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당장 ‘반려식물’을 들여야 하는 이유
연일 기록을 경신하고 있는 미세먼지 수치. 우리는 그저 깊은 한숨을 내쉬며 창밖을 바라보는 것 외에는 아무것도 할 수 없는 처지에 놓였습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우리가 ‘피난처’라고 굳게 믿고 있는 실내 공기는 과연 깨끗할까요? 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실내 공기가 외부 공기에 비해 열 배 이상 오염된 경우가 허다하다고 합니다. 특히 환기가 어려운 대형 건물과 지하 쇼핑몰은 오염도가 훨씬 높게 나타났죠.
반려식물이 우리 건강에 미치는 이로운 영향은 상상 그 이상입니다. 아래, 식물이 주는 긍정적 효과에 대해 자세히 읽어보면 내일 당장 반려식물을 입양할 수밖에 없을 거예요.
식물은 소리 없이 공기 중에 있는 그리고 지구상의 모든 집에 있는 더럽고 해로운 물질을 먹어 치운다. 어느 집이든 식물이 건강하게 자란다면 더 깨끗하고 건강한 집이 될 것이다. <레이디즈 플로럴 캐비닛> 중에서
1 식물은 공기 중의 먼지와 오염 물질을 흡수한다
2 식물은 실내 습도를 조절한다
‘기공’이라는 미세한 구멍을 통해 공기 중의 오염 물질을 흡수한 식물의 잎은 끊임없는 증산작용을 통해 수증기를 대기 중으로 방출시켜 습도를 조절해줍니다. 식물이 많은 곳에 있을 때 목과 코가 편안한 느낌이 드는 것이 바로 그 때문입니다.
3 식물은 피부를 정화해준다
가까운 거리에 식물이 숨 쉬고 있으면 공기 중의 미생물 증식을 억제해줄 뿐 아니라 유해가스를 제거해주고 피부가 숨 쉬기 편안한 환경을 만들어준답니다.
4 식물은 집 안의 화학물질을 먹어 치운다
미국 항공우주국 NASA는 달 기지를 건설하는 계획을 실현시키는 과정에서 먼저 공기와 폐수를 처리하여 재활용하는 방법을 연구하기 시작했습니다. ‘지구는 어떻게 공기를 만들고 공기를 깨끗하게 유지하는가?’에 대한 그들은 답은 놀랍게도 “식물의 생명 과정을 이용한다”는 것이었습니다.
그들은 실내 식물이 밀폐된 실험실에서 휘발성 유기화합물을 제거한다는 사실을 발견했죠. 1984년, NASA는 식물이 포름알데히드를 제거하는 효과가 있다는 연구 결과를 발표해 센세이션을 일으켰습니다.
5 식물은 두통을 해결해준다
6 스트레스 지수를 낮춰준다
7 식물은 또한 근사한 인테리어 효과를 준다
어떤가요? 이 정도 효과면 ‘식물이 사람을 살린다’는 표현이 결코 과장된 게 아니죠?
더 이상 미세먼지를 원망만 하지 말고 빠른 시일 내에 원예 시장을 방문해 건강한 식물을 모셔오세요.
‘물 주기도 귀찮고 관리가 힘들어서 못 키우겠어’라는 말은 이제 그만! 건강을 생각한다면 식물과의 공생은 필수입니다.
최신기사
- 에디터
- 공인아
- 포토그래퍼
- pexels.com, Urbanoutfitters.com
- 참고 서적
- 사람을 살리는 실내공기정화식물 50
추천기사
-
웰니스
제니는 왜 찬물로 샤워할까?
2024.11.19by 주현욱
-
웰니스
옥스퍼드대에서 밝힌 뇌 노화 부추기는 10가지 요인
2024.11.23by 윤혜선, Esther Giménez
-
웰니스
한가인의 이너 뷰티 비결
2024.11.15by 오기쁨
-
웰니스
오래 행복한 커플의 공통점, 5:1 법칙!
2024.12.07by 윤혜선, Alice Rosati
-
웰니스
스트레스로 지친 하루 달래줄 음식 전문가 추천 5가지 진정 음료
2024.12.04by 황혜원, Jeanne Ballion
-
웰니스
피로감과 스트레스 지수 낮추는 식사, 관건은 마그네슘과 이것!
2024.11.22by 안건호, Ana Morales
인기기사
지금 인기 있는 뷰티 기사
PEOPLE NOW
지금, 보그가 주목하는 인물