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트렌드

까르띠에 탱크 100주년

2023.02.20

by VOGUE PROMOTION

    까르띠에 탱크 100주년

    까르띠에_웹기사_썸네일-07_세로

    우아한 디자인과 모던한 스타일로 100년의 세월이 흘러도 여전히 가장 현대적인 디자인으로 사랑받고 있는 까르띠에 탱크.

    2017년, 탱크 워치가 탄생한 지 100주년이 되는 해입니다.

    © Jean-Charles de Castelbajac

    탱크 100주년을 기념한 프랑스 디자이너인 장 샤를르 드 카스텔바작의 축하의 의미를 담은 드로잉이 인상 깊네요. 프랑스 주간지, 마담 피가로(Madame Figaro)에서 그는 “모든 탱크를 까르띠에가 만들었다면, 이 시대는 평화로웠을  거예요.” 라고 언급해 탱크 워치에 대한 정치적이면서도 서정적인 찬사를 보냈습니다.

    까르띠에_웹기사_썸네일-05

    카스텔바작도 매료된, 세월이 흘러도 변치 않는 모던함으로 전 시대의 자유정신을 상징하는 탱크 워치의 이야기가 궁금해지지 않나요?

    © Cartier

    기능과 세련미를 동시에 갖춘 까르띠에 탱크 워치는 수직선들이 서로 대칭을 이루는 베젤과 사파이어 카보숑이 장식된 크라운, 철길 모양 미닛 트랙, 로마숫자 다이얼까지, 현대적인 디자인의 선구자였던 까르띠에의 전위적인 스타일이 탄생됩니다.

    세월이 흘러도 변치 않는 모던함이 돋보이는 탱크만의 비결인가요?

    우아함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간결한 형태의 디자인으로 전 세계를 매료시킨 탱크. 세기를 관통하는 탱크만의 아이코닉한 디자인으로 시대별 흐름에 따라 세련되게 변해왔습니다.

    곡선이 지닌 세련된 아름다움과 기하학적 라인이 돋보이는 강력한 힘을 가진 탱크는 완벽한 비율과 디자인으로 세월이 흘러도 변치 않는 모던함을 간직한 까르띠에의 대표적인 모델입니다. 강한 매력을 가진 다양한 탱크 워치가 궁금해지는데요.  대중의 사랑을 한 몸에 받고 있는 탱크의 신제품 4가지 모델을 소개해 드릴게요!

    TANK FRANÇ AISE

    스틸 소재와 다이아몬드 세팅을 결합한 까르띠에의 대담하고 자유분방한 도전- 탱크 프랑세즈 주얼리 워치를 소개합니다. 메탈 브레이슬릿과 함께 비스듬히 커팅 된 샤프트, 오목하게 라운딩 처리된 링크가 절묘하게 조화를 이루는 기하학적인 디자인이 매혹적입니다.

    TANK CINTRÉE SKELETON

    스켈레톤 무브먼트가 하나의 예술 작품 같은 탱크 상트레 스켈레톤 워치 입니다. 로마 숫자 다이얼, 철길 모양 인덱스, 검 모양의 블루 핸즈는 물론, 사파이어 카보숑의 디테일이 우아하게 돋보이네요.

    TANK  LOUIS CARTIER

    탱크 컬렉션이 지닌 진정한 가치를 담은 모델로, 다이아몬드가 세팅된 모델도 선보이는 탱크 루이 까르띠에 워치. 까르띠에의 아이덴티티로 완성된 우아한 품격이 느껴지시나요?

    TANK AMÉRICAINE

    날카로움과 부드러움을 넘나드는 직선과 곡선, 둥근 라인, 모서리가 모두 함께 기하학적 유희를 펼쳐 보이며 클래식 시계의 면모를 보여주는 탱크 아메리칸 워치입니다.

    탱크는 심플하면서도 세련된 디자인으로 앤디 워홀, 이브 생 로랑, 알랭 들롱, 게리 쿠퍼, 마돈나, 다이애나 왕세자비 등 수많은 셀레브리티들의 사랑을 받아왔습니다.

    탱크를 착용하는 것은 단순히 시간만을 확인하기 위한 것이 아닙니다..”

    _ 앤디 워홀 (Andy warhol)

    언제나 남들과 다른 뛰어난 재능을 선보인 미국 화가이자 팝 아트의 전설적인 인물로 뉴요커의 삶을 이끌었던 앤디 워홀은 태엽도 감지 않은 채 탱크 워치를 착용했습니다. 그의 탱크에 대한 애착이 느껴지네요!  탱크는 이처럼 뛰어난 예술적인 안목을 지닌 이들과 특별한 인연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Cartier Maison Cheongdam

    까르띠에의 가장 아이코닉한 워치로 대중의 사랑을 한 몸에 받고 있으며, 탄생 100주년을 맞아 어느 때보다 더 혁신적인 모습의 신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는 탱크.

    탱크 루이 까르띠에의 핑크 골드 버전, 탱크 아메리칸의 스틸 버전, 탱크 프랑세즈 주얼리 워치의 스틸 버전과 함께 100주년 기념 모델인 탱크 상트레 스켈레톤 워치를 9월 한 달 동안 국내 최초로 청담동 명품거리에 위치한 까르띠에 메종 청담에서 독점적으로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탄생 100주년을 맞아 어느 때보다 더 혁신적인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는 까르띠에의 우아한 아이템들을 모두 만나볼 수 있는 까르띠에 메종 청담- 하이 주얼리, 다이아몬드 및 아이코닉 주얼리 컬렉션, 그리고 워치메이킹 컬렉션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머스트-비짓 플레이스!

    늘 새롭고 혁신적인 모습으로 시대를 연결하는 모던함의 상징인 탱크 워치, 앞으로의 탱크가 더 기대되네요.

    www.cartier.co.kr

      에디터
      Creative Content Lab.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