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화보

방탄소년단과 사랑에 빠진 해외 슈퍼스타들!

2018.05.23

방탄소년단과 사랑에 빠진 해외 슈퍼스타들!

방탄소년단이 ‘2018 빌보드 뮤직 어워드(BBMA)’에서 작년에 이어 또 한번 ‘톱 소셜 아티스트 상’을 거머쥐었습니다. 그뿐인가요? 신곡 ‘Fake Love’는 한국 가수 최단 시간 유튜브 스트리밍 기록을 갱신하며 8억 뷰를 달리고 있죠!


방탄소년단의 컴백 무대, 2018 빌보드 뮤직 어워드

지난 18일, 정규 3집 <Love Yourself 轉 ‘Tear’>를 발표한 방탄소년단은 21일(한국 시간) 라스베이거스 MGM 그랜드 가든 아레나에서 열린 ‘2018 빌보드 뮤직 어워드(BBMA)’에서 ‘Fake Love’ 첫 번째 컴백 무대를 선보였습니다. 18일에 신곡이 공개된 직후, 전 세계 65개국 아이튠즈 송 차트 1위를 석권한 위력을 증명하듯 객석에선 벌써 ‘떼창’이 흘러나왔답니다.

그리고 빌보드의 꽃 ‘톱 소셜 아티스트 상’ 트로피를 거머쥡니다. 작년에 이어 연속 수상!

‘톱 소셜 아티스트 상’이란?

톱 소셜 아티스트 상은 단순히 SNS의 인기만 가지고 겨루지 않습니다. 빌보드의 ‘소셜 50’ 차트 1위 기록 점수, 앨범 스트리밍과 판매량은 물론 유튜브, 비보(Vevo), 페이스북, 트위터, 사운드클라우드, 인스타그램 등 SNS 데이터의 점유율까지 합산합니다. 다시 말해 앨범 성과는 물론 온라인상에서의 영향력이 얼마나 큰지까지 평가하는 상입니다. 리한나, 저스틴 비버, 아리아나 그란데, 셀레나 고메즈와 같은 인기 스타들을 누르고 탄 상이죠.

할리우드 스타들의 스타!

빌보드 뮤직 어워드에서 방탄소년단의 인기는 어마어마했습니다. 시상식 축하 무대의 순서만 봐도 알 수 있죠. 대미를 장식하는 뮤지션일수록 그해의 주인공인 셈인데요, 방탄소년단은 마지막에서 두 번째. 게다가 공연한 적 없는 신곡을 처음 공개한 것도 파격적인 일입니다.

현장에선 타이라 뱅크스가 자신의 유행어인 ‘스마이징(Smizing)’보다 방탄소년단이 더 좋다며 함께 찍은 사진을 트위터에 올렸네요!

백스테이지에서 만난 DJ 칼리드!

Khaled Khaled @bts.bighitofficial @billboard @bbmas

DJ KHALED(@djkhaled)님의 공유 게시물님,

테일러 스위프트도 방탄소년단과 함께 찍은 사진을 인스타그램에 올렸죠! ‘BTS 4EVER’라는 문구와 함께 스토리에도 올렸답니다.

💗💗💗BTS 💗💗💗 So great meeting you!! You’re killing it!!

Taylor Swift(@taylorswift)님의 공유 게시물님,

퍼렐과 함께! 

존 레전드는 가방에서 방탄소년단의 앨범을 꺼내 사인을 부탁하기도 했습니다.

작년에 이어 체인스모커스와 빌보드에서 다시 만난 방탄소년단!

시애라(Ciara)!

래퍼 릴 펌(Lil Pump). 릴 펌의 스태프들이 방탄소년단의 굉장한 팬이라고 하네요!

배우 레벨 윌슨과 원조 보이 그룹 백스트리트 보이즈까지!

We are such huge fans of @bts.bighitofficial! #BTSB #DontGoBreakingMyHeart #FakeLove

backstreetboys(@backstreetboys)님의 공유 게시물님,


아리아나 그란데의 오빠죠. 프랭키 제임스 그란데!

Freaking the Frankie out with @bts.bighitofficial! #BBMAS ❤🔥✨🙌🏻

Frankie James Grande(@frankiejgrande)님의 공유 게시물님,

제드와도 새로운 작업을 기대해도 되겠죠?

빌보드 뮤직 어워드의 제작사, 딕 클락 프로덕션의 대표 마이크 마한까지!

“방탄소년단의 세계적인 영향력은 굉장합니다. 우리가 방탄소년단의 신곡 ‘Fake Love’ 월드 프리미어 무대를 공개하게 되어 정말 기쁩니다.”

Thrilled to welcome my friends, BTS to the #BBMAs !! #done

Mike Mahan(@mikemahan)님의 공유 게시물님,


‘Fake Love’ 뮤직비디오, 신기록 갱신

빌보드 뮤직 어워드에 총출동한 슈퍼스타들을 매료시킨 방탄소년단. 이날 발표한 신곡 ‘Fake Love’의 신기록도 상당합니다. 앞서 설명한 대로, 공개 직후 미국을 포함한 65개국 아이튠즈 송 차트 1위를 휩쓸고, 현재 유튜브 조회 수는 8억 뷰가 넘습니다.

신곡이 처음 공개된 18일 오후 10시 55분엔 신곡 발표 4시간 54분 만에 유튜브 조회 수 1천만 뷰를 최단 시간에 기록해 세계 신기록을 세웁니다. 2천만 뷰는 5월 19일 오전 2시 54분, 8시간 54분 만입니다. 지난 앨범 ‘DNA’ 뮤직비디오가 공개된 지 8시간 4분 만에 1천만 뷰를, 20시간 48분 만에 2천만 뷰를 달성한 성과에 비하면 놀라운 속도죠!

24시간 기준 기록도 세계 랭킹입니다. 하루 만에 4천96만 뷰를 달성하면서 역대 빌보드 24시간 조회 수 2위에 올랐습니다. 싸이 ‘젠틀맨’이 하루 만에 3천8백 뷰를 달성한 기록을 깼죠. 1위는 테일러 스위프트의 ‘Look What You Made Me Do’, 4천3백20만 뷰로 근소한 차이입니다. 

뮤직비디오 초코바 에피소드

‘Fake Love’ 뮤직비디오에 등장하는 ‘초코바’를 가지고도 흥미로운 에피소드가 쏟아졌습니다. 멤버 제이홉 뒤로 스니커즈 초코바가 수북이 쌓인 장면이 등장하는데요, 이 장면을 보고 초코바 ‘버터핑거’가 트위터에 다음과 같은 멘션을 올렸습니다.

“방탄소년단의 새 뮤직비디오 축하해! 다음엔 버터핑거 초코바로 몸을 던져줘!”

이 멘션에 뮤직비디오에 등장한 초코바, 스니커즈가 답글을 달죠.

“우린 방탄소년단이 제대로 된 결정을 했다고 생각해.”

그랬더니 버터핑거도 지지 않고 재치 있는 멘션을 보냅니다.

“3일이나 지났잖아? 파티를 놓쳤군.”

스니커즈도 반격합니다.

“우린 초대라도 받았지.”

버터핑거가 또 반격합니다.

“우린 초대받을 필요도 없어.”

두 초코바의 귀여운 투닥거림에 ‘트윅스’ 초코바까지 소환되어 “우리는 끼고 싶지 않다”는 멘션을 보내는 가운데, 방탄소년단 팬들이 이를 즐기며 숱한 ‘짤’을 생성하는 중.

방탄소년단은 오는 8월 25일과 26일, 잠실 올림픽주경기장 공연을 시작으로, ‘Love Yourself’ 투어를 시작합니다. 9월부터 10월까지 미국 로스앤젤레스, 오클랜드, 포트워스, 뉴어크, 시카고,  캐나다 해밀턴, 영국 런던,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독일 베를린, 프랑스 파리까지 6개국 10개 도시 콘서트를 진행할 예정!

에디터
홍국화
포토그래퍼
GettyImagesKorea, Courtesy Photos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