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니스

각!질!타!파!

2018.09.21

by 공인아

    각!질!타!파!

    피부가 가장 먼저 눈치채는 환절기. 입 주변과 코끝, 볼에까지 하얀 각질 꽃이 피기 시작한 걸 보니 가을입니다.

    양파 껍질 벗기듯 각질도 한 겹 속 시원히 벗겨버릴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내 마음대로 피부 컨디션을 매끈하게 다스리고 싶지만 현실은 전혀 그렇지 않죠. 매년 그렇듯 찬 바람이 불면서 한동안 잠잠하던 각질이 서서히 대반란을 일으킬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속수무책으로 당하기 전에 철저히 대비에 나서야겠죠?

    매끌매끌 광채 나는 도자기 피부를 가진 뷰티 인플루언서들은 각질을 어떻게 다스릴까요? 그들이 운영하는 플랫폼에서 힌트를 찾았습니다.

    뷰티 크리에이터 조효진

    매일 아침, 각질 때문에 얼굴도 들지 못하는 그녀만의 나이트 케어는? 바로 스킨 팩. 어려울 것 없어요. 그저 토너를 화장 솜에 듬뿍 묻혀 ‘속건조’가 심한 부위에 올려놓고 피부가 촉촉해졌다 싶을 때 떼어내기만 하면 그만! 이렇게 하면 보습 효과는 물론 홍조도 빠르게 다스릴 수 있다는군요. 화제의 ‘7스킨법’보다 수분 보충에 훨씬 효과적이라니 오늘 바로 도전해볼까요?

    뷰티 크리에이터 라뮤크

    피부가 민감해서 피부과 시술이나 에스테틱 관리를 받지 않는다는 라뮤크. 그녀가 8년 동안 홈 케어로 해왔다는 각질 제거법은 바로 수제 흑설탕 스크럽이랍니다. 준비물은 단 두 가지입니다. 눅눅한 제형의 흑설탕과 청주. 재료만큼이나 만드는 방법도 아주 간단해요. 유리병에 흑설탕을 가득 담은 다음 청주를 붓고 이틀 동안 숙성시킵니다. 이틀 뒤 숙성된 내용물을 덜어내 얼굴을 문질러주면 끝! 이렇게 하면 각질 ‘1도 없이’ 매끈한 피붓결은 물론 백설 공주처럼 뽀얀 피부 톤으로 가꿀 수 있다고 하네요.

    뷰티 크리에이터 깡나

    시원시원한 말투의 그녀가 ‘강추’하는 각질 제거법은 바로 오일 멜팅. 면봉에 클렌징 오일을 듬뿍 묻혀서 각질이 들뜬 부분을 중심으로 문질러주면 지저분하게 올라온 각질이 싹 녹는답니다. 실제로 메이크업 아티스트들이 화보 촬영 현장에서 자주 애용하는 방법이기도 하죠. 파운데이션을 바를 때 도구도 아주 중요해요. 브러시를 사용하면 각질이 부각될 수 있으니 물 먹인 퍼프로 톡톡 두드려 베이스 메이크업을 완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뷰티 크리에이터 연두콩

    통통 튀는 말투와 재기 발랄한 캐릭터가 매력적인 연두콩의 추천 아이템은? 엠보싱 패드가 들어 있는 각질 제거 패드. 시간 여유가 있을 때 AHA와 BHA 성분이 들어 있는 각질 제거 패드로 얼굴을 살짝 닦아주면 피부에 덕지덕지 붙은 각질이 말끔히 진정돼 자주 사용한답니다. 어떤 제품을 사야 할지 막막하다면? 그녀가 각질 제거 패드 7개를 친절하게 비교 분석한 이 영상을 참고하세요.

    메이크업 아티스트 손대식

    피부 표현의 대가, 메이크업 아티스트 손대식이 광고 촬영 현장에서 셀럽들의 얼굴에 발라주는 제품이 있으니, 오리진스의 ‘로즈 클레이 마스크 팩’입니다. 각질을 조금도 용납하지 않는 그가 한 달에 한 통씩 비워내는 제품이랍니다. 전지현, 이나영, 수지 등 제아무리 피부 좋다고 소문난 셀럽들도 각질과 노폐물을 비워내는 과정은 지나칠 수 없다는군요. 결과는? 눈에 보이는 그대로, 빛을 뿜어낼 듯 투명하고 매끈한 피부입니다.

    Instagram에서 이 게시물 보기

    손대식(@daesikson)님의 공유 게시물님,

      에디터
      공인아
      포토그래퍼
      GettyImagesKorea, pexels.com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