들죠. 잠자기 전과 기상 직후에 목을 마사지해 근육을 이완시켜주면 얼굴도 작아지고 혈액순환이 잘 되는 효과가 있을 것입니다.

    높은 베개는 목의 근육을 늘어지게 하고 목을 굵게 만들어 얼굴 형까지 무너뜨립니다. 또한 엎드려 자는 것은 얼굴의 혈액 순환을 방해해 겉잡을 수 없이 퉁퉁 붓게 만들죠. 잠자기 전과 기상 직후에 목을 마사지해 근육을 이완시켜주면 얼굴도 작아지고 혈액순환이 잘 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붓기를 제거하는 림프 마사지

    틈틈이 림프 마사지로 얼굴의 붓기를 제거해주세요. 면봉 또는 손가락 끝으로 관자놀이와 입꼬리 옆, 인중 등 혈점을 꾹꾹 눌러주면 붓기와 함께 노폐물이 배출되고 혈액순환이 촉진되어 얼굴이 볼살 제거에 도움이 됩니다. 손바닥을 이용해 턱에서부터 귀까지 가볍게 쓸어올리는 동작도 좋습니다.

    틈틈이 림프 마사지로 얼굴의 붓기를 제거해주세요. 면봉 또는 손가락 끝으로 관자놀이와 입꼬리 옆, 인중 등 혈점을 꾹꾹 눌러주면 붓기와 함께 노폐물이 배출되고 혈액순환이 촉진되어 볼살 제거에 도움이 됩니다. 손바닥을 이용해 턱에서부터 귀까지 가볍게 쓸어올리는 동작도 효과적입니다.

    수시로 얼굴 두드리기

    세안을 마친 후에도, 스킨케어 제품을 바를 때도 손가락을 이용해 수시로 피아노치듯 얼굴을 톡톡 두드려주세요. 피부에 탄력이 생기는 동시에 페이스 슬리밍에도 큰 도움이 된답니다.

    세안을 마친 후에도, 스킨케어 제품을 바를 때도 손가락으로 피아노치듯 얼굴을 톡톡 두드려주세요. 피부에 탄력이 생기는 동시에 페이스 슬리밍에도 큰 도움이 된답니다.

      에디터
      공인아
      포토그래퍼
      Getty Images/ Imazin
      도움말
      손유나 원장(닥터 손유나 의원)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