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여름 침구 관리법
삶의 질을 높이는 가장 쉽고 현명한 방법은? 바로 침구에 투자하는 것입니다.
양 백 마리도 세어보고 와인도 홀짝홀짝 마셔보고 아로마 스프레이도 칙칙 뿌려봤지만 모두 소용없나요? 불면증의 원인은 의외로 침구에 있을 수 있어요.
특히 장마철이나 습기가 많은 여름에는 침구의 선택과 관리가 더욱 중요합니다. 여름에는 아무것도 안 덮는 게 상책 아니냐고요? 여름에 이불을 잘 덮지 않으면 지독한 여름 감기나 냉방병, 불면증에 시달릴 수 있어요. 체온 유지 때문에라도 체질에 맞는 이불 선택은 필수! 적당한 체온이 유지되어야만 숙면을 취할 수 있으니까요.
곧 장마가 찾아오고 불볕더위가 기승을 부리겠죠. 습하고 땀도 많이 나는 여름에는 어떤 소재의 베딩을 고르는 게 좋을까요?
땀을 많이 흘린다면? 리넨
리넨은 마의 한 종류인 아마 줄기에서 추출한 섬유질로 만든 소재입니다. 리넨은 마에 비해 촉감이 부드럽고 구김이 잘 가지 않는 것이 특징이죠. 리넨의 장점은 수분을 잘 흡수하고 먼지가 붙지 않아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에요. 조직이 치밀한 리넨일수록 몸에 닿을 때 부드럽고 숙면에도 도움을 주니 이왕이면 50수 이상의 리넨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부드럽게 피부를 감싸는 느낌을 원한다면? 레이온
레이온은 시원한 촉감과 동시에 실크처럼 부드러운 감촉을 느낄 수 있어 여름 소재 특유의 까슬한 느낌을 싫어하는 사람에게 추천합니다. 레이온은 펄프와 무명 부스러기를 원료로 가공해 만들어 정전기가 잘 일어나지 않는 장점도 있죠.
피부에 자극이 없는 소재를 원한다면? 모달
너도밤나무에서 추출한 펄프가 재료인 모달 소재. 다른 재생 섬유에 비해 흡습성이 좋고 구김도 잘 가지 않는 것이 특징이죠. 더운 계절에 이불을 덮기 싫어하는 사람이라면 모달 소재를 눈여겨보세요. 모달은 실크처럼 촉감이 부드러워 피부가 예민한 사람이 사용하기 좋은 저자극 소재입니다.
쾌적하고 위생적인 소재를 원한다면? 뱀부
대나무에서 추출한 소재를 사용한 뱀부는 흡수성과 통기성이 좋아 장마철이나 땀이 많이 나는 여름에도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답니다. 마 소재가 주는 시원함을 그대로 느낄 수 있으면서 까끌함은 완화한 친환경 소재. 특히 냄새에 민감한 사람이라면 뱀부 소재가 안성맞춤.
PLUS TIPS 꿀잠을 도와주는 침구 관리법
2 침구를 햇볕 아래 말려 세균을 제거합니다. 빛이 강한 오우 2~4시경 직사광선 아래 말리는 것이 가장 확실한 방법. 단, 흐린 날에는 습도가 높아 오히려 역효과가 날 수 있어요.
- 에디터
- 공인아
- 포토그래퍼
- GettyImagesKorea, Merci, John Lewis
추천기사
-
패션 트렌드
올 봄과 여름 분위기를 책임질 2025 드레스 트렌드
2025.01.21by 이소미
-
워치&주얼리
빈티지, 만화책, 소녀 그리고 샤넬!
2025.01.21by 신은지
-
패션 뉴스
런웨이를 결혼식장으로 바꾼 두 패션 디자이너
2025.01.20by 오기쁨
-
뷰티 트렌드
틱톡을 지배한 3가지 뷰티 트렌드
2025.01.12by 황혜원, Ranyechi Udemezue
-
리빙
새해에는 새로운 마음가짐을! 옷장 정리의 9단계
2025.01.03by 안건호, Boutayna Chokrane, Anna Cafolla
-
셀러브리티 스타일
패딩으로 완성한 ‘옷잘알’ 스타들의 데일리 룩
2025.01.18by 소지현
인기기사
지금 인기 있는 뷰티 기사
PEOPLE NOW
지금, 보그가 주목하는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