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쾌한 범죄/코미디 장르의 대표 영화죠? ‘오션스’ 시리즈의 여성판 스핀오프 영화 <오션스 에이트>의 티저를 드디어 공개했습니다.
뉴욕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영화 <오션스 에이트>는 ‘패션인들의 행사’ 멧 갈라에서 역대급 사기 행각을 벌이는 내용을 담았는데요. 쟁쟁한 인물들로 캐스팅한다는 소문 때문에, 라인업이 업데이트될 때마다 큰 화제를 모았습니다.
리더 역할을 맡을 산드라 블록 그리고 케이트 블란쳇, 앤 해서웨이, 헬레나 본햄 카터, 리한나, 민디 캘링 등을 주요 멤버로 캐스팅했고, 맷 데이먼, 킴 카다시안, 켄달 제너, 다코타 패닝 등 주연급 배우들이 카메오로 출연할 예정이랍니다.
기존 오션스 시리즈와 비교해볼까요?
조지 클루니 vs 산드라 블록
조지 클루니의 영화 속 이름은 ‘대니 오션(Danny Ocean)’, 산드라 블록의 영화 속 이름은 ‘데비 오션(Debbie Ocean)’으로 이름에서 알 수 있다시피 둘은 남매지간입니다.
<오션스 에이트>의 티저를 보면 교도소에 수감된 산드라 블록이 가석방을 선고받기 전 인터뷰하는 모습으로 시작합니다. 어디서 본 듯한 익숙한 광경이죠?
오션스 시리즈의 첫 편 <오션스 일레븐>에서도 조지 클루니는 교도소에서 출감한 지 불과 24시간도 안 돼 범행을 계획하기에 이릅니다.
브래드 피트 vs 케이트 블란쳇
오션스 시리즈에서 리더 역할을 맡은 조지 클루니 옆에는 어딜 가든 브래드 피트가 동행합니다. 든든한 참모 격으로 등장해 하정우 같은 먹방과 깨알 같은 꿀팁 조언을 곁들이죠.
<오션스 에이트>에서는 플래티넘 블론드로 변신한 케이트 블란쳇(영화 속 이름은 루(Lou))이 산드라 블록 옆에서 조언을 해줄 예정입니다.
데비는 왜 이 일을 해야 하느냐고 묻는 루에게 말합니다. “내가 잘하는 일이니까.”
에디 제미슨 vs 리한나
범죄/코미디 영화에 해킹에 능통한 컴퓨터 능력자 출연은 필수죠. 세 편의 오션스 시리즈에서 똑똑한 해커 역할을 맡은 에디 제미슨(영화 속 이름은 리빙스톤 델)의 역할을 리한나가 이어갑니다.
애칭은 ‘나인 볼’. 말수는 적지만 컴퓨터를 자유자재로 다루는 전문적인 연기를 선보일 예정!
버니 맥 vs 헬레나 본햄 카터
완벽한 범죄엔 스파이의 역할이 중요합니다. 오션스 시리즈에서 카지노 직원으로 위장 취업해 열연을 펼친 ‘프랭크’ 역을 헬레나 본햄 카터가 이어갑니다.
일곱 명의 멤버가 노리는 것은 멧 갈라에서 앤 해서웨이(영화 속 이름 다프네 크루거)가 착용할 160억원짜리 다이아몬드 목걸이!
헬레나 본햄 카터는 앤 해서웨이의 디자이너로 위장해 범죄를 도울 예정입니다.
맷 데이먼 vs 아콰피나
해커, 스파이, 리더가 있다면? 손이 빠른 전문 행동가도 필요하죠. 순발력과 재치가 요구되는 날쌘돌이 맷 데이먼 역할에
미국의 여성 래퍼 아콰피나가 등장합니다. 길거리에서 활동하는 소매치기 ‘콘스탄스’로 파격적으로 캐스팅한 것!
칼 라이너 vs 사라 폴슨
은퇴를 선언한 베테랑 사기꾼 사울이 끈끈한 우정을 위해 돌아온 것처럼,
<오션스 에이트>에서는 전업주부로 전향한 사라 폴슨(영화 속 이름 태미)이 산드라 블록에게 거절할 수 없는 제안을 받습니다. 과연 어떤 제안이었을까요?
돈 치들 vs 민디 캘링
폭파 전문가 ‘바셔’의 전문성은 보석 세공사 역할을 맡은 민디 캘링이 선보일 예정. 폭언을 일삼는 못된 어머니의 잔소리에 못 이겨 범죄에 가담하게 됩니다.
뱅상 카셀 vs 앤 해서웨이
제목은 <오션스 에이트>인데 범죄에 가담하는 인물이 일곱 명이라 의아했다면?
값비싼 다이아몬드 목걸이를 도난당하는 앤 해서웨이의 역할에 주목해야 합니다. 오션스 시리즈에서 뱅상 카셀, 앤디 가르시아의 ‘피해자인 척, 공범자인 척’ 역할처럼 영화 속 반전이 숨어 있을지도 모르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